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트럼프 대통령 "수단, 테러지원국 명단서 제외" 본문

북아프리카 지역/수단

트럼프 대통령 "수단, 테러지원국 명단서 제외"

CIA bear 허관(許灌) 2020. 10. 22. 19:25

수단의 헤바 무하마드 알리 재무장관이 20일 카르툼에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은 이 날 수단이 미국의 테러 희생자와 가족에게 지불하기로 합의한 3억3천500만 달러를 예금하면 수단을 테러지원국 명단에서 제외할 것이라고 밝혔다.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19일 수단을 테러지원국 명단에서 해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트위터에 “굉장한 뉴스가 있다. 큰 진전을 이뤄가고 있는 수단의 새 정부가 미국의 테러 희생자와 가족에게 3억3천500만 달러를 지불하기로 합의했다”고 적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어 “돈이 예금되면 수단을 테러지원국 명단에서 제외할 것”이라며 “이는 미국인을 위한 정의이자 수단을 위한 큰 발걸음”이라고 밝혔습니다.  

수단은 테러지원국에서 제외되면 국제 차관을 받아 경제 발전 자금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 미국이 현재 이스라엘과 아랍 국가 간 외교 관계 수립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수단 역시 이스라엘과 수교를 맺을 수 있는 길이 열리게 됩니다.  

트럼프 행정부는 앞서 아랍에미리트와 바레인이 이스라엘과 국교를 수립하는데 중재 역할을 한 바 있습니다.  

한편, 이날(19일) 발표에 압달라 함독 수단 총리는 트럼프 대통령에게 감사를 표했습니다.  

함독 총리는 수단이 테러지원국 지정된 이후 심각한 피해를 보았다며 트럼프 대통령의 이번 결정은 수단이 민주주의로 전환하는 데 있어 강력한 지지가 되는 조처라고 환영했습니다. 

수단이 제외되면 미국이 지정한 테러지원국에는 북한과 이란, 시리아 등 세 나라만 남게 됩니다. 

VOA 뉴스

 

이스라엘-수단, 미국 중재로 관계 정상화 합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3일 백악관에서 이스라엘, 수단 정상과 통화했다. 두 나라는 미국 정부의 중재로 관계 정상화에 합의했다.

이스라엘과 수단이 23일 미국의 중재 하에 관계 정상화에 의견을 모았습니다.

이날 미국과 이스라엘, 수단 3개국은 공동 성명에서 양국 관계를 정상화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앞서 미국 정부는 19일 수단을 테러지원국에서 해제하겠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미 언론은 이 같은 결정이 이스라엘과의 관계 정상화를 위한 발판을 마련한 것이라고 분석했습니다.    

이스라엘과 수단은 농업 분야를 시작으로 경제와 무역 관계를 개방할 계획입니다.  

익명의 고위 관계자는 공식적인 외교 관계 설립은 추후에 해결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와 압둘라 함독 수단 총리와 3자 통화를 했다고 말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추가로 5개국이 더 이스라엘과 관계를 정상화 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VOA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