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이번 주 미국 민주당 전당대회서 주목할 점, 과거와 무엇이 다를까? 본문

Guide Ear&Bird's Eye/영국 BBC

이번 주 미국 민주당 전당대회서 주목할 점, 과거와 무엇이 다를까?

CIA bear 허관(許灌) 2024. 8. 20. 15:15

2024 미국 대선이 3개월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이번 주 시카고에서 열리는 민주당 전당대회(DNC)에 수천 명이 모였다.

전당대회의 전통은 1830년대, 앤드류 잭슨 대통령을 지지하는 민주당 대의원들이 그의 재선 지명을 위해 볼티모어에 모였던 것에서 시작됐다.

올해는 조 바이든 대통령이 물러나면서 당이 이미 가상 투표를 통해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을 공식 후보로 지명했기 때문에 예년과는 다른 양상을 보일 것으로 예측된다. 하지만 유명 인사들의 등장과 당 지도자들의 연설 등, 기본적인 전당대회 전통은 그대로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이번 대회에서 주목해야 할 점은 다음과 같다.

DNC는 언제 어디서 개최되나?

올해 전당대회는 8월 19일 월요일(현지시간)부터 22일 목요일까지 시카고 유나이티드 센터 아레나에서 열린다.

약 5만 명이 DNC를 위해 시카고에 모일 예정이다

DNC에서 무슨 일이 벌어질까?

해리스 부통령과 월즈 주지사가 이미 민주당의 정∙부통령 후보로 지명된 만큼, 올해 전당대회는 민주당의 저명한 인사들의 연설과 당의 정책 방향 설정에 주력할 예정이다.

대의원들은 하루 동안 정책 초안을 확정하기 위해 작업을 진행하며, 이 초안은 이미 공개된 상태다.

정책 초안은 인플레이션 완화, 기후 변화 대응, 총기 폭력 문제 해결 등 광범위한 사안에 중점을 두고 있다. 민주당은 초안에서 자신의 정책 입장을 헤리티지 재단이 작성한 '프로젝트 2025'와 대조하고 있다. '프로젝트 2025'는 트럼프 전 대통령의 2기 행정부가 어떻게 될지를 극단 보수적 시각에서 그린 청사진으로, 트럼프는 이 프로젝트와 거리를 두려고 했지만 몇몇 측근들이 초안 작성에 참여한 바 있다.

누가 연설을 할 것인가?

시카고에서 열리는 전당대회에서는 수십 명의 저명한 민주당 인사와 유명인사들이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첫날인 19일(현지시간)에는 조 바이든 현 대통령이 연사로 나선다. 그리고 질 바이든 영부인,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 제이미 래스킨 메릴랜드 주 하원의원, 브랜든 존슨 시카고 시장 등 다른 민주당 지도자들의 연설도 예정돼 있다. 또한 공화당이 장악한 주에서 낙태 금지로 피해를 입은 미국인들과 전미자동차노동조합의 숀 페인 위원장을 비롯한 노동 운동가들의 목소리도 들을 수 있다.

이날 저녁에 "자유"에 중점을 두고 "매일을 살아가는 미국 국민들을 위해 싸우겠다는 카멀라 해리스의 약속을 보여줄 것"이라고 전당대회 관계자가 전했다.

20(현지시간)에는 버락 오바마 전 대통령과 미셸 오바마 전 영부인이 연설할 예정이며, 일리노이 주지사 JB 프리츠커와 해리스 부통령의 남편 더그 엠호프도 연설을 맡는다.

21일(현지시간)에는 빌 클린턴 전 대통령과 낸시 펠로시 전 하원의장 등이 무대에 오를 것으로 보인다.

해리스 부통령의 러닝메이트인 팀 월즈 미네소타 주지사는 후보 지명 후 이날 밤 프라임타임 연설을 할 예정이다.

전당대회의 가장 중요한 날은 22일(현지시간)로, 해리스 부통령이 무대에 올라 공식적으로 대통령 후보 지명을 수락하고 '미래를 위한' 연설을 할 계획이다.

또한,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 척 슈머 상원 원내대표, 하킴 제프리 하원 원내대표 등도 전당대회 기간 동안 연설을 할 예정이다.

유명 정치인들 외에도, 전당대회에서 트럼프 지지자들을 포함한 여러 일반 미국인들의 목소리도 들을 수 있다.

그 밖에 누가 참석하나?

올해 전당대회에는 약 5만 명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는 각 주 민주당이 선출한 수천 명의 대의원과 슈퍼대의원, 주요 선출직 공직자, 민주당의 저명한 인사 및 민주당 전국위원회 일부 위원들이 포함된다.

수천 명의 언론 매체 관계자들도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전당대회는 여러 유명 인사들이 참여할 예정으로, 스타들도 대거 참석할 것으로 보인다. 2020년에는 배우 줄리아 루이드라이퍼스와 에바 롱고리아가 참석했으며, 2016년에는 엘리자베스 뱅크스와 아메리카 페레라가 모습을 보였다.

올해는 비욘세와 테일러 스위프트가 참석할지에 대한 소문이 돌고 있지만, 두 사람 모두 아직 참석 여부를 확인하지 않았다.

행사장 주변 시위도 열려

Route of the protest march

전당대회 행사장 외부에서 미국의 가자지구 전쟁에 대한 이스라엘의 지원에 반대하는 시위가 예정돼 있다. 주최측은 최대 1만 명이 행진에 참여할 수 있다고 밝혔다. 시위대는 시카고 시와 시위 장소에 대해 협상 중이다.

카멀라 해리스: 이번 주 민주당 전당대회서 무슨 일이 벌어지나? - BBC News 코리아

 

카멀라 해리스: 이번 주 민주당 전당대회서 무슨 일이 벌어지나? - BBC News 코리아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의 공식 대선 출정식이 될 미국 민주당 전당대회가 오늘부터 나흘간의 일정으로 열린다.

www.bbc.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