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독일기업 13.3% '인공지능’ 사용 본문

Guide Ear&Bird's Eye6/4차 산업을 찾다

독일기업 13.3% '인공지능’ 사용

CIA bear 허관(許灌) 2023. 8. 13. 21:37

(사진= Tobias Hase/dpa.)

독일 기업의 약 13%가 현재 인공 지능을 사용하고 있으며 향후 약 9.2%는 도입할 계획이라는 조사 보고서가 나왔다.

AI 기반 시스템은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대량의 데이터를 처리하여 자동화된 분석을 통해 신속하게 의사 결정을 처리한다. 독일기업중 서비스 및 상업 부문의 경우 그 비율이 20% 가까이 증가한 반면 건설 부문에서는 약 15%에 그쳤다.

이 수치는 독일 Ifo 경제연구소(Institute for Economic Research)에서 발표하고 독일 통신사 DPA가 8월 2일 보도했다.

Ifo 경제연구소 자료에 의하면 제조업체 3곳 중 1곳이 이미 인공 지능을 사용하고 있거나 사용할 계획이며, 거의 모든 IT 서비스 공급자가 이 주제를 다루거나 가능한 응용 프로그램을 적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독일 기업의 약 40%에서 AI는 현재 문제가 되지 않으며, 건축에서는 이 비율이 60%에 이른다.

(자료=ifo 연구소)

ifo 연구소의 안나 울프(Anna Wolf)박사는 "독일에 있는 대부분의 회사가 현재 AI를 검토하고 있다."고 하면서 "자동차 산업, 기계 및 장비 제조업체, 제약 산업, 서비스 부문을 포함한 다양한 산업 분야의 기업들이 AI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한다."라고 전했다.

Ifo 연구소는 지난 6월 비즈니스 설문 조사에서 약 9,000개 기업에게 AI가 사용 중인지, 계획 중인지, 논의 중인지 여부를 조사한 '데이터 통계수치' 라고 설명했다.

독일기업 13.3% '인공지능’ 사용 < 기술전쟁 < 글로벌 < 기사본문 - 디지털비즈온 (digitalbizon.com)

 

독일기업 13.3% '인공지능’ 사용 - 디지털비즈온

[디지털비즈온 이호선 기자] 독일 기업의 약 13%가 현재 인공 지능을 사용하고 있으며 향후 약 9.2%는 도입할 계획이라는 조사 보고서가 나왔다.AI 기반 시스템은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대량의 데이

www.digitalbiz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