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미국 오바마대통령 "IS는 테러리스트..이슬람과 전쟁하는것 아냐" 본문

Guide Ear&Bird's Eye/테러단체,간첩등 수집.조사연구

미국 오바마대통령 "IS는 테러리스트..이슬람과 전쟁하는것 아냐"

CIA bear 허관(許灌) 2015. 2. 20. 00:23

 

President Barack Obama works with Ben Rhodes, Deputy National Security Advisor for Strategic Communications, and Terry Szuplat, Senior Director for Speechwriting, on remarks prior to the White House Summit on Countering Violent Extremism, in the Oval Office, Feb. 18, 2015.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18일(현지시간) 수니파 극단주의 무장단체 '이슬람국가(IS)'와 관련, "그들은 종교 지도자가 아니라 테러리스트일 뿐"이라고 비판했다.

오바마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열린 '폭력적 극단주의 대처를 위한 정상회의'의 기조연설을 통해 "IS가 자신들을 종교지도자, 성전을 수행하는 전사 등으로 포장하고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오바마 대통령은 특히 "우리는 그들이 내세우는 어떤 주장도 받아들여서는 안 된다. 모두 거짓이기 때문"이라면서 "어떤 종교도 폭력이나 테러를 용납하지 않는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테러리스트(IS)들이 10억 이슬람을 대표하는 것이 아니며, 우리가 이슬람과 전쟁을 하는 것도 아니다. '문명의 충돌'이 있다는 논리를 조금이라도 받아들여서는 안 된다"면서 "서방과 이슬람 지도자들이 서로 협력해 이들 극단주의자의 거짓 주장을 물리쳐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이슬람계 미국인들은 자신들이 '불공평하게 표적이 되고 있다'고 느끼고 있다"면서 "이런 것은 중단돼야 하며 다시 일어나서도 안 된다"고 덧붙였다.

오바마 대통령은 "IS는 그들이 표적으로 삼는 모든 공동체의 가장 직접적인 위협"이라면서 이슬람 지도자들을 포함한 동맹국과 협력해 IS를 반드시 격퇴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오바마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 고위 관리인 라사드 후사인 이슬람회의기구(OIC) 담당 특사를 전략적 대(對)테러 담당 특별대사로 임명했다.

sims@yna.co.kr

 

President Barack Obama talks with National Security Advisor Susan E. Rice in the Oval Office prior to a phone call with President Vladimir Putin of Russia, Feb. 10, 2015.


미국 오바마대통령 "ISIL, 종교와 무관한 테러세력"

 

                                 2월 18일 백악관에서 열린 폭력적 극단주의 대처를 위한 정상회의에서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미국의 바락 오바마 대통령이 세계 각국의 시민사회와 종교 지도자들에게 힘을 합쳐 극단주의에 맞서 싸울 것을 촉구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특히 테러단체들은 이슬람을 대표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어제 (18일) 백악관에서 열린 폭력적 극단주의 대처를 위한 정상회의에서, 폭력적 극단주의자들은 자신들을 종교 지도자나 성전에 나선 전사로 포장하고 있지만 실제로는 테러분자일 뿐이라고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세계는 지금 이슬람과 전쟁하고 있는 것이 아니라고 강조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이어 극단주의와의 싸움은 군대 만으로는 이길 수 없다며 저명한 이슬람 지도자들이 급진사상과 좀더 거리를 두고, 각자가 무고한 사람들을 겨냥한 폭력에 반대한다는 점을 명백히 밝힐 의무가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번 정상회의는 미국과 동맹국들이 이라크와 시리아 일부 지역을 장악하며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는 이슬람 수니파 무장조직 ISIL 소탕작전에 적극 나서고 있는 가운데 열렸습니다.

VOA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