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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주 “소득 관계없이 재난지원금” 통합 “1인당 50만 원 지급” 본문
민주 “소득 관계없이 재난지원금” 통합 “1인당 50만 원 지급”
CIA Bear 허관(許灌) 2020. 4. 6. 14:59"보수는 고용(국민)이라면 진보는 복지(빈곤층이나 평민층)이다
민유(民有) 민치(民治)민향(民享)의 민주국가에서는 재난지원금은 모든국민에게 혜택을 주어야 한다는 입장이며 노동계급 령도 노농동맹 사회주의 국가에서는 노동계급(빈곤층이나 서민층)에게만 재난지원금을 주어야 한다는 입장이다 코로나 19사태는 모든 국민들이 재난민이다
민유(民有) 민치(民治)민향(民享)의 민주국가 민영자본체제에서는 복지가 고용이 아닌 고용이 복지이다. 한국은 국영자본체제(國營資本體制) 사회주의 국가가 아닌 민영자본체제(民營資本體制) 민주국가이다.
민영자본체제에서는 소비는 투자(국민소득의 注入)라면 배급식 국영자본체제에서는 저축(정부수익)이 투자(국민소득의 注入)이다"
코로나19 경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긴급재난지원금이 이번 4·15 총선의 쟁점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정부는 지난달 30일 소득 하위 70% 가구에 4인 기준 가구당 100만 원의 긴급재난지원금 지급하겠다고 발표했지만, 각 정당들은 정부 대책이 부족하다며, 보완책을 앞다퉈 내고 있습니다.
이해찬 "소득 관계없이 전 국민 지급"
민주당 이해찬 대표는 지역과 소득에 관계없이 모든 국민을 국가가 보호한다는 것을 보여주는 게 중요하다고 말했습니다.
이 대표는 오늘(6일) 부산 민주당 당사에서 열린 민주당-더불어시민당 합동 선거대책회의에서 총선이 끝나는 대로 긴급재난지원금 문제를 면밀히 검토하겠다면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이 대표의 이 같은 발언은 긴급재난지원금을 소득 수준에 따라 차등 지급하지 않고, 전 국민에 일괄 지급하자는 제안으로 풀이됩니다.
이 대표는 국가 재정의 한계가 있어 따져봐야겠다면서도, 자영업자와 소상공인, 어려운 계층뿐만 아니라 대한민국의 모든 사람들을 국가가 보호한다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당의 의지라고 강조했습니다.
황교안 "1인당 50만 원 현금 지급"
앞서 통합당 황교안 대표는 코로나19 경제 피해 최소화를 위해 전 국민에 1인당 50만 원의 긴급재난지원금을 지급하자고 제안했습니다.
황 대표는 어제(5일) 종로 유세 일정 중 대국민브리핑에서 문재인 대통령이 긴급재정경제 명령권을 발동, 1주일 이내로 금융기관 등을 통해 지급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면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25조 원가량으로 추산되는 재원은 2020년 예산의 재구성을 통해서 조달하라고 요구하면서, 제안들이 수용되면 통합당은 추경 편성 등에서 정부·여당과 협조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황 대표는 건강보험료를 기준으로 하는 정부의 긴급재난지원금 방안은 재난의 피해를 전혀 반영하지 못하고, 지급 여부에 관한 불만과 혼란을 불러일으킨다고 지적했습니다.
손학규 "50만 원 지급, 사후 부유층 환수"
민생당 손학규 상임선대위원장은 국민 1인당 50만 원을 지급하되, 추후 연말정산 등을 통해 사후적으로 고소득자에 한해서 지원금을 환수하자고 밝혔습니다.
손 위원장은 오늘 당 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서 지난 3일부터 이런 제안을 했다고 강조하며, 위기를 신속히 타계하면서도 나라 곳간을 지키는 재난지원금 정책을 정부가 받아주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면서 현재 정부의 지원 대책은 선별 기준으로 인해서 사회 갈등만을 심화시키고 소득을 파악하기 위해 소요되는 시간으로 타이밍을 놓칠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심상정 "모든 개인에 100만 원 지급"
정의당 심상정 대표는 황 대표의 1인당 50만 원 지급 제안이 다행이라 생각한다면서도, 지급 규모를 늘려 전 국민에 100만 원씩의 재난기본소득을 4월 중에 지급하라고 요구했습니다.
