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스크랩] '조선족 영웅' 조남기 장군 내일 방한 본문

카테고리 없음

[스크랩] '조선족 영웅' 조남기 장군 내일 방한

CIA Bear 허관(許灌) 2005. 5. 31. 12:25
2004/05/31 16:20 송고



'조선족 영웅' 조남기 장군 내일 방한(종합)


(서울=연합뉴스) 장용훈 기자 = 조선족으로는 처음으로 중국 인민해방군 최고위직인 상장을 거쳐 인민정치협상회의(政協) 전국위원회 부주석을 역임했던 '조선족 영웅' 조남기(76) 장군이 한중 안보학술포럼 참석차 다음 달 1일 방한한다.

조 장군은 오는 10일까지 한국에 머물며 2일 21세기군사연구소 주최로 서울 르네상스호텔에서 열리는 제2차 한중 안보학술포럼에 참석할 예정이다.

중국 국제우호연락회 산하 평화.발전연구센터(和平與發展硏究中心)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학술포럼은 중국측에서 예비역 소장과 군사학자, 현역 대령, 외교관 등 12명이, 한국측에서 열린우리당 당선자인 조성태 전 국방장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동북아 안보정세와 한중협력'이라는 주제로 열린다.

조남기 장군은 학술포럼 참석에 이어 방한 기간에 고향인 충북 청원군 강내면을 찾아 선영에 참배하고 6월 8일에는 한양대에서 명예경제학 박사학위 학위수여식에도 참석할 계획이다.

그의 방한은 2000년 4월에 이어 이번이 두번째로 지난 번 방문때에는 청주대학교에서 명예박사 학위를 받은 바 있다.

충북 청원 출신인 조 전 부주석은 3.1운동때 `대봉화 횃불시위' 주동자로 공주 감옥에 3년간 투옥됐던 조부 조남식씨를 따라 1938년 12살의 나이에 중국으로 망명한 뒤 만주 지린(吉林)중학을 거쳐 1944년 팔로군에 입대, 이후 인민해방군 총후군부장(대장)과 인민해방군 중앙군사위원(88년)을 지내고 지난 1998년 정협 부주석에 올랐다.

jyh@yna.co.kr

(끝)
출처 : 아시아연방론
글쓴이 : 월계자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