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오바마 미국 대통령 터키 방문 마쳐 ‘이슬람 세계와 관계개선 원해’ 본문

흑해 주변국/튀르키예(터키)

오바마 미국 대통령 터키 방문 마쳐 ‘이슬람 세계와 관계개선 원해’

CIA bear 허관(許灌) 2009. 4. 8. 09:25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이 터키 대학생들과의 만남을 끝으로 이틀 일정의 터키 방문을 마쳤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터키 대학생들에게 이슬람교도들과 전세계에 대한 미국의 정책에 새 장이 열릴 것이라고 약속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국가들간의 상호이해를 증진해야 한다며 미국과 이슬람권의 관계를 재건하겠다고 거듭 약속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터키 방문 마지막 날인 오늘 터키 종교지도자들을 만난 뒤, 아야 성 소피아 성당과 일명 ‘블루 모스크’라고 불리는 이슬람 사원 등 터키의 대표적인 유적지들을 방문했습니다.

한편 오바마 대통령은 어제 터키 의회 연설에서 터키가 ‘책임감 있는 동반자’로서 유럽연합에 가입하려는 것을 강력히 지지한다고 밝혔습니다.

 

Visiting U.S. President Barack Obama (L) shakes hands with his Turkish counterpart Abdullah Gul at Ankara's presidential palace in Ankara of Turkey, April 6, 2009. Gul held a welcoming ceremony for Obama before they started the close-door meeting. 
 

*오바마, ‘이슬람 세계와 관계개선 원해’

바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은 6일 미국은 이슬람 세계와 전쟁을 벌이지 않고 않으며 앞으로 그런 일은 없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터키 수도 앙카라에서 행한 국회 연설 중에, 이슬람 세계에 협력을 촉구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최근 몇 년간, 터키를 비롯해 이슬람 국가들과 미국의 관계가 소원해 졌음을 인정했습니다. 조지 부시 전 미국 대통령 집권 당시 이슬람 세계의 반미 감정이 거세졌고, 많은 전문가들은 부시 행정부의 테러 용의자들에 대한 처우와 이라크 전쟁이 지하드 세력 강화에 도움을 줬다고 평가하고 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집권 직후, 100일 내에 이슬람 국가 수도에서 연설하겠다고 약속한 바 있습니다. 

오바마 대통령은 미국은 이슬람 세계와의 동반관계가 극단주의를 물리치는데 아주 중요한 것으로 보고 있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