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미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 2기 째 행정부 주요 인선 마쳐 본문

-미국 언론-/일본 언론

미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 2기 째 행정부 주요 인선 마쳐

CIA Bear 허관(許灌) 2024. 11. 25. 03:23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23일, 보수계 싱크탱크인 AFPI, 미국우선주의연구소 대표인 브룩 롤린스 씨를 농무부 장관에 기용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로써 트럼프 당선인은 15개 부서 장관 등의 인선을 마쳤습니다.

이 가운데 외교·안전보장 분야에서는 국무부 장관에 마코 루비오 상원의원을 기용한 것을 비롯해, 정권의 핵심 멤버에는 대중 강경파를 임용해 중국에 강경 태세로 임하겠다는 자세를 나타냈습니다.

또한 이민정책 분야에서는 국경에 인접한 남부 주에 대한 지원으로 현지에 주병을 파견한 적이 있는 사우스다코타 주지사인 크리스티 놈 지사를 국토안보부 장관에 임명하는 등 불법 이민에 대해 강경 자세를 취하는 인물을 잇따라 기용하고 있습니다.

또, 사업가인 일론 머스크 씨를 정부 지출의 삭감책을 논의하는 조직을 이끄는 수장으로 임명하고, 보수계 TV방송국의 사회자를 맡아 온 인물을 주요 각료로 기용하는 등, 정치 경험을 따지지 않는 인선도 특징적입니다.

트럼프 씨 이전 정권에서는 의견 대립 등으로 각료와 측근이 잇따라 경질되거나 사임하는 사태를 초래한 바 있습니다.

트럼프 당선인은 1기 째와 달리 외교와 이민, 그리고 경제분야에서 명확하게 자신의 주장을 지지하는 멤버를 기용함으로써 선거에서 호소했던 공약을 추진할 자세를 선명하게 나타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