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홍콩 민주화 시위 조슈아 웡 등 실형 선고 본문
홍콩에서 민주화 시위를 이끌었던 조슈아 웡 등이 실형을 선고받았습니다.
현지 언론 등에 따르면 웨스트카오룽 치안법원은 2일 불법집회를 선동하고, 참가한 혐의로 조슈아 웡에게 13.5개월의 실형 처분을 내렸습니다. 또 웡의 동료인 아그네스 차우와 이반 램에게는 각각 10개월과 7개월의 실형을 선고했습니다.
이들은 지난해 여름 홍콩 정부가 추진한 ‘범죄인 인도법안’에 반대하며, 대규모 민주화 시위를 이끈 인물들입니다.
웡은 이번 선고와 별도로 2건의 불법 집회에 가담한 혐의로 기소 위기에 놓여 있으며, 차우 역시 지난 8월 홍콩 국가보안법 위반으로 체포돼 보석 석방된 상태였습니다.
홍콩은 국제사회 반대에도 불구하고 올해 6월부터 국가분열 등의 혐의에 최고 무기징역을 선고할 수 있도록 한 홍콩 국가보안법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미국 정부는 이 같은 자유와 민주적 절차에 대한 탄압 정책에 직접적인 책임이 있다며 캐리 람 홍콩 행정장관을 비롯해 중국과 홍콩 관리들을 대거 제재 명단에 올리기도 했습니다.
VOA 뉴스
홍콩 조슈아 웡 등 민주화 운동 3인 수감
조슈아 웡 등 홍콩 민주화 운동을 주도한 인사 3명이 오늘(23일) 불법집회 가담 혐의 등으로 수감됐습니다.
이날 공판에서 출석한 조슈아 웡과 아그네스 차우, 이반 램 등 전 홍콩 데모시스토당 멤버 3명은 지난 6월 경찰청 앞에서 벌어진 대규모 불법시위와 관련된 혐의에 대해 유죄를 인정했습니다.
다만 검찰이 증거를 제시하지 못한 미승인 집회 참가와 관련한 혐의에 대해서는 인정하지 않았습니다.
이날 구류 처분에 들어간 이들 3명에 대한 선고 공판은 다음달 2일 열릴 예정입니다.
혐의가 확정될 경우 최고 징역 5년형을 받을 수 있습니다.
웡은 이날 재판 출석에 앞서 투옥이나 피선거권 금지를 비롯해 어떤 임의적인 권력도 우리들의 활동을 멈추게 할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우리가 지금 하는 것은 세상에 자유의 가치를 알리는 것이며 이를 위해 우리의 자유를 희생할 준비가 돼 있다고 말했습니다.
지지자들은 사법 당국의 기소는 이들을 탄압하고 협박하기 위한 ‘정치적 동기’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VOA 뉴스
홍콩 법원, 민주활동가 금고형 선고
홍콩 법원은 2일, 지난해 대규모 항의 시위에 관여하고, 무허가 집회에 참가를 선동한 혐의 등으로 민주활동가 조슈아 웡 씨에게 금고 13개월 반, 아그네스 차우 씨에게 금고 10개월을 각각 선고했습니다.
홍콩의 민주파 단체인 ‘데모시스토당’의 간부였던 조슈아 웡 씨와 아그네스 차우 씨 등 3명은 지난해 6월, 많은 시민이 경찰본부를 둘러싼 대규모 항의 시위에 관여하고 무허가 집회 참가를 선동한 혐의 등을 받아 지난달 23일 유죄 판결을 받은 바 있습니다.
조슈아 웡 씨는 6년 전 대규모 항의활동인 ‘우산운동’에 관여해 실형판결을 받고 수감된 적이 있으나 아그네스 차우 씨가 수감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또, 아그네스 차우 씨는 지난 8월에 홍콩국가안전유지법 위반 혐의로도 체포된 적이 있어 경찰의 수사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지난 6월에 시행된 홍콩국가안전유지법에 따라 정치활동에 대한 중국의 통제가 강화되고 있는 가운데 홍콩의 민주화운동에 대한 지원을 국제사회에 호소해 온 중심적인 활동가가 수감되게 됨으로써 각국으로부터의 비판이 더 한층 거세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홍콩 민주활동가 금고형에 비판 잇따라
홍콩 법원은 2일, 지난해 벌어진 대규모 항의시위와 관련해 민주활동가인 조슈아 웡 씨와 아그네스 차우 씨 등에게 금고형을 선고했습니다.
