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록2025/02/10 (4)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http://i1.daumcdn.net/thumb/C150x150.fwebp.q85/?fname=https://blog.kakaocdn.net/dn/bNCHFS/btsMbqMwCv6/iAgTco4S4j2O0yNkKaURxK/img.webp)
화려한 횃불 축제와 오로라의 눈부신 향연 등 다채로운 경험의 야간 여행을 주목하는 사람들이 급증하면서, 2025년에는 '야간 관광'이 여행의 주요 트렌드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밤하늘을 즐기는 야간 여행에 관심을 갖고 있다. 여행 플랫폼 '부킹닷컴'은 2025년 가장 두드러진 여행 트렌드로 "야간 관광"(noctourism)이라는 이름의 트렌드를 꼽았다. 최근 여행자 2만700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응답자의 약 3분의 2가 별빛 목욕(야외에 누워서 밤하늘을 바라보는 것)이나 밤 하늘의 희귀한 자연 현상을 눈으로 즐기기 위해 "밤하늘이 더 어두운 곳"으로의 여행을 고려하고 있다고 답했기 때문이다.스테파니 버밀론은 책 '인생에서 만나는 100가지 밤: 해가 진 후..
![](http://i1.daumcdn.net/thumb/C150x150.fwebp.q85/?fname=https://blog.kakaocdn.net/dn/chaREQ/btsMdkjBq0g/Sk8zolyHxV8KgVtiNrEALk/img.webp)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미국을 공개적으로 비난하며 '핵무력 강화' 방침을 재확인했다.조선중앙통신은 9일, 김 위원장이 전날 인민군 창설 77주년을 맞아 국방성을 방문한 자리에서 미국 주도의 한미일 3자 군사 협력을 강하게 비판했다고 보도했다.통신에 따르면 김 위원장은 "한미일 3자 군사 동맹과 이를 기반으로 한 '아시아판 나토'의 형성은 한반도와 동북아시아의 군사적 불균형을 초래하고 새로운 충돌을 유발하는 근본 요인"이라고 주장했다.또한, 핵 역량을 포함한 모든 억제력을 신속히 강화하기 위한 새로운 계획을 언급하며 "군사력을 더욱 고도화해 나갈 확고한 방침을 다시 한번 천명했다"고 강조했다.다만, 구체적인 강화 계획에 대해서는 밝히지 않았다.김 위원장은 "세계 곳곳에서 발생하는 분쟁과 유혈 사태의 배후..
![](http://i1.daumcdn.net/thumb/C150x150.fwebp.q85/?fname=https://blog.kakaocdn.net/dn/pn7tt/btsMbqTeXMt/0G2HXnCV1clKJFT9yw6TQk/img.webp)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북한의 완전한 비핵화 원칙과 대북 협상 의지를 동시에 강조하고 나섰다.트럼프 대통령은 7일(현지시간) 워싱턴에서 열린 미일정상회담 직후 가진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와의 공동 기자회견에서 "인도·태평양 전역에서 '힘을 통한 평화'를 이루겠다"고 밝혔다.그는 특히 "힘을 통한 평화를 위해 우리는 내가 집권 1기 때 시작한 한반도 안전과 안정 확보 노력에 전념할 것"이라고 강조했다.이시바 총리 역시 "일본과 미국은 북한의 완전한 비핵화를 위해 협력할 것임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일본이 '북한의 완전한 비핵화'라는 미국의 목표에 함께할 뜻을 분명히 한 것이다.'완전한 비핵화' 강조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취임 당일인 지난달 20일 북한을 뉴클리어 파워'(Nuclear Power)라고 ..
![](http://i1.daumcdn.net/thumb/C150x150.fwebp.q85/?fname=https://blog.kakaocdn.net/dn/nuSEM/btsMb3b1OEg/8T2KACzRTXQ7SnLi4NYdj1/img.jpg)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미일 정상회담에서 일본 측에 방위비(방위 예산) 증액을 요구하지 않았으며, 북한의 완전한 비핵화와 관련해 양국이 공감대를 형성했다고 이시바 시게루 일본 총리가 9일 밝혔다.이시바 총리는 이날 오전 NHK TV 프로그램에 출연해 지난 7일(현지시간) 미국 백악관에서 열린 미일 정상회담에서 트럼프 대통령의 일본 방위비 증액 요구가 있었는지에 대한 질문을 받자 "없었다"며 "그것은 일본이 판단할 것"이라고 답했다.그는 "일본도 착실히 방위비를 늘려가고 있다"며 단순한 금액 증액보다는 이를 지역 평화와 번영으로 연결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이시바 총리는 공동성명에 명기된 '북한의 완전한 비핵화'에 대해서는 "정상회담에서 확실히 확인했다"며 "북한이 핵보유국이라는 것을 인정해 앞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