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유엔 안보리 '미얀마 학살' 규탄 본문

Guide Ear&Bird's Eye/미얀마[버마]

유엔 안보리 '미얀마 학살' 규탄

CIA Bear 허관(許灌) 2021. 12. 30. 19:59

지난 24일 미얀마 카야주에서 자동차들이 불타고 있다. 정부군이 이 일대에서 민간인 30명 이상을 살해 후 불태운 것으로 나타났다.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29일 성명을 통해 최근 미얀마 군부에 의한 민간인 학살 사건을 규탄했습니다.

미얀마 동부 카야주 프루소 마을 부근에서는 지난 24일 적어도 30명의 민간인이 살해된 뒤 시신이 불태워진 가운데, 미얀마 군부가 가해자로 지목되고 있습니다.

안보리는 성명에서 이사국들이 “이번 학살 행위에 대한 책임 규명을 보장할 필요가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인권에 대한 존중과 민간인 안전보장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모든 폭력의 즉각적인 중단을 촉구했습니다.

성명은 적어도 35명이 이번 공격으로 살해 당했다며, 4명의 어린이와 국제 아동단체 ‘세이브더칠드런(Save the Children)' 직원 2명이 포함됐다고 명시했습니다.

이밖에 “안보리는 도움이 필요한 모든 사람이 안전하고 방해 없는 인도주의적 지원을 받을 필요성”과 “인도적 구호와 의료진에 대한 완전한 보호와 안전, 그리고 경비에 대한 필요성을 강조했다”고 성명은 밝혔습니다.

한편, 미국 정부는 이번 학살 사건 직후 미얀마 군부에 대한 새로운 무기 금수 조치 필요성을 제기했습니다.

미얀마에 대한 무기 수출 금지안은 지난 6월 유엔총회에서 채택됐지만 안보리에서는 상임이사국인 중국과 러시아, 그리고 미얀마에 무기를 수출하는 인도의 반대로 통과되지 못했습니다.

VOA 뉴스

유엔 안보리, 미얀마 학살 규탄

지난 24일 미얀마 카야주에서 자동차들이 불타고 있다. 정부군이 이 일대에서 민간인 30명 이상을 살해 후 불태운 것으로 나타났다.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미얀마 민간인 학살 사건을 규탄하고 책임자 처벌을 촉구한 소식입니다

진행자) 유엔 안전보장이사회가 최근 미얀마 사태와 관련해 성명을 발표했군요?

기자) 그렇습니다. 유엔 안보리가 29일 성명을 내고, 지난주 발생한 미얀마 민간인 학살 사건을 규탄하고 책임자 처벌을 촉구했습니다.

진행자) 구체적으로 어떤 사건이죠?

기자) 네. 지난 24일, 미얀마 동부 카야주에서 불에 탄 차량들과 함께 시신 30여 구가 발견됐는데요. 목격자들의 증언과 인권 단체들에 따르면 미얀마 군인들이 이들을 총살한 후 시신을 불에 태운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진행자) 카야주는 특히 미얀마 소수민족이 많이 거주하는 곳이라고요?

기자) 그렇습니다. 과거 ‘카렌니주’로 불리던 곳으로, 미얀마의 대표적인 소수민족의 하나인 카렌족들이 많이 거주하는 곳입니다. 이 곳에는 카렌족이 중심이 된 무장조직 ‘카렌민족방위군(KNDF)’이 미얀마 군부에 맞서 투쟁하고 있습니다.

진행자) 그런데 희생자들은 전투와 상관없는 민간인들이라는 거군요?

기자) 그렇습니다. 유엔 안보리는 성명에서 어린이 4명과 국제 구호단체 ‘세이브더칠드런(Save the Children)’ 직원 2명 등 적어도 35명이 희생됐다고 밝혔습니다. 현지 주민들과 시민단체들은 희생자들 가운데는 노인과 여성, 어린이들이 포함됐다고 전했습니다.

진행자) 세이브더칠드런 소속 직원은 어떻게 희생된 겁니까?

