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만모한 싱’ 인도 전 총리 서거…전 세계 애도 본문

Guide Ear&Bird's Eye/인도

‘만모한 싱’ 인도 전 총리 서거…전 세계 애도

CIA Bear 허관(許灌) 2024. 12. 28. 20:37

만모한 싱 전 인도 총리.

지난 26일 92세를 일기로 서거한 만모한 싱 인도 전 총리가 뉴델리 야무나 강변에서 국장으로 화장됐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29일 시크교 전통에 따라 치러진 장례식에서 싱 전 총리의 시신은 인도 국기로 덮여 꽃으로 장식된 마차로 운구됐습니다.

싱 전 총리는 지난 26일 자택에서 갑작스럽게 의식을 잃고 쓰러진 뒤 숨을 거뒀습니다.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는 지난 26일 싱 전 총리 서거 직후 “가장 뛰어난 지도자 중 한 명”이라며 애도를 표했고, 이날 장례식에 참석해 정부 대표들과 함께 고인을 기렸습니다.

92세로 서거한 싱 전 총리는 2004년부터 2014년까지 10년 간 재임했으며, 인도의 경제개혁을 추진해 사회주의 경제 체제에서 시장 경제 체제로 변모시킨 주역으로 꼽혔습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27일 발표한 성명을 통해 싱 전 총리의 서거를 애도하고, 오늘날 미국과 인도 간 전례 없는 수준의 협력은 그의 전략적 비전과 정치적 용기 덕분에 가능했다고 평가했습니다.

캐나다와 프랑스, 스리랑카, 중국, 파키스탄 정상들도 싱 전 총리의 사망에 애도를 표하며 그가 재임 시 보여준 국제적 기여를 높이 평가했습니다.

VOA 뉴스

자본주의 경제가 잘 가동되고, 민주주의 정치가 잘 운영되는 국가는 선진국입니다.

 

"민주주의 반대는 공산주의가 아닌 독재주의(전체주의)고, 자본주의 반대는 공산주의입니다.

자본주의민주주의 혁명 이후 자유주의(자유권)와 사회주의(사회권=생존권) 공존(존중) 자유사회(민주국가)입니다.

민주국가의 경제 토대는 자본주의이며 정치 토대는 민주주의입니다.

민주국가는 자본주의민주주의 혁명 후 자유민주주의 세력과 사회민주주의 세력의 연합정부입니다."

 

자본주의 3대 원칙(경제)은 사유재산, 이윤추구, 자유시장경쟁 등입니다 공산주의는 자본주의를 부정하지만 사회주의는 자본주의를 인정합니다. 자본주의 3대 원칙(경제)은 사유재산, 이윤추구, 자유시장경쟁 등입니다 공산주의는 자본주의 3대 원칙을 부정함으로 자영업(자작농)을 할 수 없습니다. 공산주의는 자본주의를 부정하기 때문에 국가사회주의(자국 사회주의) 국영자본체제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경제는 '성장'과 '분배'의 양면이 필요합니다. '성장'을 위한 '대담한 위기 관리 투자 · 성장 투자 '와 함께 '분배'에 의해 소득을 늘리고, '소비 심리'를 개선합니다. 새로운 자본주의는 '성장과 분배의 호순환(好循環)'입니다]

 

민주주의 3대 원칙(정치)은 민유(民有), 민치(民治),민향(民享)의 민주정부입니다 [국정(國政, 民國)은 국민의 엄숙한 신탁에 의한 것으로서, 그 권위는 국민에 유래하고(民有), 그 권력은 국민의 대표자가 행사하고(民治), 그 복리는 국민이 향유한다(民享)는 민주주의(민주)국가이다]

민주국가는 대부분 국가사회주의(군국주의)와 투쟁한 2차대전 이후 공화국 대통령, 국가주석이나 입헌군주국 수상의 임기제한이 돼야 권력분리과 국민주권, 기본권보장, 법치주의, 사법부의 독립, 복수정당과 의회정치, 국제평화주의 등을 보장할 수 있었습니다.

[미합중국 헌법 수정 제22조(대통령 임기를 2회로 제한)

*이 수정조항은 1947년 3월 24일에 발의되어 1951년 2월 27일에 비준됨.

제1절 누구라고 2회 이상 대통령직에 선출될 수 없으며 누구라도 타인이 대통령으로 당선된 임기 중 2년이상 대통령직에 있었거나 대통령 직무를 대행한 자는 1회 이상 대통령직에 당선될 수 없다 다만, 본 조가 효력을 발생하개 될 때에 대통령직에 있거나 대통령 직무를 대행하고 있는 자가 잔여임기 중 대통령직에 있거나 대통령 직무를 대행하는 것을 방해하지 아니한다]

 

민주국가의 경제토대는 민영자본체제(민간 자본주의)이며 정치토대는 병정통합주의 노선 의회민주주의입니다.

독재국가의 경제토대는 국영자본체제(국가자본주의) 이며 정치토대는 병정분리주의 노선 군국주의, 국가사회주의입니다.

민주국가의 경제 토대는 자본주의이며 정치 토대는 민주주의입니다.

민주국가는 자본주의민주주의 혁명 후 자유민주주의 세력과 사회민주주의 세력의 연합정부입니다.

 

자본주의민주주의 운동연합은 자본주의와 민주주의를 지지하는 분들의 모임입니다.

-자본주의민주주의 운동연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