심 대표는 오늘 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서 하위 70%의 가구당 100만 원씩 지급하자는 정부 대책은 건강보험료 납부기준이라 형평성 논란이 일고, 5월에 지급돼 너무 늦다면서 대단히 안이하고 미흡하다고 비판했습니다.
그러면서 각 당에서 다양한 안들이 제출되고 있는데, 비상위기 상황 극복을 위해 대통령과 정당 대표 회담을 열어주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안철수 "재난지원금 4월 중 지급해야"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는 긴급재난지원금의 지급 시기는 4월 중, 총선 직후로 앞당겨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안 대표는 오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오(誤)지급은 나중에 연말정산 등으로 사후 회수하는 한이 있더라도 지금 목말라 죽을 위기에 처한 수많은 국민부터 일단 살리고 봐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안 대표는 물에 빠진 사람에게 수영을 가르칠 것이 아니라, 우선 건져내서 살려야 한다며 장기전의 초입에서 경기 부양을 생각하는 오류를 범하지 말아야 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재난소득과 계급론
인간의 역사는 ‘계급투쟁(klassen kampf)’의 역사다. 오랜기간 생산수단의 소유는 계급의 기준이었다. 생산수단을 소유해 일을 하지 않아도 부를 불릴 수 있는 유한계급(leisure class)과, 하루 12시간 자동차 공장에서 노동을 해도 차바퀴 하나 살 수 없는 계급이 공존했다. 수년 전부턴 한국에선 금과 은, 흙 등 ‘수저 계급론’이 위세를 떨쳤다. 코로나19 사태의 정중앙을 통과하면서 또 하나의 ‘계급 프레임’이 만들어지는 모습이다. 바로 ‘재난소득 계급론’이다
하위 70% 가정에 긴급재난지원금을 주겠다고 밝힌 정부는 지난 3일 대상자 선정 기준을 발표했다. 4인 가구의 지난 3월 건강보험료 납입 액수가 23만원 이하면 100만원을 준다. 구체적인 방법들도 소상히 공개했다. 직장가입자와 지역가입자, 배우자의 소득과 주소지가 다른 경우 등 설명 페이지만도 수 페이지에 이른다. 설명은 복잡하고 이해는 어려우니, 집행은 더딜 수밖에 없다.
정부는 지원금을 주는 이유를 ‘국민의 안전망 보강’이라 했다. 이른바 ‘복지’ 개념이다. 그래서 있는 사람에겐 덜 주고, 없는 사람에겐 더 주는 방식이 나왔다. 코로나 재난은 빈부를 가리지 않고 피해를 줬다. 그런데도 지원금은 일부에게만 지급된다. 대한민국은 이제 잘 사는 3과 못 사는 7, 돈 못 받을 3과 돈 받을 7로 나뉘게 됐다.
보통 빈부격차를 얘기할 때는 상위20%의 인원이 나머지 80%의 성과를 낸다는 ‘파레토 법칙’이 인용된다. 그런데 이번에는 7대 3이다. 어떤 기준이 적용됐을까? 재정부담을 고려한 경제관료들의 ‘셈법’으로 추정된다. 때로 경제관료들은 국민을 경제운용보다는 나라 살림 자체를 더 걱정하는 모습을 보인다.
재난지원금은 경제정책이어야 한다. 국민 모두에게 돈을 주는 것이 옳다. 국제 대응 수준을 보더라도 한국은 한참이나 뒤처진다. 국회입법조사처에 따르면 한국은 재난지원금(9조1000억원)을 포함해 모두 23조9000억원을 코로나19 대응에 집행한다. 지난해 한국 GDP(1914조원) 1.2% 수준이다. 반면 미국은 GDP 대비 6.3%(2조달러)의 자금을 투입기로 했고 독일은 4.4%(7560억유로)의 재정을 투입기로 했다. 특히 EU는 재정준칙(GDP 60%이하) 적용을 일시중단했다. 위기 상황이 심각하니 국가부채를 더 늘려 위기에 대응하라는 취지다. 아직도 ‘국가채무비율 GDP 40%’가 논쟁 중인 한국과는 사뭇 다르다.