기자) 세이브더칠드런은 앞서 미얀마 현지 직원 2명이 실종됐다고 밝혔는데요. 카야주 고속도로에서 이들 직원이 탄 차량이 공격을 받고 전소한 것이 확인됐다고 28일 밝혔습니다.

진행자) 현재 미얀마는 지난 2월에 쿠데타로 집권한 군부가 장악하고 있는데요. 미얀마 군부는 이번 사건에 대해 뭐라고 말하고 있습니까?

기자) 무장한 반군 테러 분자들을 공격한 것이라고 주장하고 있습니다. 유엔 안보리는 성명에서 즉각 모든 폭력을 중단하고 미얀마 국민의 안전을 보호하고 인권을 존중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진행자) 그런데 얼마 전에도 미얀마에서 민간인 집단 살해 사건이 있었죠?

기자) 그렇습니다. 지난 7월에는 중부 사가잉주에서 민간인 40여 명이 살해돼 암매장된 사건이 발생했고요. 이달 초에도 역시 사가잉주에서 10대 청소년을 포함해 민간인 10여 명이 불태워진 채 발견됐는데요. 미얀마 군부가 군부에 저항하는 시민방위군의 활동이 많은 곳에서 보복 공격을 하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민주주의 반대는 공산주의가 아닌 독재주의(전체주의)고, 자본주의 반대는 공산주의입니다
자본주의민주주의 혁명 이후 자유주의(자유권)와 사회주의(사회권=생종권) 공존(존중) 자유사회(민주국가)입니다-"


자본주의 3대 원칙(경제)은 사유재산, 이윤추구, 자유시장경쟁 등입니다 
공산주의는 자본주의를 부정하지만 사회주의는 자본주의를 인정합니다 자본주의 3대 원칙(경제)은 사유재산, 이윤추구, 자유시장경쟁 등입니다 공산주의는 자본주의 3대 원칙을 부정함으로 자영업(자작농)을 할 수 없습니다. 공산주의는 자본주의를 부정하기 때문에 국가사회주의(자국 사회주의) 국영자본체제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

민주주의 3대 원칙(정치)은 민유(民有), 민치(民治),민향(民享)의 민주정부입니다. 민주국가는 대부분 국가사회주의(군국주의)와 투쟁한 2차대전 이후 공화국 대통령, 국가주석이나 입헌군주국 수상의 임기제한이 돼야 권력분리과 국민주권, 기본권보장, 법치주의, 사법부의 독립, 복수정당과 의회정치, 국제평화주의 등을 보장할 수 있었습니다
[미합중국 헌법 수정 제22조(대통령 임기를 2회로 제한)
*이 수정조항은 1947년 3월 24일에 발의되어 1951년 2월 27일에 비준됨
제1절 누구라고 2회 이상 대통령직에 선출될 수 없으며 누구라도 타인이 대통령으로 당선된 임기 중 2년이상 대통령직에 있었거나 대통령 직무를 대행한 자는 1회 이상 대통령직에 당선될 수 없다
다만, 본 조가 효력을 발생하개 될 때에 대통령직에 있거나 대통령 직무를 대행하고 있는 자가 잔여임기 중 대통령직에 있거나 대통령 직무를 대행하는 것을 방해하지 아니한다]

 

민주국가의 경제토대는 민영자본체제(민간 자본주의)이며 정치토대는 병정통합주의 노선 의회민주주의이다

독재국가의 경제토대는 국영자본체제(국가자본주의) 국가사회주의이며 정치토대는 병정분리주의 노선 군국주의 국가사회주의이다

민주국가의 경제 토대는 자본주의이며 정치 토대는 민주주의입니다

 

민주국가는 자본주의민주주의 혁명 후 자유주의(자유민주주의 세력)와 사회주의(사회민주주의 세력) 연합정부이다

 

"平和大忍,信望愛
교조주의자(敎條主義者)가 전쟁세력입니다
수정주의자(修正主義者, 실용주의자)가 돼야 평화의 길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