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G7 히로시마 정상회의 폐막 본문

Guide Ear&Bird's Eye/일본

G7 히로시마 정상회의 폐막

CIA Bear 허관(許灌) 2023. 5. 22. 08:17

19일부터 사흘간의 일정으로 열린 G7히로시마 정상회의가 21일 폐막했습니다. 의장을 맡은 기시다 수상은 기자회견에서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의 대면 참석이 성사됨으로써 연대를 보여 줄 수 있었던 것은 의의가 크다는 등의 성과를 강조했습니다.

회견에서 기시다 수상은 “G7 정상이 ‘핵무기 없는 세계’를 위해 노력하겠다는 결의를 재차 공유하고, G7 차원에서 처음으로 핵군축에 초점을 맞춘 ‘히로시마 비전’을 발표했다”며 “피폭지를 방문해, 피폭자의 목소리를 듣고, 피폭의 실상과 평화를 바라는 사람들의 마음을 직접 접한 G7정상이 이러한 성명을 냈다는 점에서 역사적인 의의를 느낀다”고 성과를 강조했습니다.

우크라이나 정세와 관련해서는 G7과 우크라이나의 흔들리지 않는 연대를 보여 준 동시에 G7차원에서 법의 지배에 기초한 자유롭고 열린 국제질서의 중요성을 확인했다는 의의를 강조했습니다.

또, 세계 경제에 대해 기시다 수상은,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이 장기화되는 가운데, 인플레이션 압력 등의 문제가 심각하다며, 정상회의에서의 논의를 바탕으로 국제사회 전체의 경제적 견고성과 경제안보의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는 생각을 나타냈습니다.

아울러, 대중국 대응과 관련해서는 “솔직한 대화를 통해 우려를 직접 전하는 것의 중요성과 글로벌한 과제 등에 대해 협력할 필요성에 뜻을 같이하는 동시에, 국제사회에서 책임있는 일원으로서 행동해야 한다는 점과, 대화를 통해 건설적이고 안정적인 관계를 구축할 용의가 있다는 점 등에 대해 인식을 공유했다”고 말했습니다.

https://www3.nhk.or.jp/nhkworld/ko/news/426983/

 

G7 히로시마 정상회의 폐막 | NHK WORLD-JAPAN News

19일부터 사흘간의 일정으로 열린 G7히로시마 정상회의가 21일 폐막했습니다. 의장을 맡은 기시다 수상은 기자회견에서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의 대면 참석이 성사됨으로써 연대를 보여 줄

www3.nhk.or.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