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베이징동계올림픽의 중국식 로맨스 본문

-미국 언론-/중국 언론

베이징동계올림픽의 중국식 로맨스

CIA bear 허관(許灌) 2022. 1. 23. 14:42

베이징 2022년 동계올림픽이 눈앞에 다가오면서 그 속에 스며있는 중국식 로맨스도 이목을 끌고 있다. 

서법 "동(冬)"
베이징동계올림픽 엠블럼

중국 서법은 중국 특유의 전통예술이다. 베이징동계올림픽의 엠블럼은 바로 한자 "동(冬)"의 연필(軟筆)서법과 추상적인 슬라이드, 빙설운동의 모습이 결합되어 형성된 것이다. 

판다는 중국 특유의 동물로서 중국 "국보"로 불린다. 베이징동계올림픽의 마스코트 "빙둔둔(冰墩墩, 빙돈돈)

"은 판다의 이미지와 빙정의 외각을 결합시킨 모습으로서 비범함을 창조하고 미래를 탐색함을 의미한다. 

베이징동계올림픽 마스코트 "빙둔둔(冰墩墩, 빙돈돈)"
베이징동계패럴림픽 마스코트 "쉐룽룽(雪容融, 설용융)"(좌)

중국 등롱은 유구한 역사를 자랑하는 전통공예품으로서 2100여년 전의 서한시기에 기원되었다. 해마다 설을 맞으면 사람들은 모임과 만남을 상징하는 붉은 등롱을 집앞에 걸고 경사의 분위기를 이루곤 한다. 베이징동계패럴림픽 마스코트 "쉐룽룽(雪容融, 설용융)

"은 바로 만남과 경사를 의미하는 중국 등롱을 모델로 하여 꿈을 밝히고 따뜻한 세계를 만듦을 상징한다.

베이징동계올림픽 경기장 중의 하나인 서우강스키점프대는 세계문화유산인 돈황벽화 중의 "비천" 댕기 요소를 결합했다.

2022년 2월 1일은 중국 전통명절 춘절(음력설)이다. 이번 동계올림픽은 마침 중국 춘절기간과 겹친다. 중국민중이 춘절을 즐기는 분위기 속에서 이번 동계올림픽은 세계에 풍부한 중국 춘절문화 체험을 선사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