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믿지 못하든, 너에게 달렸어. 15개의 UFO를 잡았어. 본문

Guide Ear&Bird's Eye/러시아 언론

믿지 못하든, 너에게 달렸어. 15개의 UFO를 잡았어.

CIA bear 허관(許灌) 2021. 7. 8. 11:01

스위스 산에서 촬영된 UFO(1990)
독일 슈투트가르트의 공항 상공에서 목격된 UFO
미국 캘리포니아 주 샌버나디노에서 15살 소년에게 찍힌 UFO(1956년 6월 24일)
미 국방부가 공개한 UFO(2020년 4월 26일)는 미 해군이 촬영했다.
대만 북부에서 목격된 하늘을 가로 지르는 불 덩어리 (1999년 12월 12일)
키프로스 프로탈라스 상공에 나타난 오렌지색 구름
미국 캘리포니아 주 산타아나 근처에서 찍은 UFO로 보이는 사진(1965년 8월 3일)
미야기 센다이시 상공의 미스터리 화이트 오브젝트(2020년 6월 17일)
오스트리아 라이헨슈타인의 산에서 촬영된 UFO(1954년 8월 3일)
독일 메르스부르크에서 날아간 수제 UFO
미국 뉴멕시코 주 피카초 피크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촬영된 UFO(1967년 3월 12일)
미국 오리건 주 살렘에서 목격된 UFO
벨기에 발론 지역에서 목격된 삼각형 UFO(1990년 6월 15일)
스페인 카탈루냐 주에서 촬영된 UFO 고스란히 렌즈 구름

72일 세계 UFO의 날(World UFO Day). 72일이라면 지금부터 74년 전인 1947년 미국 뉴 멕시코주 로스웰 주변에서 UFO와 꼬리 여겨지는 물체 추락해 미군에 의해 회수된 사건이 ​​있던 날이다. 이에 따서 매년이 날은 신비와 낭만이 넘치는 UFO를 찾아 하늘을 관찰 해 보자는 날 같은 것이다.

그러나 그저 하늘을 관찰할만 한 일이 아니다. '세계 UFO의 날'공식 사이트에 따르면이 날이 제정 된 목적의 하나로서 "각국 정부에 대해 목격 정보의 공개를 촉구 한다"것이라고 한다.

최근 말해서,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이 "미 국방부의 기밀 보관에 UFO 사진이 저장되어 있다"고 발언한 것과 지난 여름에 미야기 현 센다이시의 상공에 갑자기 나타난 수수께끼의 흰 물체도 기억에 새롭다고 것이다.

때로는 인류에게 수수께끼를 불러일으키고 때로는 두려움을 불러일으키는 존재이다

오늘은 이곳에서 각국에서 목격된 UFO '생각되는 것들' 사진들을 수 많은 것을 보시자. 믿는 믿지 않는 당신에게 달려있다.

미확인비행물체

미확인비행물체[unidentified flying object , 未確認飛行物體UFO, 비행접시, flying saucer]

 

목격자들에게 아직까지 쉽사리 설명할 수 없는 어떠한 비행물체나 광학현상

 

1.개요

UFO는 제2차 세계대전 이후 항공우주공학이 발전하면서 주요관심사가 되었다. 1948년 미국 공군은 블루 북(Blue Book) 계획이라는 UFO 보고서 철을 보관하기 시작했다.

 

2.역사

19527월 워싱턴 D. C. 국립공항 근처에서 눈으로 목격한 것이 일련의 레이더 탐지와 일치하자, 미국 정부는 패서디나에 있는 캘리포니아공과대학의 물리학자 H. P. 로버트슨을 책임자로 해 공학자·기상학자·물리학자·천문학자들로 구성된 과학자위원회를 설립했다. 이 위원회는 중앙정보국(CIA)에 의해 조직되어 미국의 군사활동 및 정보를 제공받았으며, 그 보고서가 처음부터 극비로 분류되었다는 사실이 민간과 정부의 강한 관심을 보여준다.

 

나중에 극비 분류에서 해제된 이 보고서에 따르면, 목격한 것의 90는 거의 천문학적·기상학적 현상(즉 밝은 행성, 유성, 오로라, 이온 구름)이나 비행기, , 기구, 탐조등, 고온 가스, 그리고 때때로 특별한 기상학적 조건이 복잡하게 뒤얽혀 생긴 그밖의 다른 현상인 것으로 판명되었다

 

초기의 목격이 언론을 통해 알려지자 미국뿐만 아니라 서유럽·소련·오스트레일리아, 그리고 그밖의 지역에서 더 많은 목격자들이 나타났다. 19662월에 조직된 2번째 위원회에서도 이전의 위원회와 유사한 결론을 내렸다.

 

그러나 이 위원회도 수많은 목격에 대해 명백히 설명하지 못했으며, 1960년대 중반에 애리조나대학(투산)의 기상학자 제임스 맥도널드와 노스웨스턴대학(일리노이 에번스턴)의 천문학자 앨런 하이네크를 비롯한 몇몇 과학자와 공학자들은 가장 믿을 만한 UFO 보고서 가운데 약간은 외계인 방문객의 존재를 명확히 보여주고 있다고 결론지었다.

