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4/11/13 (5)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북한과 러시아가 포괄적 전략적 동반자 조약을 비준한 것과 관련해 미 전문가들은 북한이 더 많은 병력을 파병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 북러 군사협력 심화가 트럼프 2기 행정부에 새로운 안보 도전을 제기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안준호 기자가 보도합니다.패트릭 크로닌 허드슨연구소 안보석좌는 12일 북한과 러시아 간의 포괄적 전략적 동반자 관계에 관한 조약 비준과 관련해 “우크라이나 전쟁이 끝나더라도 양국 동맹이 지속될 수 있음을 시사한다”고 말했습니다.크로닌 석좌는 이날 VOA의 관련 질의에 대한 서면 답변에서 “러시아와 북한은 1년 전 예상보다 더 긴밀한 동맹을 추구하고 있다”면서 이렇게 말했습니다.[크로닌 석좌] “Russia and North Korea seek a tighter allianc..

미국 대통령 선거에서 승리한 공화당의 트럼프 씨는 외교를 담당하는 국무장관으로 대중(対中) 강경파로 알려진 루비오 상원 의원을 지명하는 방향으로 검토중이라고 미국의 여러 언론이 전했습니다. 또한 안보정책을 담당하는 대통령 보좌관으로는 우크라이나에 대한 군사지원에 부정적인 월츠 하원 의원을 기용할 방침을 굳혔다고 전했습니다.루비오 씨는 중국과 이란에 대한 강경파로 알려져 있으며, 이번 미국 대선에서는 한때 트럼프 진영의 부대통령 후보로도 이름이 올랐습니다.다만 뉴욕 타임즈는 트럼프 씨의 의향이 바뀔 가능성도 남아 있다고 전했습니다.또한 미국의 주요 언론들은 트럼프 씨가 백악관의 NSC, 국가안전보장회의를 주관하는 국가안보보좌관이자 대통령보좌관으로 마이크 월츠 하원 의원을 발탁할 방침을 굳히고 본인에게 의사..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2기 행정부 첫 국가안보보좌관에 마이크 왈츠 하원의원을 지명했습니다. 국무장관으로는 마르코 루비오 상원의원이 발탁될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두 사람 모두 북한에 대해 강경한 입장을 보여왔습니다. 조은정 기자가 보도합니다.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은 12 일 성명을 내고 2기 행정부 첫 국가안보보좌관에 마이크 왈츠 하원의원을 지명했다고 밝혔습니다.트럼프 당선인은 “마이크는 나의 ‘미국 우선주의’ 외교 정책 의제의 강력한 옹호자였고, ‘힘을 통한 평화’ 추구의 엄청난 옹호자가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트럼프 당선인] “Mike has been a strong champion of my America First Foreign Policy agenda, and will..

미국 국무부가 러시아에 파병된 북한 군의 전투 개시를 확인했습니다. 이 문제를 놓고 동맹, 파트너와 긴밀히 협의하며 대응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함지하 기자가 보도합니다.베단트 파텔 국무부 수석부대변인은 12일 “1만 명이 넘는 북한 군인들이 러시아 동부로 보내졌고, 이들 대부분이 극서부 쿠르스크주로 이동해 러시아 군인들과 함께 전투 작전에 참여하기 시작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녹취: 파텔 부대변인] “We are incredibly concerned by Russia's decision to turn to the DPRK to supply soldiers to continue their brutal war against Ukraine. Today, I can confir..

지난 9월 중동 레바논 각지에서 포켓벨 등의 통신 기기가 폭발해 다수의 사상자들이 발생한 사건과 관련해, 이스라엘 매체는 정부가 관여한 작전이었음을 네탸야후 총리가 인정했다고 전했습니다.이스라엘의 이웃 나라 레바논 각지에서는 지난 9월 메시지를 수신 가능한 포켓벨 등의 통신 기기가 잇따라 폭발해 약 40명이 사망하고 3400명 이상 부상했으며, 이슬람교 시아파조직 헤즈볼라는 몇몇 관계자들도 사망했다고 발표했습니다.이 사건과 관련해 이스라엘 매체는 11월 10일 열린 각료회의에서 정부가 관여한 작전이었음을 네타냐후 총리가 인정했다고 전했습니다.네타냐후 총리는 “통신 기기를 사용한 작전과 헤즈볼라 최고 지도자였던 나스랄라 씨 살해는 국방 당국 간부들의 반대가 있었지만 실행했다”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