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슬로바키아 총리에 암살 기도...여러발 피격 중상 본문

Guide Ear&Bird's Eye/슬로바키아

슬로바키아 총리에 암살 기도...여러발 피격 중상

CIA bear 허관(許灌) 2024. 5. 16. 07:45

15일 슬로바키아 한들로바에서 열린 정부 회의 행사 중 로베르트 피초 슬로바키아 총리가 괴한의 총기에 피습당했다. 용의자는 현장에서 체포됐다.

로베르트 피초 슬로바키아 총리가 15일 괴한의 총기에 피습당했다고 슬로바키아 정부가 밝혔습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로베르트 피초 슬로바키아 총리는 이날 수도 브라티슬라바에서 북동쪽으로 140㎞ 떨어진 핸들로바 마을에서 피격됐습니다.

당시 슬로바키아 정부는 이 마을 ‘문화센터’에서 각료 회의를 열었으며 피초 총리는 회의를 마치고 나오던 중 총에 맞았습니다.

현지 언론은 문화센터 밖에서 총리를 기다리고 있던 사람들 틈에 있던 괴한이 총을 쐈다고 전했습니다. 피초 총리는 복부 등에 3-4발의 총을 맞았으며 즉시 병원으로 이송됐습니다.

‘로이터’ 통신은 피초 총리가 병원에서 치료 당시 의식이 있는 상태였다고 보도했습니다.

용의자는 현장에서 체포됐다고 언론들은 전했습니다.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유럽연합(EU) 집행위원장은 소셜미디어 X에 이번 총격을 “악랄한 공격”이라면서, 이같은 행동은 EU의 가장 소중한 공동선인 민주주의를 훼손하는 것이라고 비난했습니다.

친러시아 성향인 피초 총리는 지난해 10월 실시된 슬로바키아 총선거에서 우크라이나에 대한 군사 원조 중단과 독립적인 외교정책 수립, 불법 이민자로부터의 국경 보호 등을 공약으로 내걸고 네차례 총리 연임에 성공했습니다.

VOA 뉴스

슬로바키아 피초 총리 총격받아 위독한 상태

유럽 ​​중부 슬로바키아에서 15일 정부 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중부 핸들로바를 방문했던 피초 총리가 괴한에게 총격을 당했습니다.

현지 언론은 피초 총리가 회의를 마치고 지역 주민들에게 인사할 때 총격을 받았다고 전했습니다.

피초 총리는 병원으로 이송됐고 슬로바키아 정부는 성명에서 생명을 위협받는 상태라고 발표했습니다.

실행범으로 보이는 인물은 현장에서 붙잡혔는데 현지 언론은 71세의 남자라고 보도했습니다.

슬로바키아의 내무장관은 15일 열린 기자회견에서 총리의 상태는 심각하고 병원에서 치료가 계속되고 있다고 한 뒤, 실행범은 5차례 발포했는데 현시점에서는 정치적인 동기였을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총격을 가한 자세한 배경은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피초 씨는 지난해 9월에 실시된 의회 선거에서 러시아가 침공을 계속하는 인접국 우크라이나에 대한 군사 지원 중단 등을 주장해 야당을 승리로 이끌어 총리에 취임했습니다.

슬로바키아 피초 총리 총격받아 위독한 상태 | NHK WORLD-JAPAN News

 

슬로바키아 피초 총리 총격받아 위독한 상태 | NHK WORLD-JAPAN News

유럽 ​​중부 슬로바키아에서 15일 정부 회의에 참석하기 위해 중부 핸들로바를 방문했던 피초 총리가 괴한에게 총격을 당했습니다.

www3.nhk.or.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