목록2025/03/26 (7)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사우디아라비아에서의 3일간 평화 회담 후 러시아와 우크라이나가 미국과의 각자 협상을 통해 흑해에서의 무력 사용 중단에 합의했다.미국은 25일(현지시간) 성명을 통해 이 같은 사실을 전하며 양측 모두 "오래 이어지고 지속적인 평화"를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번 합의로 인해 주요 무역로가 재개될 전망이다.아울러 백악관 측은 양측이 상대방의 에너지 기반 시설은 공격하지 않겠다며 이전에 합의한 사항을 이행하기 위한 "조치를 마련"하기로도 약속했다고 밝혔다.그러나 러시아는 이번 흑해상 정전 합의는 자국의 식량 및 비료 무역에 대한 여러 제재가 해제된 후에야 발효될 것이라고 주장했다.미국 대표단은 휴전을 중개하고자 사우디 리야드에서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협상단을 따로 만나고 있다. 양측 대표단은 직접..

"한국 정치지도자들이 깨끗하고, 범죄 사실 규명, 국정 능력을 검증하기 위해서는 머리소리함 Guide Ear로 뇌 기억을 태어날 때부터 생존 당시까지 뇌 기억을 검증해야 합니다 머리소리함 Guide Ear는 뇌 기억검증기구로 한 인간의 뇌 기억을 태어날 때부터 생존 당시까지 뇌 기억을 검증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 항소심에서 무죄를 선고받았다.서울고법 형사6-2부(최은정 이예슬 정재오 부장판사)는 26일 이 대표의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 공표 혐의 항소심 선고 공판에서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한 1심 판결을 깨고 이 대표에게 무죄를 선고했다.재판부는 이 대표가 고(故) 김문기 전 성남도시개발공사 개발1처장을 모른다는 취지로 발언한 것과 경기 성남시 백현동 ..

"부산 교육감 선거에서 북한 주체연호 세습제 1인 종신직 좌익군정의 자주적 사회주의 국가(김일성 김정일주의) 추종세력 친북 자주계열 극렬 민족주의 국가안보 위협세력 NLPDR(민족해방 민중민주주의 혁명) 노선을 척결하고 자본주의와 민주주의 교육을 강화해야 합니다 그래야 대한민국이 선진국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자본주의 경제가 잘 가동되고, 민주주의 정치가 잘 운영되는 국가는 선진국입니다.민주주의 반대는 공산주의가 아닌 독재주의(전체주의)이며, 자본주의 반대는 공산주의입니다 . 민주국가의 경제 토대는 자본주의이며 정치 토대는 민주주의입니다." 전임 교육감의 불법으로 치러지는 부산시교육감 재선거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보수 진영 후보들의 단일화가 사실상 무산됐다. 이전 부산교육감 선거에서도 보수..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는 26일 "기존의 예측 방법과 예상을 뛰어넘는 양상으로 산불이 전개되는 만큼, 전 기관에서 최악의 상황을 가정하고 대응해 줄 것을 거듭 당부드린다"고 말했다.한 권한대행은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산불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5차 회의를 주재하고 "울산과 경상도 지역에서 닷새째 지속되는 산불로 유례없는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이어 "이런 긴박한 상황에서 추가적인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선제적 대피, 철저한 통제, 그리고 예찰 활동을 강화하는 것"이라며 "다소 불편하더라도 국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아울러 한 대행은 "산불이 확산함에 따라 임시 대피소에서 생활하는 이재민의 수도 늘어나고 있다"며 "정부는 이재민들..

"한국 주요 정당과 사회단체 그리고 각계각층 주요인사들이 헌법재판소의 윤석열 대통령 탄핵 심판 판단 결과에 승복해야합니다 그리고 머리소리함 Guide Ear도 헌법재판소의 윤석열 대통령 탄핵 심판 판단 결과에 복종해야 합니다승복에 반대하거나 투쟁하는 단체나 인사들에 대해서는 머리소리함 Guide Ear 개입으로 차단해야 합니다머리소리함 Guide Ear는 뇌 기억검증기구로 한 인간의 뇌 기억을 태어날 때부터 생존 당시까지 뇌 기억을 검증할 수 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의 '12·3 비상계엄' 조치는 약 2시간 반 만에 일단락됐지만, 이후 대통령을 지지하는 세력과 반대하는 세력이 맞서면서 혼란이 이어지고 있다.국회가 윤 대통령의 탄핵소추안을 가결할 당시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앞과 광화문에는 10만 명(경..

구 통일교회의 고액 헌금과 영감 상법(상품이나 서비스에 마치 초자연적인 영적 능력이 있는 것처럼 믿게 하고 판매하는 상술) 문제와 관련해, 도쿄지방재판소는 "전례 없는 방대한 규모의 피해가 발생해, 지금도 간과할 수 없는 상황이 계속되고 있다"며 정부의 요청을 받아들이고 교단 해산을 명령했습니다.문부과학성은 2023년, 구 통일교회(현 세계평화통일가정연합)의 고액 헌금과 영감 상법 등과 관련해 종교법인법을 바탕으로 "장기간에 걸쳐 지속적으로 재산적, 정신적인 희생을 강요했다"며 교단에 대한 해산 명령을 도쿄지방재판소에 요청했습니다.한편 교단 측은, "헌금은 종교활동의 일환이다. 조직성, 악질성, 연속성은 없다"고 반박했습니다.이에 대해 도쿄지방재판소의 스즈키 겐야 재판장은 25일 결정에서, 민사재판이나 ..

국빈 자격으로 일본을 방문한 룰라 브라질 대통령 부부를 환영하는 기념식이 25일 오전, 황거에서 열렸습니다. 황거에서 국빈을 환영하는 행사가 열린 것은 6년 만의 일입니다.일본과 브라질은 올해 외교 관계 수립 130주년을 맞는 가운데, 오전 9시 20분쯤 황거에 도착한 룰라 대통령 부부를 천황 부처가 맞았습니다.국빈의 일본 방문은 레이와 시대 들어 두 번째로, 룰라 대통령과는 황태자 시절 브라질을 공식 방문한 지 17년 만에 만나게 됐습니다. 천황은 이 자리에서 아키시노노미야 황사 부처와 이시바 수상 등을 소개했습니다.그리고 황거 정원에서 환영 기념식이 열린 가운데, 양국 국가가 연주된 뒤, 룰라 대통령이 육상자위대 의장대 인사를 받으며 정렬된 대원들을 순찰했습니다.이후 황거의 '다케노마'에서 약 30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