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곰돌이를 사랑하는 아프리카 어린이들 본문

Guide Ear&Bird's Eye/아프리카연합[AU]

곰돌이를 사랑하는 아프리카 어린이들

CIA bear 허관(許灌) 2009. 5. 22. 11:37

사랑해 곰돌아

세계 각국 어린이들이 열렬히 사랑하는 곰돌이

그 곰돌이는 우직한 사람을 의미하며 육류보다는 물고기나 야채를 좋아하기 때문에 사람에게 살생을 하지 않는다 우리 민족은 곰의 민족이다

 

 

 

 

 

 

곰돌이 푸우》(Pooh Bear, 원제: "Winnie-the-Pooh")는 1926년에 발표된 밀른동화 및 그 동화의 주인공이다. 동화의 삽화는 E. H. 쉐퍼드가 그렸다. 또한 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 '곰돌이 푸우'의 원작 동화이기도 한데 1926년 『곰돌이 푸우는 아무도 못 말려』(Winnie-the-Pooh)가 출간된 이후, 곰돌이 푸우와 숲 속 친구들은 어린이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캐릭터가 되었다. 장난감에서부터 학용품과 생활 용품까지 귀여운 캐릭터 곰돌이 푸우는 아이들에게 아주 친숙하다. 그 중에서도 곰돌이 푸우 하면 지금도 많은 사람이 월트 디즈니 사의 애니메이션을 떠올릴 정도인데 1977년에 만들어진 장편 애니메이션 '곰돌이 푸우-오리지널 클래식'은 바로 이 책, 『곰돌이 푸우는 아무도 못 말려』를 원작으로 만들어졌다. 이후 아기곰 푸우로도 알려져 있듯이 어린이들로부터 많은 사랑받고 있는 주인공 푸우는 국제연합(UN)으로부터 우정의 대사로 임명되기도 하였다.

1.기원

곰돌이 푸우로 잘 알려져 있는 아기곰 푸우의 기원에 대해서 살펴보면 제 1차 세계대전이 일어날 당시 캐나다 해군 소속 군인이 부대안에서 기르던 을 동물원에 기증했다. 그는 자신의 부대 이름인 '위니 페그'를 따서 그 에게 '위니'라는 이름을 붙였다. 작가 알렉산더.밀른(Alan Alexander Milne)과 그의 아들 크리스토퍼는 동물원을 자주 찾았고, 크리스토퍼는 유독 위니를 좋아했다. 그리고 알렉산더.밀른(Alan Alexander Milne)은 위니를 모델로 아들에게 읽어줄 잠자리 동화를 지었다. 그 뒤 친구인 일러스트 작가에게 삽화 그림을 부탁하고 《위니 더 푸우》(Winnie-the-Pooh)라는 책으로 펴내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진다. 이후 애니메이션으로 만들어져 더욱 유명해진다.

2.경매

BBC에 따르면 영국작가 알렉산더 밀른이 탄생시킨 동화 속 캐릭터 능소니 푸우의 오리지널 삽화 한 점이 지난 2008년 11월 4일 런던에서 진행된 본햄 경매에서 무려 31,200파운드(약6천3백만원)에 낙찰되었다.

독일에서 전화로 참가해 이번 경매에 성공한 낙찰자는, 어렸을 때부터 능소니 푸우의 팬이었던 아내를 위해 이번 그림을 구매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전세계 어린이들에게 큰 인기를 끈 곰돌이 푸(Winnie the Pooh)의 삽화 원본이 경매에서 고가에 낙찰됐다. 지난 2008년 12월 17일 영국 소더비 경매를 통해 판매된 이 원본들은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어니스트 하워드 쉐퍼드(E.H. Shepard)가 그린 것으로 11만 5250파운드(약 2억 3200만원)에 낙찰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