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홍콩 새해 벽두 겨울철 독감 유행...10명 숨져 본문

Guide Ear&Bird's Eye2/기후변화와 지진 연구자료(許灌)

홍콩 새해 벽두 겨울철 독감 유행...10명 숨져

CIA Bear 허관(許灌) 2018. 1. 14. 15:55


"남방에서는 양력 1월 1일이 설날(春節, 봄을 맞이 하는 날)이라면 북방에서는 음력 1월 1일이 설날(春節, 봄을 맞이 하는 날)입니다. 홍콩도 중국지역에서 남방이지만 기후변화는 음력의 춘절을 기준으로 하는 것이 올바릅니다."



홍콩에서 겨울철 독감이 확산하면서 올해 들어 이미 10명이 목숨을 잃었다고 명보(明報) 등 현지 언론이 11일 보도했다.

언론은 홍콩위생방호센터 발표를 인용해 홍콩이 겨울철 감기 창궐기에 들어갔으며 지난 9일 동안 중증 독감환자만 24명이 생겼으며 이중 10명이 숨졌다고 전했다.

사망자 대부분은 65세 이상 고령자로 상당수가 급성이나 만성 질환이 병발해 합병증을 일으켰을 가능성이 크다고 방호센터는 지적했다.

또한 방호센터는 호흡기 질환 환자를 표본 조사한 결과 2주전 독감 양성반응 비율이 9%에서 지난주에는 15%로 증대했다며 조만간 겨울철 독감 유행이 절정을 맞을 것이라고 경고했다.

이중 B형 독감이 4분의 3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한다.

아울러 방호센터는 겨울철 감기의 활동기가 앞으로 수 주간 이어진다고 주의를 환기해 희생자 수가 최소한 수십 명에 이를 것으로 우려되고 있다.

앞서 지난해 홍콩에서는 여름철 독감이 퍼지면서 5월 초에서 6월16일까지 두 달여 사이에 186명이 숨졌다.


양력(陽曆)은 태양을 기준으로 계절의 변화를 알 수 있는 달력입니다. 음력(陰曆)은 달을 기준으로 합니다. 양력이 1년에 365일 이지만 음력은 354일이고 이 차이를 보완하기 위해 윤달이 존재합니다.

양력은 태양이 오래 동안 존속하는 따뜻한 나라 남방지역 이집트에서 유래 하였고 음력은 달이 오래 동안 존속하는 추운 나라 북방지역 중국에서 유래 하였습니다

지진이나 기후 변화에 대해여 연구는 남방과 북방의 차이가 있기 때문에 주의하여 양력과 음력을 사용해야 합니다

남방에서는 양력 1월 1일이 설날(春節, 봄을 맞이 하는 날)이라면 북방에서는 음력 1월 1일이 설날(春節, 봄을 맞이 하는 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