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습근평 주석, 스리랑카 대통령 당선 축전 발송 본문

Guide Ear&Bird's Eye/스리랑카

습근평 주석, 스리랑카 대통령 당선 축전 발송

CIA bear 허관(許灌) 2015. 1. 14. 21:37

 

습근평 중국국가주석은 9일 시리세나 새 대통령에게 축전을 보내 그의 스리랑카 민주사회주의공화국 대통령 당선을 축하했습니다.

습근평 주석은 축전에서 중국과 스리랑카는 전통우호인방이라면서 수교 후 양국관계는 세월의 시련을 거쳐 이웃사이 우호적으로 지내고 호혜협력하는 모범이 되어왔다고 지적했습니다.

습근평 주석은 최근 연래 중국과 스리랑카는 진심으로 호조하고 대를 이은 전략적 협력동반자관계를 수립했으며 양국의 제반분야의 호혜협력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양국인민들에게 실질적인 이익을 가져다주었다고 표했습니다.

습근평 주석은 중국측은 스리랑카를 믿음직한 벗과 동반자로 간주하고 있으며 대 스리랑카관계발전을 매우 중요시하고 있다면서 중국측은 스리랑카측과 함꼐 노력해 양국간 전략적 협력동반자관계를 새로운 차원으로 격상시킬 용의가 있다고 표했습니다

 

외교부, 스리랑카 신임 대통령 당선 축하

홍뢰 중국 외교부 대변인은 9일 베이징에서 중국측은 마이쓰리팔라 시리세나가 스리랑카 신임 대통령으로 당선된 것을 축하한다고 표했습니다.

홍뢰 대변인은 중국측은 시리세나 대통령이 스리랑카 정부와 인민을 인솔해 국가발전의 길에서 새로운 성과를 이룩하길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홍뢰 대변인은 중국과 스리랑카는 전통우호인방이며 최근 연래 양국은 진심어린 호조, 대를 이은 전략적 협력동반자관계를 수립해 양국의 제반 분야 호혜협력이 부단히 지속적으로 확장되고 있으며 양국 인민들에게 실질적인 이익을 가져다주었다고 표했습니다

 

 

 

New President Maithripala Sirisena of Sri Lanka visits the Temple of Tooth in Kandy, Sri Lanka, on January 11, 2015. In Sri Lanka where 70 percent of nation's population are buddists, newly-elected president should visit the most well-known buddist temple of the country according to custom.

 

스리랑카 정권교체…시리세나 전 장관 대통령 취임

스리랑카에서 마힌다 라자팍사(69) 대통령의 10년 집권이 끝나고 마이트리팔라 시리세나(63) 전 보건부 장관이 9일(현지시간) 새 대통령으로 취임했다. 

라자팍사 대통령이 이날 오전 대선 패배를 인정하고 바로 정권을 이양하겠다고 밝히면서 시리세나 당선인은 오후 6시 20분 수도 콜롬보 시 독립광장에서 취임식을 했다.

대선 기간 시리세나를 범야권 후보로 지지한 통일국민당(UNP)의 라닐 위크레메싱게 대표도 총리로 취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