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G7무역상회의 공동성명 채택 후 종료 본문

Guide Ear&Bird's Eye2/합리적 금욕과 소비는 플러스 투자삶

G7무역상회의 공동성명 채택 후 종료

CIA Bear 허관(許灌) 2022. 9. 18. 11:03

독일에서 열렸던 주요 7개국 G7 무역상 회의가 종료됐습니다. 회의에서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영향으로 세계 무역이 혼란에 빠졌다고 비난하고, G7 국가들이 무역을 확대해 식량이나 물자 공급망을 강화하는 등의 공동성명을 15일 채택했습니다.

독일 동부 지역에서 열렸던 G7 무역상 회의에는 니시무라 경제산업상이 참석했습니다.

공동성명에서는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영향으로 농업 생산과 세계 무역이 혼란에 빠졌고, 특히 개발도상국 등에 심각한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리고 G7 국가가 러시아에 대한 경제제재를 계속하고, 우크라이나의 경제복구를 지원하기 위해 무역과 투자를 확대할 것, 또 G7국가들이 식량이나 물자 공급망을 강화할 것 등을 확인했습니다.

아울러 진출 기업에 강제로 기술 이전을 요구하거나 국유기업을 우대하는 등, 공평한 경쟁을 흔들리게 하는 중국의 산업정책을 염두에 두고, 각국이 연대해 대처하기로 의견을 함께 했습니다.

이번 회의에서는 중국이나 러시아에 대항하기 위해 G7의 단결을 보여줄 수 있었고, 앞으로는 개발도상국 등에도 촉구해 이번에 합의한 내용의 실효성을 높여가는 것이 일본을 포함한 G7국가에 요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