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조슈아 웡, 홍콩 주재 태국영사관 앞 시위…"태국과 함께한다" 본문

Guide Ear&Bird's Eye/홍콩

조슈아 웡, 홍콩 주재 태국영사관 앞 시위…"태국과 함께한다"

CIA Bear 허관(許灌) 2020. 10. 20. 08:50

홍콩 민주화 활동가 조슈아 웡(오른쪽)이 19일 홍콩 주재 태국 영사관이 입주한 건물 앞에서 태국 반정부 시위대에 연대를 표하는 팻말을 들고 서 있는 모습. [AFP=연합뉴스]

조슈아 웡 등 홍콩 민주화 활동가들이 19일 태국 반정부 시위대에 연대를 표하며 시위를 벌였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웡을 포함한 10명 안팎의 홍콩 활동가들은 "태국과 함께한다"고 적힌 팻말을 들고 홍콩 주재 태국 영사관이 입주한 건물 앞에서 시위를 벌였다.

시위대 규모가 작은 것은 홍콩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로 4명을 초과한 모임이 금지된 탓으로 보인다고 로이터는 전했다.

홍콩과 태국 시위대는 소셜미디어를 통해 이른바 '밀크티 동맹'을 맺고 연대를 표하고 있다.

양국에서 밀크티가 두루 인기 있는 음료수라는 점에 착안해 지은 명칭이다.

'태국과 홍콩이 함께'라는 이름의 한 페이스북 계정은 태국 시위대에 기부할 수 있는 우비와 확성기 등의 목록을 소개하고 있다.

웡은 시위 후 트위터를 통해 "우리가 태국인들에 연대를 표하는 한, 권위주의가 몰아쳐도 우리는 함께 어떤 희생과 대가, 눈물에도 굴하지 않고 우리의 자유를 되찾을 것"이라고 말했다.

조슈아 웡(왼쪽) 등 홍콩 민주화 활동가들이 19일 홍콩 주재 태국 영사관이 입주한 건물 앞에서 태국 반정부 시위대에 연대를 표하는 배너를 들고 서 있는 모습. [AFP=연합뉴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