코로나19 사태는 각 국가에 모든 것을 원점에서 재검토하도록 강제했다. 지금까지 해왔던 것과는 전혀 다른 새로운 해법이 필요하다. 전염병 탓에 한미연합훈련이 중단되고, 한국 입국자 수가 월 1만명이 안 되며, 거리는 텅텅비고 해고에 이은 실업난이 곧 들이닥칠 한국의 현실이다. 사상 초유의 일에는 ‘전례없는 상상력’이 필요하고, 그런 정책을 만들고 집행하는 이들은 공무원이 아니라 정치인들이다. 국민을 3대 7로 나누는 데 필요한 행정력을 고려하더라도 다주는 것이 맞다. 더 받은 이들에겐 내년에 종합소득세와 연말정산으로 받아내면 될 일이다. 쾌도난마의 용단이 대통령에게 필요하다.
- “하위(하층민) 70% 가정에 긴급재난지원금을 주겠다고 밝힌 정부는 대상자 선정 기준을 발표했다
재난지원금은 경제정책이어야 한다. 국민 모두에게 돈을 주는 것이 옳다“
정부의 하층민 70%에게만 재난지원금을 주겠다는 입장은 복지이며 국민 모두에게 재난지원금을 주겠다는 입장은 고용이다 보수는 고용(전체국민)이라면 진보는 복지(하층민)이다
우파 민영자본체제 민주국가에서는 소비는 투자(국민소득 注入)라면 좌파 배급식 국영자본체제 사회주의 국가에서는 저축(정부수익)이 투자(국민소득 注入)이다
재난지원금이 고용이냐 복지냐
-우파 민주공화국이나 입헌군주국 이론[民營資本體制]
世界潮流浩浩蕩蕩順之則昌, 逆之則亡.
民國基於三民主義,為民有、民治、民享之民主共和國(立憲君主國,聯邦共和國)
-국정(國政, 民國)은 국민의 엄숙한 신탁에 의한 것으로서, 그 권위는 국민에 유래하고(民有), 그 권력은 국민의 대표자가 행사하고(民治), 그 복리는 국민이 향유한다(民享)는 민주주의(민주)국가이다
-중화민국은 삼민주의(三民主義)에 기초한, 민유(民有), 민치(民治), 민향(民享)의 민주공화국이다.
중화민국의 주권은 국민 전체에 있다.
-국정은 국민의 엄숙한 신탁에 의한 것으로서, 그 권위는 국민에 유래하고, 그 권력은 국민의 대표자가 행사하고, 그 복리는 국민이 향유한다. [일본국 헌법]
-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이다.
-프랑스 국민은 1789년 인간과 시민의 권리선언에서 규정되고 1946년 헌법 전문에서 확인· 보완된 인권과 국민주권의 원리, 그리고 2004년 환경헌장에 규정된 권리와 의무를 준수할 것을 엄숙히 선언한다.
프랑스 공화국은 상기의 원리들과 각 국민들의 자유로운 결정에 따라, 공화국에 결합하기를 희망하는 해외영토들에게 자유· 평등· 박애의 보편적 이념에 입각하고 그들의 민주적 발전을 위한 새로운 제도들을 제공한다.
프랑스 공화국은 자유· 평등· 박애를 국시로 한다.
프랑스 공화국은 국민의, 국민에 의한, 국민을 위한 정부를 원칙으로 한다
-개인의 권리와 자유는 최고의 가치를 갖는다. 개인과 시민의 권리와 자유를 인정하고 이를 준수하며 수호하는 것은 국가의 의무이다.
국민투표와 자유선거는 국민에 의한 최고의 직접적인 권력행사이다.
러시아연방에서는 이데올로기의 다양성이 허용된다.
어떠한 이데올로기도 국가이념이나 의무적 이념으로 규정될 수 없다.
러시아 연방에서는 정치적 다양성과 복수정당이 허용된다.
