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6월 1일 아시아 각국에서 제한 완화 움직임 본문

Guide Ear&Bird's Eye/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6월 1일 아시아 각국에서 제한 완화 움직임

CIA Bear 허관(許灌) 2020. 6. 1. 19:18

동남아시아와 남아시아 국가들이 1일, 코로나19대책의 일환으로 실시해 왔던 제한 조치를 완화합니다.

감염 확산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경제활동 재개를 단행하는 나라들은 감염이 재차 확산될 수도 있다고 우려되는 상황 아래 대응에 나섭니다.

이 가운데 인도는 3월 하순부터 실시했던 외출제한을 대폭 완화하고 상점의 영업과 공장 조업에 대한 제한 조치도 해제합니다.

인도에서는 많은 실업자들이 속출하는 등 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심각한 가운데 정부는 경제활동 재개를 한층 더 추진해 갈 생각임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감염 확산이 이어지면서 신규 확진자가 하루에 8000명을 넘어섰습니다.

이 때문에 확진자가 많은 지역에서는 외출 제한 조치가 이어지며 지하철 운행 재개도 연기됐습니다.

또 필리핀은 수도 마닐라와 그 주변지역 등에 취했던 이동제한조치를 완화하고 전면 중단했던 대중교통 운행도 재개합니다.

하지만 필리핀에서는 최근 2달 반 사이 강력한 제한 조치를 취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확진자 증가 추세가 감소하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필리핀 정부는 이번 완화조치를 통해 경제 재건을 서두를 생각이지만 대중교통은 승차율을 50%이하로 제한하고 시민들의 외출도 연령 제한을 규정하는 등 대책을 취하고 있습니다.

한편 감염 확산을 억제하고 단계적으로 완화 조치를 추진하고 있는 태국은 6월 1일부터 영화관 등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실내 시설이나 마사지 가게 등 감염 위험이 비교적 높은 것으로 보이는 업종도 영업 재개를 허가합니다.

태국 정부는 또, 감염이 재차 확산됐을 경우 강력한 제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비상사태선언을 연장하고 신중하게 완화해 갈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