이에 대해 영국과 EU유럽연합 등으로부터 비판과 우려의 목소리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홍콩의 민주활동가인 조슈아 웡 씨와 아그네스 차우 씨 등 3명은 지난해 6월, 많은 시민들이 경찰본부를 둘러싸고 대규모 항의시위를 벌인 것와 관련해, 무허가 집회 참가를 선동한 혐의 등으로 지난달 유죄 판결을 받은 바 있습니다.
홍콩 법원은 2일 조슈아 웡 씨에게 금고 13개월 반, 아그네스 차우 씨에게 금고 10개월을 각각 선고했습니다.
이에 대해 영국의 라브 외무장관은 성명을 발표하고 "홍콩과 중국 당국에, 반대파에 대한 억압을 중단하도록 요구한다"며 강경히 비판했습니다.
EU대변인도 트위터에서 "홍콩에서 민주파가 목소리를 내는 자리가 좁아지고 있는 증거"라며 우려감을 나타내는 동시에, EU 각국이 오는 7일의 외무장관회의에서 이 문제에 대해 협의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또한 차이잉원 타이완 총통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매우 유감"이라고 밝히고 "지금은 아직 절망할 때는 아니며, 타이완은 반드시 홍콩 시민들을 지원하겠다"고 투고했습니다.
미 의회, 당파 초월해 중국 비판
한편 미국 연방의회에서는 당파를 초월해 중국에 대한 비판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민주당의 펠로시 하원의장은 2일 성명을 발표하고 "이번의 부당한 조치는 베이징이 반대파를 진압하고 홍콩에 보장된 자유와 자치를 파괴하기 위해서라면 수단을 가리지 않는다는 명백한 증명"이라고 비판했습니다.
또 공화당의 루비오 상원의원은 성명을 통해 "부패한 베이징의 냉혹한 체제에 의해, 오랜 세월 지켜져 온 자유를 빼앗기고 있는 홍콩 시민과 연대하겠다"면서 중국 정부를 강력히 비판했습니다.
일 관방, 홍콩에 대해 크게 우려한다며 G7 등과 연계하겠다고
홍콩 법원이 민주활동가인 조슈아 웡 씨와 아그네스 차우 씨 등에게 금고형을 선고한 데 대해 가토 일본 관방장관은 “크게 우려하고 있다”면서, 계속해서 G7 주요7개국 등과도 연계해서 대응할 생각이라고 밝혔습니다.
홍콩 법원은 지난해 벌어진 대규모 항의시위와 관련해 2일 민주활동가인 조슈아 웡 씨와 아그네스 차우 씨 등에게 금고형을 선고했습니다.
이에 대해 가토 관방장관은 3일 오전 기자회견에서 “크게 우려한다”면서, “이번 판결을 포함한 일련의 사안이, 홍콩이 향유해 온 민주적 안정적인 발전의 기초가 되는 언론의 자유와 결사, 집회의 자유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동향을 주시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홍콩은 일본에 있어 긴밀한 경제관계와 인적교류가 있는 매우 중요한 파트너이며, 일국양제 하에 자유롭고 열린 체제가 유지되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히고 “일본의 우려와 생각은 중국 측에도 여러 기회에 전달하고 있다”고 말해, 계속해서 G7 주요7개국 등과도 연계해서 대응할 생각이라고 밝혔습니다.
