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마다가스카르 군총모장 무장부대 대통령부 점령 "부패 사회정부 종식요구" 본문

남아프리카 지역/마다가스카르(Madagascar)

마다가스카르 군총모장 무장부대 대통령부 점령 "부패 사회정부 종식요구"

CIA bear 허관(許灌) 2009. 3. 17. 11:09

반대파를 지지하는 마다가스카르 무장부대는 16일 저녁 타나나리브시 중심에 위치한 대통령부를 강점하였습니다. 접수과정에 무장부대는 로켓탄을 발사하였는데 그중 한개가 대통령부 부근의 한 중앙은행청사를 명중했습니다.

현지시간으로 16일 저녁 무장부대는 시중심에 위치한 대통령부에 공격을 들이대면서 먼저 두기의 로켓탄을 발사하고 총을 쏘아 대통령부를 지키고 있던 호위부대를 경고하는 한편 투항할 것을 그들에게 요구했습니다. 이때 대통령부 부근에서 대기하고 있던 두대의 장갑차는 즉시 대통령부의 철창문을 뚫고 들어갔습니다. 무장부대가 대통령부를 공격할때 라와루마나나대통령은 대통령부에 없었습니다.

16일 마다가스카르 무장부대 총참모장 언데리아쵸나는 기자회견에서 라쵸리나가 문제를 해결할수 있다면 무장부대는 그를 지지할것이라고 했습니다. 그는 90%의 부대장병들이 라쵸리나를 지지한다고 했습니다.

같은 날 반대파지도자 라쵸리나는 전민표결을 진행해 인민들로 하여금 현 정치위기에 대해 결단을 내리게 할데 대한 라와루마나나가 건의를 거부하였습니다. 그는 또한 대통령을 체포하고 무장부대가 자기의 명령에 복종하도록 할것이라고 했습니다.

http://korean.cri.cn/740/2009/03/17/1s138851.htm

 

*마다가스카르(Madagascar)

아프리카 대륙 남동 해안 앞바다에 있는 인도양 남서부의 섬나라로 세계에서 4번째로 큰 섬이다. 남위 12∼26°, 동경 43∼51°에 위치하고 있으며 남서쪽 끝에서 북동쪽 끝까지의 길이는 약 1,570㎞이고 동서의 최대 은 약 580㎞이다.

◈ 수도 : 안타나나리보(Antananarivo, 155만)
◈ 인구 : 약1.400만명
◈ 면적 : 587,041㎢(한반도의 2.7배)
◈ 주요도시 : Majunga, Toamasina
◈ 주요종족 : Merina, Betsimisaraka, Betsileo족
◈ 주요언어 : 말라가시어 및 불란서어
◈ 종교 : 토착신앙(47%), 기독교(48%), 회교(5%)

-오늘 아침 새벽에는 어떤 사람들이 심지어 수돗물에까지 약을 탔다고 하며 수돗물을 마시지 말라는 라디오의 방송이 있었다고 합니다.  몇일 전부터 겉으로 조금씩 나타났던 소요의 움직임이 이제는 실제적인 폭동의 모습으로 바뀌었습니다.

마다가스카르 대통령 측근으로 일해왔던 두 개의 TV방송국이 어제 군중들에 의해 불 탔고 대통령 개인 소유의 대형 기업인 "매그로"가 군중들에 의해 모든 물건들을 도난당했습니다....대통령에 대항하는 현 안타나나리브 시장을 지지하는 사람들중 약 6-8명의 사람들이 목숨을 잃었습니다.

현 대통령의 독재를 반대하는 시장을 중심으로 한 많은 시민들이 많은 불만의 감정을 가지고 있는 상태 인 것 같습니다. 게다가 최근에 여러 자원 개발을 위해 외국의 많은 기업들의 마다로 들어 올려고 하는 과정에서 많은 비리가 있는 것 같습니다. 현 국민들은 현재의 경제 상황과 대통령 독재의 재산 소유에 대한 불만을 이번 기회에 터트리게 된 것 같구요..

 

-마다가스카르 라와루마나나대통령은  북한 주체사상파 계열로  친북한정부 인사이다

자유화 개방화를 내세우고 개인 측근과 가족들의 부패비리가 만연하고 장기집권을 해오고 있다  중국이나 북한과 교류를 하고 있으며 남한기업들도 진출하고 있다 특정계층만의 자유화 개방화 부의 특혜를 장악하고 있는 정부형태이다

 

 

           Soldiers are seen after two tanks, backed by troops, forced their way into a presidential palace in Antananarivo March 16, 2009.

 

A soldier runs while holding a weapon, after two tanks backed by troops forced their way into a presidential palace, in Antananarivo March 16, 2009.

 

 

Madagascar's opposition leader Andry Rajoelina greets his supporters at the end of a religious service at Antananarivo's city centre March 15 ,2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