모든 사회단체들은 법앞에 평등하다. [러시아연방 헌법]
*미합중국 헌법[민주국가 헌법]
That this nation, under God, shall have a new birth of freedom -- and that government of the people, by the people, for the people, shall not perish from the earth.
http://blog.daum.net/007nis/15876066
*프랑스 제5공화국 헌법 전문
http://blog.daum.net/007nis/15871495
*군국주의 국가사회주의 성향 독일 바이마르 헌법(1919)과 군국주의 국가사회주의로부터 해방법률 독일연방공화국 기본법(독일 통일헌법)
http://blog.daum.net/007nis/15875048
*군국주의 대일본제국 헌법 전문과 평화주의 입헌군주제 일본국 헌법 전문[민주국가 헌법]
http://blog.daum.net/007nis/15874623
*러시아 연방 헌법[Конститу́ция Росси́йской Федера́ции](민주국가 헌법)
http://blog.daum.net/007nis/15876072
*中華民國 憲法(중화민국 헌법)
http://blog.daum.net/007nis/15857658
*대한민국 헌법(大韓民國 憲法)
http://blog.daum.net/007nis/15875575
*몽골헌법
http://blog.daum.net/007nis/15871736
-좌파 사회주의 국가(사회주의 공화국) 이론[國營資本體制]
1991년 소련 해체와 동구권의 공산주의 국가(사회주의 국가) 몰락을 계기로 프롤레타리아 독제체제(노농동맹 인민민주주의 독재체제) 사회주의는 급격히 몰락했고 레닌의 '국가와 혁명'이 나온지 102주년이 되는 2019년 현재는 레닌의 논지(마스-레닌주의)를 명목적으로나마 유지하는 공산주의 국가는 북한, 중국, 베트남, 라오스 그리고 쿠바 등 5개국에 불과하다.[노동계급의 노농동맹(공산당) 령도(領導, 지도) 인민의회정부론 인민민주주의 독재체제(프롤레타리아 독재) 사회주의 국가](많은 분들은 노동자 국가를 지향ㄹ하고 있는 이탈리아 파시즘이나 독일 나찌즘을 극우라고 표현하지만 좌익 파시즘으로 표현하고도 있다)
-소비에트국가는 프롤레타리아독재를 위한 사명을 완수함으로써 전인민의 국가가 되었다
-중화인민공화국은 노동자계급이 영도하고 노농연맹을 기초로 하는 인민민주 전제정치( 인민민주주의독재)의 사회주의국가이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은 전체 조선인민의 리익을 대표하는 자주적인 사회주의국가이다.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은 위대한 김일성-김정일주의를 국가건설과 활동의 유일한 지도적지침으로 삼는다
*스탈린 헌법과 소비에트사회주의공화국연방헌법[1990년 3월 14일에 개정된 소연방의 신헌법]
http://blog.daum.net/007nis/15876069
*실용주의 노선 중화인민공화국 등소평 헌법과 공산당 령도 중화인민공화국 습근평 헌법
http://blog.daum.net/007nis/15873485
*베트남 헌법(2013년 개정)[민주공화국 형태 사회주의 헌법]
-베트남 사회주의 공화국 국가는 인민에 의한(民治), 인민을 위한(民享) 인민의(民有) 사회주의 법치국가이다-
http://blog.daum.net/007nis/15876070
*북한헌법
-인민민주주의 인민공화국(제1공화국 헌법)과 주체사상 자주적 사회주의 국가(제2공화국 헌법), 주체연호 세습제 1인 종신직 좌익군정 사회주의 국가(제3공화국 헌법)-
http://blog.daum.net/007nis/15875476
1957년 10월 15일 중국공산당 중앙위원회(중공중앙)이 ‘우파분자 분류 표준에 관한 통지’를 발표하였다.[모택동주의 노선 중국 공산당이 분류한 자본주의민주주의 세력(수정주의자) 우파와 극우세력 동향]
이에 따른 우파는 다음과 같다.
1) 사회주의 제도를 반대하는 자 .
2) 무산계급의 독재와 민주집중제를 반대하는 자 .
3) 공산당의 국가 정치생활 중의 영도적 지위를 반대하는 자 .