 

한편 신문·잡지 등으로 기사화되면서 이 놀라운 가설이 알려지자 즉시 다른 과학자들의 반발이 있었다. 계속된 논쟁으로 인해 1968년에는 미국 공군의 후원 아래 유명한 물리학자 E. U. 콘던을 책임자로 해 콜로라도대학에서 연구가 시작되었다. 콘던의 'UFO에 관한 과학적 보고서'는 국립 과학 아카데미 특별위원회에서 재검토되어 1969년초에 발표되었다. 모두 37명의 과학자들이 작성한 이 보고서에는 59회의 UFO 목격에 대한 자세한 조사내용, 여론조사 분석, 그리고 레이더와 사진술의 능력을 재검토한 것이 들어 있다.

 

콘던은 자신이 쓴 '결론과 권고'에서 외계인 가설(ETH)을 확실하게 부인했으며, 더이상의 조사는 필요없다고 선언했다. 이 보고서로 인해 UFO에 관해 매우 다양한 의견들이 나왔다. 미국 국민의 상당수와 몇몇 과학자·공학자들은 외계인 가설을 계속해서 지지했다. 중간급 과학자들은 외계인의 방문 가능성이 아무리 작을지라도 조사를 계속해야 한다고 생각했으며, 또다른 집단은 미확인비행물체의 보고서가 사회심리학 연구에 유용하다는 이유로 계속 조사할 것을 두둔하고 있었다. 이런 다양한 견해와 태도는 196912'미국과학진흥협회'가 개최한 심포지엄에서 표출되었다. 그로부터 몇년 뒤인 1973년에는 일단의 미국 과학자들이 더 많은 연구를 하기 위해 일리노이 노스필드에 'UFO 연구 센터'를 설립했다.

 

3.미확인비행물체에 대한 공식기록

1969년까지 블루 북 계획으로 12,618회의 미확인비행물체(unidentified flying object/UFO)에 대한 목격 또는 사건의 보고가 기록되었으며, 각각의 기록들은 결국 이미 밝혀진 대로 천문·대기·인공적인 현상으로 '확인'되거나 정보가 충분하지 못한 경우를 포함해서 '미확인'으로 분류되었다.

 

이 계획은 콘던의 보고서에서 내려진 결론을 바탕으로 해 196912월에 종결되었다. 그밖의 미확인비행물체 목격에 관한 상당히 완벽하고 유일한 공식 기록들은 캐나다에 보관되어 있으며, 이 기록들은 1968년 캐나다 국방부에서 캐나다 국립연구회의로 옮겨졌다. 1960년대말경 캐나다의 기록은 모두 약 750건이었으며, 이보다는 덜 완벽한 기록들이 영국·스웨덴·덴마크·오스트레일리아·그리스 등에 보존되어 있다.

 

4.미확인비행물체 보고의 형태

서로 관련되거나 무관한 목격자들의 수, 관측상태(안개, 옅은 안개, 조명 등), 그리고 관측방향 등으로 판단해볼 때, 미확인비행물체(unidentified flying object/UFO)에 대한 보고들의 신빙성에는 큰 차이가 있다. 대개 관측을 보고하는 목격자들은 목격된 물체가 외계에서 온 물체이거나, 어쩌면 군용 비행체일 수도 있지만 틀림없이 지능이 있는 자들이 조종하는 것으로 여긴다. 이러한 추론은 일반적으로 목격자들이 느끼기에 무리를 이룬 물체들이 편대비행을 하며, 목표물에 집중된 것처럼 움직임이 인위적이고, 방향·밝기·움직임이 의도적인 것처럼 갑작스럽게 변화한다는 사실에 바탕을 두고 있다.

 

인간의 눈은 환각에 가까운 착각을 일으킨다는 사실은 잘 알려져 있다.

 

금성에서 발하는 밝은 빛은 고정된 망원경이나 조준막대로 보면 고정되어 있음을 알 수 있지만 맨 눈으로는 종종 움직이는 것처럼 보인다. 눈으로 느끼는 거리감 역시 가정된 크기에 바탕을 둔 것이므로 믿기 어려우며, 창문이나 안경의 반사로 인해 겹쳐 보일 수도 있다. 이러한 광학적 결함 때문에 점광원(點光原)이 겉보기에 접시 모양의 물체로 보일 수 있다. 목격된 UFO 보고 가운데 많은 보고가 이러한 광학적 환영이나 시각적 영상을 해명하려는 심리적 소망에 의해 설명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레이더 관측도 실제 물체와 유성(遊星)의 비적, 이온화된 가스, , 열적 불연속 등의 흔적들을 분간하지는 못한다. 또한 몇몇 효과들은 잘못된 레이더 반향, 예를 들어 전자간섭, 이온층이나 구름에서의 반사, 그리고 적운(積雲)과 같은 습한 영역에서의 반사 등으로 생길 수 있다. 심지어 목격뿐만 아니라 행위가 함께 보고된 '접촉사건'도 흔히 꿈이나 환각과 관계되어 있음이 드러났으며, 이러한 보고들의 신뢰성은 2명 또는 그 이상의 서로 무관한 목격자들이 있었느냐에 따라 크게 다르다.

미확인비행물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