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방탄소년단 유엔연설, "자신에 대해 이야기하자" 본문

[NATO 모델]/UNICEF(유엔아동기구)

방탄소년단 유엔연설, "자신에 대해 이야기하자"

CIA bear 허관(許灌) 2018. 9. 25. 22:46


미국의 음악 차트인 '빌보드200'에서 한국 가수로서는 처음으로 1위를 차지한 남성 아이돌 그룹 '방탄소년단'이 24일, 뉴욕에서 열리고 있는 유엔 행사에 참석해, 젊은 세대을 향해 "국가, 인종 등과 상관없이 자기 자신에 대해 이야기하자"고 호소했습니다.

뉴욕 유엔본부에서는 24일, 청소년의 교육에 대해 논의하는 유니세프, 유엔아동기금 행사가 열려, '방탄소년단' 리더인 RM이 젊은 세대를 향해 영어로 연설했습니다.

RM은 어렸을 때의 자신에 대해 "다른 사람들의 시선만을 의식해 누군가 만들어 놓은 틀에 끼워 맞추려 했다"고 되돌아 본 뒤, "지금은 실수와 흠도 받아들여 자신을 사랑하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여러분들이 누구이든 국가와 인종, 성 정체성 등에 상관없이 자기 자신에 대해 이야기하자"며 자신다움에 대한 소중함을 호소하자 장내에서 큰 박수가 터져나왔습니다.


High-level Event on Youth2030: Launch of the UN Youth Strategy and Generation Unlimited Partnership

A member of the band BTS, also known as the Bangtan Boys, from the Republic of Korea, speaks the high-level event on Youth2030, to launch the United Nations Youth Strategy and the Generation Unlimited Partnership organized by the United Nations Children's Fund (UNICEF).
24 September 2018
United Nations, New York

High-level Event on Youth2030: Launch of the UN Youth Strategy and Generation Unlimited Partnership

The band BTS, also known as the Bangtan Boys, from the Republic of Korea, participate in the high-level event on Youth2030, to launch the UN Youth Strategy and Generation Unlimited Partnership organized by the United Nations Children's Fund (UNICEF).
24 September 2018
United Nations, New York.

Yesterday's me is still me. I am who I am with all of my faults and my mistakes.(어제의 나도 나고, 오늘의 부족하고 실수하는 나도 나다)”

 

그룹 방탄소년단의 리더 RM의 유엔 총회 연설 중 한 발언이 국내 청년들에게 큰 울림을 주고 있다.

 

방탄소년단은 24(현지시간) 미국 뉴욕 유엔본부 신탁통치이사회 회의장(Trusteeship Council Chamber)에서 열린 유엔아동기금(UNICEF)의 청년 어젠다 제너레이션 언리미티드(Generation Unlimited)’ 발표 행사에 참석해 7분간 영어 연설에 나섰다.

 

이날 연설 대표자로 나선 RM“LOVE YOURSELF 시리즈 앨범을 발매하고 LOVE MYSELF 캠페인을 시작한 이후, 전 세계 팬들로부터 삶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자신을 사랑하게 되는 데 도움을 받았다는 이야기를 들어 더 큰 책임감을 느낀다면서 이제 한걸음 더 나아가 이제는 전 세계 젊은 세대들이 나를 사랑한다고 당당하게 이야기하고, 자신의 목소리를 내자고 말했다.

 

이어 여러분 모두에게 묻고 싶다. 여러분의 이름은 무엇인가? 무엇이 여러분을 심장을 뛰게 만드는가? 여러분의 이야기를 들려달라. 여러분의 목소리를 듣고 싶다면서 여러분이 누구이든, 어느 나라 출신이든, 피부색이 어떻든, 성 정체성이 어떻든, 여러분 자신에 대해 이야기해달라. 여러분 자신에 대해 말하면서 여러분의 이름과 목소리를 찾아라고 강조했다.

 

현재 방탄소년단의 유튜브 팬 계정인 ‘BTSLOVE ARMY’채널에 올라온 유엔 총회 연설 관련 영상은 하루 만에 26만 조회수를 기록했다.

 

연설을 시청한 한 네티즌들은 내가 불완전하고 단점들이 있어도 나를 사랑하라는 RM의 연설은 정말 감동적이다”, “어제의 나도, 오늘보다 좀 더 나을 나도, 현재의 나도 나로서 인정하고 긍정적 마인드로 행복할 것등의 반응을 보였다.

 

아래는 방탄소년단 유엔 정기총회 연설 전문이다.

 

이하 방탄소년단 유엔 정기총회 연설 전문이다.

 

존경하는 UN 사무총장님, UNICEF 총재님, 세계 각국의 정상 분들과 귀빈 여러분, 감사합니다.

저는 그룹 방탄소년단의 리더 RM으로도 알려진, 김남준 입니다. 오늘 젊은 세대들을 위한 의미 있는 자리에 초대받게 되어 대단히 영광입니다.