4) 사회주의와 공산당을 반대함으로써 인민의 단결을 분열시키려는 자 .
5) 사회주의를 반대하고 공산당을 반대하는 소집단을 조직하고 이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자 일부 분야 혹은 일부 계층 단위에서의 공산당의 영도를 뒤엎으려는 자 공산당과 인민정부를 반대하는 소란을 선동하는 자.
6) 앞에서 규정한 우파분자의 범죄활동을 지지하고, 관계를 맺으며 또 통신하여 혁명조직의 기밀을 보고하는 자.
통지는 또한 다음과 같은 사람들을 극우분자로 분류했다.
1) 우파활동 중의 야심가, 지도분자, 주모분자와 핵심 분자.
2) 공산당과 사회주의를 반대하는 강령성 의견을 제출하고 이 같은 의견을 적극적으로 고취한 자.
3) 사회주의 반대활동에 특별히 악랄하고 적극적으로 활동한 분자.
4) 역사적으로 일관되게 반공산당, 반 인민 활동을 전개해 왔으며 최근의 우파활동 전개 시에 적극적으로 반동활동을 한 자.
중공중앙의 이 통지는 반우파 투쟁을 체계화하는 것이었다.
중국 공산당은 1949년 건국 후사회주의 개조과정에서 후펑(胡風본명은 장광런張光人) 비판 등의 부르주아사상 비판 캠페인으로 위축되어 있었던 지식인의 활동을 적극화시키기 위해 '백화제방 백가쟁명(百花齊放 百家爭鳴)' 운동을 제창했다.
중국문화가 꽃핀 춘추전국시대 제자백가의 자유로운 언론활동을 상기시키기 위하여 마오쩌둥(毛澤東)이 명명했고, 1956년 5월 중국공산당 선전부장 루딩이(陸定一)가 '백화제방·백가쟁명'이라는 제목으로 강연, 지식인의 자유로운 발언을 호소했다.
당초 지식인의 반응은 매우 소극적이었으나 1957년 5월 '언자무죄(言者無罪 : 무엇을 말해도 죄가 되지 않는다)'라는 방침에 고무, 일제히 발언하기 시작, 중국공산당에 대한 비판이 속출했다.
마오의 생각은 이 운동을 통해 이왕의 사회주의 건설을 정당화하고 강화하자는 것이었으나 순식간에 체제를 부정하는 단계로까지 치닫자 자신이 고무한 이들의 발언을 "'우파' 분자에 의한 반당·반사회주의적 '독초'"라고 매도하고, 같은 해 6월 '반우파투쟁'을 전개한 것이다.
이 과정에서 공산당의 모순을 비판했던 공산당원들 다수가 반우파 분자로 몰려 숙청되었는데 대표적인 인물이 주룽지(朱鎔基) 전 총리였다. 29세이던 1957년 당적박탈과 강등 조치를 당한 주룽지는 문화대혁명 기간에는 이 ‘우파분자’라는 꼬리표 때문에 5년 동안 노동개조를 받기도 했다. 그는 마오쩌둥이 사망한 2년 뒤인 1978년 당적을 회복하고 사회과학원 공업경제연구실 주임에 임명되면서 ‘개혁 총리’로서의 미래를 예비했다. 당시 그의 나이는 50세였다
*일본 공산당 "2단계 민주연합정부론과 미래에 사회주의적 변혁을 목표"
http://blog.daum.net/007nis/15875883
일본 공산당은 과학적 사회주의를 당의 기본 방침으로 한다
일본 공산당은 2단계 혁명이론 NLPDR노선으로 우선 대미 종속과 대기업의 지배에 대한 민주주의 혁명을, 미래에 사회주의적 변혁을 목표로 한다
1단계로는 반미 민족해방과 인민민주주의 혁명이며 2단계로는 노동계급 령도 노농동맹 프롤레타리아 독재체제(인민 민주주의 독재체제) 사회주의 국가 수립이다
1단계 민주주의 혁명(民主主義革命)
2004년 1월 제 2 차 당대회 개정 강령에서 일본 사회가 필요로 하는 변화는 사회주의 혁명(社會主義 革命)이 아니며 "민주주의 혁명(民主主義 革命)과 민주연합정부(民主聯合政府)'의 목표로 내세웠다
