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 소프트뱅크 사장과 회담 본문

-미국 언론-/일본 언론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 소프트뱅크 사장과 회담

CIA Bear 허관(許灌) 2024. 12. 18. 08:34

미국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은 플로리다주의 자택에서 통신 대기업 소프트뱅크 그룹의 손 마사요시 (손정의, 孫正義) 사장과 회담하고 16일 함께 기자회견을 가졌습니다.

기자회견에서는 앞으로 소프트뱅크 그룹이 미국에 1000억 달러, 약 15조 엔이 넘는 투자를 해 적어도 10만 명의 고용을 창출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은 회견에서 손 씨는 향후 미국에 대해 매우 낙관적인 전망을 가지고 있다고 말하고 "이 역사적인 투자는 미국의 미래에 대한 신뢰의 증거이며 인공지능과 새로운 기술 등이 미국에서 구축돼 성장해 나가는 것을 확실하게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손 씨는 "트럼프 씨가 대선에서 승리해 미국 경제에 대한 나의 신뢰는 비약적으로 높아졌다"고 강조했습니다.

아울러 2016년 대선 후 미국에 500억 달러를 투자하기로 트럼프 씨와 약속한 것을 고려해 "약속의 2배인 이번 투자는 나의 신뢰의 정도를 나타내고 있다"며 "일본과 미국의 파트너십이 견고해질 것을 일본 사람들은 자랑스럽게 생각할 것이고 이 투자를 실현시키는 것이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회견 장소에서 트럼프 씨가 투자를 이번 투자액의 2배인 2000억 달러로 늘려달라고 농담 섞인 말로 요구하자 손 씨는 한층 더 투자에 힘쓰겠다는 의향을 나타내며 트럼프 씨와 강하게 악수하는 등 친밀함을 어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