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4/11/08 (7)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미국 중앙은행인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지난 9월에 이어 또 기준금리 인하를 단행한 가운데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이 기자회견을 시작했다8일 뉴욕증시에 따르면 연준은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를 마무리하면서 기준금리를 기존 4.75∼5.0%에서 4.50∼4.75%로 0.25%포인트 인하했다고 공식으로 밝혔다. 미국 연준은 9월 FOMC 회의에서 무려 4년 반 만에 0.5%포인트 인하하는 '빅컷'을 단행한 이후 이날 추가로 기준금리를 내렸다. 이번에는 빅컷이 아닌 베이직 컷 금리인하이다. 이번 연준의 금리인하로 한국(3.25%)과 미국의 금리 격차는 1.50%포인트로 줄었다. 제롬 파월 미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은 7일(현지시간) "단기적으로 볼 때 선거가 우리의 정책 결정에 영향을 미치..
윤석열 한국 대통령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과 전화통화를 갖고 양국의 긴밀한 협력관계를 이어 나가자는 데 공감했습니다진행자) 윤석열 한국 대통령이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 당선인과 전화통화를 했군요.기자) 그렇습니다.윤석열 대통령은 7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과 전화통화를 통해 당선을 축하하고, 이른 시일 내 날짜와 장소를 정해 회동하기로 했습니다.김태효 국가안보실 제1차장은 용산 대통령실 브리핑에서 “오전 7시 59분부터 약 12분 동안 트럼프 당선인과 윤 대통령 간 전화통화가 이뤄졌다”며 이같이 말했습니다.트럼프 당선인과 윤 대통령은 미한일 협력과 미한동맹, 북한 군의 러시아 파병 상황 등에 대해 논의했습니다.윤 대통령은 7일 용산 대통령실에서 가진 기자회견을 통해 관련 언급을 ..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에게 대선 승리를 축하하는 메시지를 보냈습니다.시 주석은 이 메시지에서 중국과 미국이 두 나라뿐 아니라 더 넓은 세계에 이익이 될 수 있도록 새로운 시대에 어울리는 올바른 방법을 찾아나서자고 말했다고 중국 관영 ‘신화통신’이 오늘(7일) 보도했습니다.또 시 주석이 중국과 미국은 대결이 아닌 협력을 통해 이익을 도모할 수 있었음을 역사가 증명하고 있다면서, 안정적이고 건전하며 지속 가능한 미중 관계 수립을 거듭 강조했다고 전했습니다.한정 중국 국가부주석도 J.D 벤스 미국 부통령 당선인에게 축하 메시지를 보냈다고 신화통신은 전했습니다.한편 안토니우 구테흐스 유엔 사무총장은 어제(6일) 소셜미디어 X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을 축하하며, 미..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도널드 트럼프 씨가 승리한 데 대한 일본 등 아시아 각국의 반응입니다.이시바 수상은 6일 밤 수상 관저에서 기자들에게 “트럼프 씨의 승리선언을 들었다. 트럼프 씨의 승리를 진심으로 축하하며, 미국 국민의 민주주의의 선택에도 경의를 표한다. 향후 차기 대통령이 되는 트럼프 씨와 긴밀히 연대하면서 일미동맹, 일미관계를 더욱 강화하고 싶으며 트럼프 씨와 접점을 조속히 갖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한국의 윤석열 대통령은 6일 SNS에 “트럼프 씨의 강한 리더십 아래 한미동맹과 미국의 미래는 더욱 빛날 것이다. 당신과 긴밀히 협력해 나갈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영어로 투고했습니다.인도의 모디 총리는 6일 자신의 SNS에 “나의 친구의 역사적인 승리를 진심으로 축하한다. 인도와 미국의 더한..
제47대 미국 대통령에 당선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을 축하하는 전 세계 주요국 정상들과 국제기구 수장들의 메시지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미국과의 긴밀하고 건설적인 협력을 고대했습니다. 안소영 기자가 보도합니다 영국의 키어 스타머 총리는 6일 트럼프 전 대통령의 당선을 축하하는 성명을 내고 “함께 일할 날들을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스타머 총리 설명] “As the closest all allies, we stand shoulder to shoulder in defence of our shared values of freedom, democracy and enterprise. From growth and security to innovation and tech, I know that the UK-US ..
조 바이든 대통령이 미국인들의 선택을 수용해야 한다며 도널드 트럼프 당선인의 대선 승리를 축하했습니다. 평화롭고 질서 있는 정권 이양을 약속하면서 승패와 관계없이 단합된 미국을 위해 모두가 노력할 것을 당부했습니다. 조상진 기자가 보도합니다.조 바이든 대통령은 7일 평화로운 권력 이양을 위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과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녹취: 바이든 대통령] “And I assured him that I would direct my entire administration to work with his team to ensure a peaceful and orderly transition. That's what the American people deserve.”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
미국 법무부가 공화당 후보로 대선에서 이긴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에 대한 연방 형사기소를 종결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진행자)트럼프 당선인이 몇몇 형사 혐의로 기소돼 있는데요. 연방 법무부에서 이들 사건을 종료하는 문제를 검토 중이라는 소식이 있군요?기자) 그렇습니다. 잭 스미스 특별검사가 트럼프 당선인에 대한 형사 기소 사건을 그가 취임하기 전에 종료하는 방안을 연방 법무부와 협의 중이라고 미국 NBC 뉴스와 CNN 방송 등 몇몇 언론이 소식통을 인용해 6일 보도했습니다.진행자) 앞서 특별검사가 트럼프 당선인을 기소했던 내용이 뭡니까?기자) 네. 스미스 특검은 2022년 11월 메릭 갈랜드 법무장관이 임명했습니다. 그는 두 가지 혐의로 트럼프 당선인을 지난해 형사 기소했습니다. 하나는 트럼프 당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