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허남식 부산시장 새해 인사말씀 "해양수도 부산" 본문

한일해저터널 개척자-東京 櫻花

허남식 부산시장 새해 인사말씀 "해양수도 부산"

CIA bear 허관(許灌) 2011. 1. 4. 23:26

 

 

해양수도 부산은 "한일해저터널로 한일육로개척 부산 가덕도-거제도 가거대교로 거제도-대마도 해저터널 확보, 신공항건설과 아시아-태평양지역 항공노선 확보, 부산 -경남,부산-울산지역과 전철(지하철 생활권) 확보, 신항망과 낙동강 유역 경제산업단지 조성, 한미자유무역협정과 함께 미국무역물류단지 확보와 만주. 극동지역 경제교류 확대, 불필요한 행정기구 쇄신, 지역별 다양한 분야별 경제. 산업. 금융.상권 특구건설"등입니다  일자리 확보는 부산지역 산업단지 확보입니다 일본이나 미국등 투자유치에 노력해야 하며 반미, 반일 극단적 민족주의를 차단하고 국제 자유무역항으로 나아가야 합니다

 

                                                                                                      거가대교
올 12월 14일 개통되어, 총 길이 3.5km의 2개의 사장교와 3.7km의 침매터널, 1km의 육상터널로 이루어져 총 길이는 8.2km에 달한다. 거가대교를 포함한 거가대로 개통으로 부산∼거제간 통행거리는 기존 140km에서 60km로, 통행시간은 기존 130분에서 50분으로 단축되었다. 특히 밤에만 볼 수 있는 거가대교의 야경은 가히 환상적이다. 서울의 한강을 잇는 대교들의 야경이랑 견줄 만 하다. 그 긴 거리의 대교를 차로 달리면 스트레스는 저 멀리 부산 앞바다에 던져질 만큼 멋진 곳이다.

 

                                                                                                      가덕해저터널
해저 48m 깊이로 뚫린 터널을 가다 보면 수심 몇 미터인지 알려주는 표지판도 부착되어 있다. 차를 타고 지나갈 때는 그냥 일반 터널과 느낌이 같지만 실상 따져보면 물 속 터널을 달린다고 보면 된다. 이 가덕해저터널은 앞서 말했다시피 수심 48m에 지어져서 전 세계에서 가장 깊은 곳에 지어진 해저터널이다

 

 

 

 

     

 

어둠의 길잡이 등불(Night Watch)처럼 가덕해저터널이 한일해저터널로 나아갈 수 있도록 한일 양국 국민들이 관심을 가져주어서면 합니다 한국이 거제도에서 대마도까지 해저터널 공사를 하고 일본이 큐슈에서 대마도까지 해저터널 공사를 하면 됩니다

양국 해안선에 분포하고 있는 가덕도 섬처럼 섬들을 이용한다면 쉽게 공사를 할 수 있습니다 한일육로개척은 남북통일과 한중일등 동북아 하나의 공동체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