 

작년 11월 방탄소년단은 진정한 사랑은 나 자신을 사랑하는 것에서 시작한다는 믿음을 바탕으로 LOVE MYSELF 캠페인을 유니세프와 함께 시작했습니다. 전 세계 어린이와 청소년들을 폭력으로부터 보호하는 #ENDviolence 프로그램도 유니세프와 함께 해오고 있습니다.

우리 팬들은 행동과 열정으로 우리와 캠페인에 함께 해주고 계십니다. 진심으로 세상에서 가장 멋진 팬들이십니다!

 

저는 오늘 저에 대한 이야기로 시작하려 합니다

저는 대한민국 서울 근교에 위치한 일산이라는 도시에서 태어났습니다. 그곳은 호수와 산이 있고, 해마다 꽃 축제가 열리는 아름다운 곳입니다. 그곳에서 행복한 어린 시절을 보냈고, 저는 그저 평범한 소년이었습니다. 두근거리는 가슴을 안고 밤하늘을 올려다보고, 소년의 꿈을 꾸기도 했습니다. 세상을 구할 수 있는 영웅이 되는 상상을 하곤 했습니다.

 

저희 초기 앨범 인트로 중 아홉, 열살 쯤 내 심장은 멈췄다는 가사가 있습니다. 돌이켜보면, 그 때쯤이 처음으로 다른 사람의 시선을 의식하고, 다른 사람의 시선으로 나를 보게 된 때가 아닌가 싶습니다. 그 때 이후 저는 점차 밤하늘과 별들을 올려다 보지도 않게 됐고, 쓸데없는 상상을 하지도 않게 되었습니다. 그보다는 누군가가 만들어 놓은 틀에 저를 끼워 맞추는데 급급했습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내 목소리를 잃어 버리고, 다른 사람의 목소리를 듣기 시작했습니다. 아무도 내 이름을 불러주지 않았고, 저 스스로도 그랬습니다. 심장은 멈췄고 시선은 닫혔습니다. 그렇게 저는, 우리는 이름을 잃어 버렸고 유령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제게는 하나의 안식처가 있었습니다. 바로 음악이었습니다. 제 안에 작은 목소리가 들렸습니다. ‘깨어나, 남준. 너 자신한테 귀를 기울여!” 그러나 음악이 제 진짜 이름을 부르는 것을 듣는데 까지는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막상 방탄소년단에 합류하기로 결심한 이후에도 많은 난관이 있었습니다. 못 믿는 분들도 계시겠지만, 대다수의 사람들은 우리가 희망이 없다고 생각했습니다. 때때로 그저 포기하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모든 것을 포기하지 않은 것은 정말 행운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그리고 우리는, 앞으로도 이렇게 넘어지고 휘청거릴 겁니다. 방탄소년단은 지금 대규모 스타디움에서 공연을 하고 수백만 장의 앨범을 파는 아티스트가 되었지만, 여전히 저는 스물네 살의 평범한 청년입니다. 제가 성취한 것이 있다면, 이는 바로 곁에 멤버들이 있어주었고, 그리고 전세계 ARMY 분들이 저희를 위해 사랑과 성원을 보내주었기에 가능했던 것입니다.

 

어제 실수 했더라도 어제의 나도 나이고, 오늘의 부족하고 실수하는 나도 나입니다. 내일의 좀 더 현명해 질 수 있는 나도 나일 것입니다. 이런 내 실수와 잘못들 모두 나이며, 내 삶의 별자리의 가장 밝은 별무리입니다. 저는 오늘의 나이든, 어제의 나이든, 앞으로 되고 싶은 나이든, 제 자신을 사랑하게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한가지만 더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LOVE YOURSELF 앨범을 발매하고, LOVE MYSELF 캠페인을 시작한 후 우리는 전세계 팬들로부터 믿지 못할 이야기들을 들었습니다. 우리의 메시지가 그들이 삶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그들 자신을 사랑하게 되는데 어떤 도움이 되었는지를요. 그런 이야기들은 우리의 책임감을 계속해서 상기시킵니다.

 

그러니 우리 모두 한발 더 나아가봅시다. 우리는 우리 자신을 사랑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그리고 이제 저는 여러분들께 여러분 자신에 대해 말해보세요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저는 여러분 모두에게 묻고 싶습니다. 여러분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무엇이 여러분을 심장을 뛰게 만듭니까? 여러분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여러분의 목소리를 듣고 싶습니다. 그리고 여러분의 신념을 듣고 싶습니다. 여러분이 누구이든, 어느 나라 출신이든, 피부색이 어떻든, 성 정체성이 어떻든, 여러분 자신에 대해 이야기해주세요. 여러분 자신에 대해 말하면서 여러분의 이름과 목소리를 찾으세요.

 

저는, 김남준 이며, 방탄소년단의 RM이기도 합니다. 아이돌이자 한국의 작은 마을 출신의 아티스트입니다. 다른 많은 사람들처럼, 많은 흠이 있고, 그보다 더 많은 두려움이 있습니다. 그래도 이제는 저 자신을 온 힘을 다해 끌어안고 천천히, 그저 조금씩 사랑하려 합니다.

 

당신의 이름은 무엇입니까? 여러분 자신에 대해 이야기해주세요.

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