대기업 재계와 대미 종속 세력으로부터 일본 국민(日本 國民)의 이익을 대표하는 세력에 권력 이양을 민주주의 사회에서의 혁명이라고 평가 자본주의의 틀 안에서 가능한 민주적 개혁이라고 평가하고 있다
대기업 재계와 대미 종속 세력에서 일본 국민의 이익을 대표하는 세력으로의 권력 이양을 민주주의 사회에서의 혁명으로 자리매김하고 자본주의의 틀 안에서 가능한 민주적 개혁이라고 평가하고 있다
일본 공산당은 현재 일본 사회가 요구하는 변화는 사회주의 혁명이 아니라 다음의 민주주의 혁명이라고 하였다
ㄱ.국가의 독립 · 안보 · 외교 분야(分野)
대미 종속을 타파하고 미일안전보장조약(日米安全保障条約)의 폐기(廃棄)와 비동맹(非同盟)· 중립(中立)의 일본을 실현한다. 미국과 대등 평등(対等平等)
의 우호 조약(友好条約)을 맺는다 등등
ㄴ.헌법(憲法)과 민주주의(民主主義) 분야(分野)
(ㄱ)헌법 전문을 포함한 모든 내용을 지키고, 특히 평화적 민주적 조항(平和的民主的諸条項)의 완전한 이행을 목표로 한다.
(ㄴ)의회 민주주의의 체제 반대 당을 포함한 복수 정당제 선거에서 다수를 얻은 정당 또는 정당 연합이 집권하는 정권 교대(政権交代)는 당연히 견지한다.
(ㄷ)18세 선거권을 실현한다.
(ㄹ)일본 국민의 기본적 인권을 억압하는 모든 시도를 제거한다. 남녀평등(男女平等)의 권리(權利)를 모든 분야에서 옹호하고 지킨다. 종교의 자유를 옹호하고 정교분리(政敎分離)의 원칙에 철저를 도모한다. 등등
ㄷ.경제적 민주주의(経済的民主主義)의 분야(分野)
(ㄱ)장시간 노동과 일방적 해고 규제를 포함해 유럽 주요 자본주의 국가와 국제조약 등의 도달점도 근거로 '규칙 있는 경제사회'를 실현한다.
(ㄴ)대기업(독점 자본)에 대한 다양한 민주적 규제(民主的規制)와 군축(軍縮), 불필요한 공공 사업의 중지, 대기업 · 재벌 우대 세제의 재검토를 재원으로 한 사회보장의 충실 등등.
이상(以上)의 민주주의 혁명(民主主義革命)에 의해 일본은 미국의 사실상의 종속국의 지위에서 벗어나 진정한 주권을 회복하고, 국내적으로도 국민이 처음으로 나라의 주인공이 된다. 또한 일본은 군사적 긴장의 근원임을 멈추고 평화의 견고한 초석으로 바뀐다.
이 민주주의 혁명(民主主義 革命)에 대한 입장 1961년 강령에서는 ""일본의 당면한 혁명은 미국 제국주의와 일본의 독점 자본의 지배, 두 적(敵)에 반대하는 새로운 민주주의 혁명, 인민민주주의 혁명(人民 民主主義 革命)이다"라고 되어 있고, 1994년의 강령까지 거의 동일한 표현을 했다
2004년 강령 개정 당시에는 '다수자 혁명'이나 '의회의 다수를 얻어 혁명의 노선'이라는 설명이 이루어졌다
민주주의 혁명의 과정: 통일전선에 근거한 민주연합정부(民主連合政府) 구상(構想)
일본 공산당은 ‘일본 공산당(日本共産党)과 통일전선(統一戦線)의 세력이 국민 다수의 지지를 얻어 국회에서 안정된 과반수를 차지한다면 통일전선(統一戰線)의 정부(政府) 즉 민주연합(民主聯合) 정부(政府)를 만들 수 있다’는 입장으로 단독 정권(単独政権)이 아닌 통일전선(統一戦線)에 기반한 연합정권(連合政権)을 목표로 하고 있다
그러면서 "국회를 명실상부한 최고기관으로 하는 의회제 민주주의 체제(議会制民主主義 体制)
, 반대당(反対党)을 포함한 복수정당제, 선거에서 다수를 얻은 정당 또는 정당연합이 정권을 담당하는 정권교대제(政権交代制, 정권교체)는 당연히 견지한다.
