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한국 국방부, 北의 극초음속미사일은 불충분 본문

수소핵폭탄(핵탄두) 실험과 KN-08

한국 국방부, 北의 극초음속미사일은 불충분

CIA Bear 허관(許灌) 2022. 1. 9. 15:24

5일, 북한이 극초음속미사일 발사실험을 실시했다고 발표한 데 대해 한국 국방부 관계자는 극초음속미사일이라고 부르기에는 기술적으로 충분하지 않다는 견해를 나타냈습니다.

북한은 6일 국영 언론을 통해, 국방과학원이 극초음속미사일 발사실험을 실시해, '700킬로미터 떨어진 목표에 오차없이 명중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에 대해 한국 국방부 관계자는 7일, 초기 분석결과를 밝혔습니다.

그에 따르면, 이번 미사일은 지난해 10월 '국방발전전람회'에서 공개된 것으로, 지난해 9월에 북한이 처음으로 발사한 극초음속미사일이라고 밝힌 '화성-8형'과는 다른 종류라고 분석했습니다.

아울러 최고 속도는 '극초음속'에 해당하는 마하6정도였으나 이를 유지할 수 없었고, 수평이동하면서 비행거리가 700킬로미터에 달했다는 북한의 주장은 과장된 것이라며 극초음속미사일이라고 부르기에는 기술적으로 충분하지 않다는 견해를 나타냈습니다.

또한 한국 국방부 관계자는 한국과 미국이 탐지해 요격하는 것이 가능하다고 설명하고, 앞으로도 북한 미사일 개발의 추이를 주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국 국방부, 北의 극초음속미사일은 불충분 | NHK WORLD-JAPAN News

 

한국 국방부, 北의 극초음속미사일은 불충분 | NHK WORLD-JAPAN News

5일, 북조선이 극초음속미사일 발사실험을 실시했다고 발표한 데 대해 한국 국방부 관계자는 극초음속미사일이라고 부르기에는 기술적으로 충분하지 않다는 견해를 나타냈습니다.

www3.nhk.or.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