===========================
"Form Guide Ear(Language, Intelligence) to Bird's Eye(Reading,Investigation)"
*민주주의 반대는 공산주의가 아닌 독재주의(전체주의)고 자본주의 반대가 공산주의입니다. 자본주의민주주의 혁명 이후 자유주의(자유권)와 사회주의(사회권=생존권) 공존(존중) 자유사회(민주화 사회)입니다
a.자본주의 3대 원칙[경제]은 사유재산, 이윤추구, 자유시장경쟁 등이다
공산주의는 자본주의 3대 원칙을 부정함으로 자영업(자작농)을 할 수 없다. 공산주의는 자본주의를 부정하기 때문에 국가사회주의(자국 사회주의) 국영자본체제로 나아갈 수 있다
b.민주주의 3대 원칙[정치]은 민유(民有), 민치(民治),민향(民享)의 민주정부(민주국가)이다
民國基於三民主義,為民有、民治、民享之民主共和國(立憲君主國, 聯邦共和國).
국가사회주의(군국주의)와 투쟁한 2차대전 이후 공화국 대통령, 국가주석이나 입헌군주국 수상의 임기제한이 돼야 권력분리과 국민주권, 기본권보장, 법치주의, 사법부의 독립, 복수정당과 의회정치, 국제평화주의 등을 보장할 수 있었다
사회주의 국가들 중 실용주의(수정주의) 노선인 국가주석 임기제한 등소평헌법은 민주국가처럼 군국주의 국가사회주의 세력이 아니기 때문에 큰 위협되지 않는다 민주국가 중에서도 1인 장기집권이 허용된 러시아등 국가는 국가사회주의 성향으로 사회주의 국가들처럼 세계 평화와 안보위협세력이 되고 있다
오늘날 사회주의 국가 중 공산당 령도 국가주석 임기제한 철폐와 1인 장기집권을 인정하는 시진핑(습근평) 헌법이나 주체연호 1인 종신직 세습제 좌익군정 북한 헌법이 지역안보와 세계평화에 위협세력이 되고 있다
중국 현(現)지도부가 시진핑(습근평)헌법을 청산하고 수정주의(실용주의) 노선 국가주석 임기제한과 공산당 령도조항 삭제 등의 등소평헌법으로 개정될 때 시진핑(습근평) 국가주석의 수평적 권력교체로 미중관계가 개선될 것으로 본다. 중국 지도부 내부에서 조차도 반성하고 있다
공산당 령도 규정과 국가주석 연임 조항을 삭제해야 한다는 입장으로.......
"국내외 압력으로 국가주석 임기제한 철폐와 공산당 령도 조항 등의 교조주의 노선 습근평 헌법을 국가주석 임기제한과 공산당 령도 조항 삭제(인민국가) 등의 실용주의 노선 등소평 헌법으로 복귀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래야 개혁개방정책으로 국내 인권문제와 국제적 갈등을 해소 할 수 있습니다"
*실용주의 노선 중화인민공화국 등소평 헌법과 공산당 령도 중화인민공화국 습근평 헌법
http://blog.daum.net/007nis/15873485
民國基於三民主義,為民有、民治、民享之民主共和國(人民共和國, 立憲君主國, 聯邦共和國).
世界潮流浩浩蕩蕩順之則昌, 逆之則亡.
資本主義 反對 共産主義!! 民主主義 反對 獨栽主義(全體主義)!!
資本主義民主主義革命以後, 自由主義(自由權)和社會主義(社會權, 生存權) 共存(尊重)是自由社會.-自由社會[民主國家]-"
-Form Guide Ear(Language, Intelligence) to Bird's Eye(Reading,Investigation)-
*資本主義 三代原則(經濟):私有財産, 利潤追求, 市場競爭原理 等等.
*民主主義 三代原則(政治):民有、民治、民享之政府.
*中華民國 憲法(중화민국 헌법)
http://blog.daum.net/007nis/15857658
'Guide Ear&Bird's Eye17 > 홍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지미 라이: 홍콩 민주화 운동 지지한 언론계 거물 보석 석방 (0) | 2020.12.24 |
---|---|
홍콩 민주화 탄압 계속… '반중 언론' 사주 지미 라이도 수감 (0) | 2020.12.04 |
미국 의회 고문기관, 홍콩인 비자 발급 요건 완화 제언 (0) | 2020.12.02 |
캐리람: 홍콩행정장관 '집에 현금 쌓아둘 수 밖에 없어' (0) | 2020.11.29 |
홍콩 시위 주역 조슈아 웡 외 2명 운동가 결국 수감 (0) | 2020.11.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