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빌 게이츠 "AI 챗봇 기술, 아이들에게 읽기 쓰기 가정교사 될 것" 본문

Guide Ear&Bird's Eye6/4차 산업을 찾다

빌 게이츠 "AI 챗봇 기술, 아이들에게 읽기 쓰기 가정교사 될 것"

CIA bear 허관(許灌) 2023. 5. 8. 07:57

빌 게이츠가 인공지능(AI)이 "아이들에게 읽기와 쓰기 능력을 키우는 교사가 되는 주요 역할을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사진=빌 게이츠 블로그)

마이크로소프트(MS) 창업자 빌 게이츠가 인공지능(AI)이 "아이들에게 읽기와 쓰기 능력을 키우는 교사가 되는 주요 역할을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빌 게이츠는 지난달 18일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린 에듀테크 컨퍼런스 'ASU+GSV서밋' 에서 "AI 챗봇이 18개월 안에 아이들이 읽기를 배우고 쓰기 능력을 연마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라고"며 외신들이 밝혔다.

게이츠는 "특히 챗GPT는 처음에는 읽기 연구 조교가 되어 읽기에 도움이 되고 쓰기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는 유창함을 보였다"며 "아이들이 생성AI 등 AI 기반 교육 서비스를 통해 글을 더 쉽고 재밌게 배울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전통적인 교육에 비해 AI 기술이 더 저렴하다는 점을 이유로 꼽았다. 그는 "일반적으로 유아 교육을 비롯한 글쓰기, 읽기 교육 등에 들어가는 비용은 높은 수준"이라며 "AI 기술은 상대적으로 저렴하면서도 콘텐츠가 다양하고, 개인 맞춤형이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시간이 다소 걸릴 수 있지만 케이츠는 기술이 2년 이내에 향상될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했다.“ 그런 다음, ”다른 방법으로는 비용을 지불할 수 없는 많은 학생들이 사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다."고 예측했다.

빌 게이츠는 “AI의 발전은 마이크로프로세서, 개인용 컴퓨터, 인터넷, 휴대폰의 탄생만큼이나 근본적인 것입니다. 그것은 사람들이 일하고, 배우고, 여행하고, 건강 관리를 받고, 서로 소통하는 방식을 바꿀 것입니다. 전체 산업이 이를 중심으로 방향을 바꿀 것입니다. 기업은 그것을 얼마나 잘 사용하느냐에 따라 차별화될 것입니다.”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