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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라오스 고속철도 개통 앞둬, 장엄하고 아름다운 ‘강철 거룡' 본문

Guide Ear&Bird's Eye/라오스

중국·라오스 고속철도 개통 앞둬, 장엄하고 아름다운 ‘강철 거룡'

CIA bear 허관(許灌) 2021. 10. 18. 12:00

9월 28일 윈난(雲南) 시솽반나(西雙版納)에서 촬영한 중국·라오스 고속철도 [사진 촬영: 쉬장웨이(徐章位)] 
9월 27일 윈난 푸얼(普洱)에서 촬영한 중국·라오스 고속철도 [사진 촬영: 쉬장웨이] 
9월 28일 윈난 시솽반나에서 촬영한 중국·라오스 고속철도 [사진 촬영: 쉬장웨이] 
9월 28일 윈난 시솽반나에서 촬영한 중국·라오스 고속철도 [사진 촬영: 쉬장웨이] 
9월 28일 윈난 위시(玉溪)에서 촬영한 중국·라오스 고속철도 [사진 촬영: 쉬장웨이]
9월 27일 윈난 푸얼에서 촬영한 중국·라오스 고속철도 [사진 촬영: 쉬장웨이] 
9월 28일 윈난 시솽반나에서 촬영한 중국·라오스 고속철도 [사진 촬영: 쉬장웨이] 
9월 28일 윈난 시솽반나에서 촬영한 중국·라오스 고속철도 [사진 촬영: 쉬장웨이]
직원이 중국·라오스 철도 연선 녹화·미화 작업을 하고 있다. [9월 28일 촬영/사진 촬영: 쉬장웨이] 
작업 중인 철도 건설자 [9월 28일 촬영/사진 촬영: 쉬장웨이] 
작업 중인 철도 건설자 [9월 28일 촬영/사진 촬영: 쉬장웨이] 
중국·라오스 철도 예샹구(野象谷)역 [9월 28일 촬영/사진 촬영: 쉬장웨이] 

중국·라오스 고속철도의 총길이는 1000km로 북쪽으로 중국 쿤밍(昆明)에서 시작해 남쪽으로 라오스 비엔티안에 이른다. 그중 중국 내 구간의 길이는 508km로 설계 시속 160km이다. 건설 과정에서 중국철도쿤밍국그룹유한공사는 철도 건설과 생태 환경 보호의 융합과 공존을 견지해 전체 노선의 녹화 면적이 346만m²에 달한다.

철도 건설자들의 다년간의 고된 분투 끝에 현재 중국·라오스 고속철도의 노반·교량·터널·4전(四電: 접촉망·변전·신호·통신) 공정이 모두 완성되었으며 역사 인테리어도 마무리에 들어갔다. 간선 철길은 97% 완성되었으며 나머지 20여km는 10월에 전부 건설될 예정이다. 개통을 앞두고 먼저 사진을 통해 ‘강철 거룡’(鋼鐵巨龍)의 장엄한 아름다움을 감상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