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한국 대통령 권한대행, 미 대사·주한미군사령관 접견…“외교·안보 기조 흔들림 없이 추진” 본문

Guide Ear&Bird's Eye21/대한[Korea(KOR),大韓]

한국 대통령 권한대행, 미 대사·주한미군사령관 접견…“외교·안보 기조 흔들림 없이 추진”

CIA Bear 허관(許灌) 2025. 1. 4. 15:47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가운데)이 3일 필립 골드버그 주한 미국 대사(왼쪽), 제이비어 브런슨 주한미군 사령관과 만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골드버그 대사 SNS 캡처

최상목 한국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굳건한 미한동맹을 바탕으로 외교·안보 기조를 흔들림 없이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최 권한대행은 오늘(3일)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필립 골드버그 주한 미국대사와 제이비어 브런슨 주한미군사령관을 공동 접견하며 이같이 말하고, “미한·미한일 협력 등 외교 성과가 계속 이어질 수 있도록 상호 적극적인 협력을 다 해 나가자”고 강조했습니다.

골드버그 대사와 브런슨 사령관은 한국의 민주주의와 굳건한 미한동맹에 대한 미국의 변함없는 지지를 재확인하며 “70년 이상의 미한동맹이 앞으로 지속 발전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과 지원을 다 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최 대행은 이달 중 퇴임을 앞둔 골드버그 대사에게 지난 2년 5개월간 미한동맹 발전에 기여해 온 노고에 사의를 표하고, 퇴임 후에도 양국 동맹에 대해 변함없는 지지를 당부했습니다.

최 대행은 또 지난 20일 취임한 브런슨 사령관을 축하하고 동맹 발전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해달라고 주문했습니다.

지난해 12월 27일 서울 정부청사에서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국가 안보 위원회를 주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