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경제계, 누리호 발사 성공 축하…“우주강국 성장 기대” 본문

핵.잠수함.미사일.전자 지능 뇌 자료/우주개발 자료

경제계, 누리호 발사 성공 축하…“우주강국 성장 기대”

CIA bear 허관(許灌) 2022. 6. 21. 20:53

경제계가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의 성공적인 발사를 축하하며 미래 주력산업으로 떠오른 항공 우주산업을 통해 우리나라가 우주 강국으로 성장할 것이라는 기대감을 드러냈습니다.

대한상공회의소는 오늘(21일) 강석구 조사본부장 명의로 낸 논평에서 “첨단산업의 집합체인 항공우주산업은 그간 반도체와 자동차 등 주력산업의 기술과 노하우들이 축적된 결과물”이라며 “우리 미래를 이끌 주력산업으로 기대가 된다”고 밝혔습니다.

전국경제인연합회도 “누리호의 성공은 우리나라가 우주 강국으로 도약할 수 있는 중요한 분기점이 될 것”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과학 분야의 일자리 창출과 경제성장으로 이어나가기를 바란다”고 언급했습니다.

한국경영자총협회는 “자력으로 실용급 위성을 발사하는 능력을 갖춘 7번째 국가로 입증됐다.”라며 “향후 주도적으로 다양한 우주 개발사업에 나설 수 있게됐다”고 강조했습니다.

그러면서 “오늘날 우주산업은 인류의 마지막 블루오션으로 불릴만큼 막대한 가치를 창출하는 미래 성장동력으로 주목받고 있다”며 “이번 누리호 발사 성공은 민간의 창의성과 혁신성이 결합해 이룩한 성과이고 이를 계기로 우리나라가 우주 강국으로 나아가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습니다.

경제계, 누리호 발사 성공 축하…“우주강국 성장 기대” (kbs.co.kr)

 

경제계, 누리호 발사 성공 축하…“우주강국 성장 기대”

경제계가 한국형 발사체 누리호의 성공적인 발사를 축하하며 미래 주력산업으로 떠오른 항공 우주산업을 통...

news.kb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