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러시아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전 하원의원 대선 후보 등록 불허 본문

Guide Ear&Bird's Eye/러시아연방 지역

러시아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전 하원의원 대선 후보 등록 불허

CIA bear 허관(許灌) 2024. 2. 10. 10:40

러시아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8일, 다음 달 중순으로 예정된 대통령 선거에서 우크라이나 군사침공을 비판하며 입후보를 표명한 나데즈딘 전 하원의원에 대해, 필요한 서명에 일부 오류가 있다며 입후보 등록을 불허한다는 판단을 내렸습니다.

나데즈딘 씨는 ​​기자들에게, "나를 선거에서 제외할 수는 있지만 나라의 장래를 걱정하며 변화를 기다리는 수백만 명의 사람들이 사라지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하고 앞으로 대법원에 제소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러시아 대통령부의 페스코프 대변인은 “많은 서명들이 무효였고 중요한 요건을 충족하지 못했다”고 말해, 법령에 따라 판단한 결과라고 강조했습니다.

푸틴 정권은 우크라이나 침공에 반대하면서 국내외 주목을 받고 있던 나데즈딘 씨를 경계했던 것으로 보입니다.

선거관리위원회는 이번 대선은 현직인 푸틴 대통령과 '러시아 공산당'의 하리토노프 하원의원, 극우 정당 '러시아 자유민주당'의 술르츠키 당수 등 4명의 후보가 출마할 것이라고 밝혀, 푸틴 대통령은 국내 반대 세력을 누르고 압승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러시아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전 하원의원 대선 후보 등록 불허 | NHK WORLD-JAPAN News

 

러시아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전 하원의원 대선 후보 등록 불허 | NHK WORLD-JAPAN News

러시아 중앙선거관리위원회는 8일, 다음 달 중순으로 예정된 대통령 선거에서 우크라이나 군사침공을 비판하며 입후보를 표명한 나데즈딘 전 하원의원에 대해, 필요한 서명에 일부 오류가 있다

www3.nhk.or.jp

 

러 선거위, ‘우크라전 반대’ 야권 정치인 대선 후보 등록 거부

러시아 시민발의당 보리스 나데즈딘 대통령 후보 (자료사진)

러시아 선거 당국이 다음달 15일 실시되는 대통령 선거에 출마하려는 야권 정치인의 후보 신청을 거부했습니다.

러시아 중앙선거위원회는 8일 원외 정당 소속 정치인 보리스 나데즈딘 씨가 3월 15일부터 사흘간 실시되는 대선 후보 등록을 위해 제출한 유권자 지지 서명이 무효라며 이같이 결정했습니다.

러시아 선거법상 원외 정당 인사가 대선 후보 등록을 하기 위해서는 적어도 10만 명의 지지 서명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나데즈딘 씨가 제출한 서명은 9천 건 이상이 무효라고 선관위는 밝혔습니다.

러시아 선거법상 제출된 서명의 5% 이상이 폐기되면 후보로 등록할 수 없습니다.

나데즈딘 씨는 선거위원회에 결정 연기와 반론 기회를 요청했지만 선관위는 이를 거절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나데즈딘 씨는 자신이 전국에서 20만 명 넘는 유권자로부터 서명을 받았다며, “나를 위해 서명한 수십만 명의 러시아 시민들이 내 뒤에 있다”면서 대법원에 제소할 방침이라고 말했습니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에 반대한 나데즈딘 씨는 러시아가 전쟁을 멈추고 서방국 등과 대화에 나설 것을 주장해왔습니다.

앞서 러시아 선거위원회는 지난해 12월 전쟁 반대를 외쳤던 언론인 출신 전 국회의원 예카테리나 둔초바 씨의 후보 등록을 거부한 바 있습니다.

한편 다음달 실시되는 러시아 대선에는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 외에 현재까지 총 3명의 후보가 등록했습니다.

VOA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