이 '통일전선(統一戦線)'은 역사적으로 1945년의 강령에서는 ‘모든 민주주의 세력의 결집에 의한 인민전선(人民戰線)의 결성’과 ‘올바른 실천적 목표 아래 협동할 수 있는 모든 단체 및 세력과 통일전선(統一戰線)의 결성한다’고 되어 있다
1947년의 강령에서는 ‘광범위한 민주전선’으로 1961년부터 2004년까지 강령에서는 '민족 민주 통일전선(民族民主統一戦線, NLPDR)'으로 표현 되었다
이 '민족민주통일전선 정부(民族民主統一戦線政府)'는 '혁명정부(革命政府)'로 전환한다고 하고 있었지만, 2004년 강령 개정에서는 이 규정은 삭제 되었다.
2단계 사회주의적 변혁(社会主義的変革)
일본 공산당은 즉각 민주주의 혁명 이후 사회주의를 지지하는 국민의 합의를 전제로 국회의 안정된 과반수를 얻어 사회주의를 위한 권력을 만들고 다음의 사회주의적 변혁(社会主義的変革, 사회주의 국가)을 목표로 하고 있다.
ㄱ.자본주의를 극복 사회주의, 공산주의 사회(社會)로의 진전(進展)을 도모(圖謀)
ㄴ.주요 생산 수단의 소유, 관리, 운영을 사회의 손에 옮기는 생산수단(生産手段)의 사회화(社会化)
ㄷ.민주주의와 자유의 성과(成果), 자본주의 시대의 가치 있는 성과(成果)의 모든 것을 받아들여 발전시킨다
ㄹ.사상 신앙의 자유, 반대 정당을 포함한 정치 활동의 자유를 엄격하게 지킨다.
사회주의, 공산주의 사회에서는 "다양한 사상 신조의 자유, 반대 정당을 포함한 정치 활동의 자유는 엄격하게 보장된다."며 일당 독재(一党独裁制)와 지도 정당제(指導政党制)는 채택하지 않는다고 하고 있다.
또한 소련형 사회주의(連型社会主義)의 관료주의·전제(専制)의 잘못은 반복하지 않는다고 강조하고 있다.
이들은 "자유와 민주주의의 선언"에 더 자세히 설명 되어 있다.
그러나 이들은 주로 이념적인 내용이며 사회주의 공산주의 사회에서 헌법(憲法), 정부(政府), 군비(軍備), 의회(議会), 사유 재산제(私有財産制)의 범위 등 구체적인 내용은 언급되어 있지 않다. 일본 공산당은 이러한 미래 세대가 창조적으로 해결 과제이며, 지금부터 고정적으로 결정하지 못하고 있다
사회주의 사회가 고도로 발전하면 착취와 억압을 모르는 미래 세대는 "원칙적으로 일체의 강제가 없는 국가 권력 자체가 불필요하게 되는 사회, 인간에 의한 인간의 착취도 없고 억압도 전쟁도 없는 진정한 평등 자유로운 인간 관계로 이루어진 공동 사회“에 대한 전망이 열린다고 한다.
또한 이 ‘사회주의적 변혁'은 1961년 강령에서 ’사회주의 혁명‘이라는 표현이었다는 것으로, 1994년에 ’사회주의적 변혁‘이라는 표현으로 되었다. 또한 ’사회주의 사회는 공산주의 사회의 낮은 단계이다‘라고 하는 두 단계 발전론이 마르크스 레닌주의의 정설이었으나 마르크스, 엥겔스 자신은 그런 구별을 하지 않았다고 해서 두 단계 발전론을 그만두고 2004년 강령 개정에서 '사회주의·공산주의 사회'라는 표현으로 변경되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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