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유엔총회 “AI무기 대응 시급하다"는 결의 채택 본문

유엔

유엔총회 “AI무기 대응 시급하다"는 결의 채택

CIA Bear 허관(許灌) 2023. 12. 25. 16:28

 

인공지능, AI를 사용해, 사람이 관여하지 않고도 무기가 공격 목표 등을 판단해 공격하는 자율형치사무기시스템 'LAWS'와 관련해, 유엔 총회는 세계 안보에 미치게 될 영향을 우려하고 대응이 시급하다는 결의를 찬성 다수로 채택했습니다.

AI를 사용해, 사람이 관여하지 않고도 무기가 공격 목표나 방법을 판단해서 공격하는 자율형치사무기시스템 'LAWS'를 전쟁터에서 사용하면 민간인 희생 등 심각해질 우려가 있다는 지적을 받아왔습니다.

유엔 총회에서는 22일, 자율형치사무기시스템과 관련해, 세계 안보에 미치게 될 영향에 대해 우려를 나타내고, 대응이 시급하다면서 구테후스 사무총장에게 과제를 정리해 보고하도록 요구하는 결의안이 제출됐습니다.

표결 결과, 일본과 미국 등 152개 국이 찬성해 채택됐지만, 러시아나 인도 등 4개국이 반대했고, 중국, 북한, 이스라엘 등 11개국이 기권했습니다.

자율형치사무기시스템에 대한 결의가 유엔 총회에서 채택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각국에서 AI를 이용한 무기 시스템 개발이 진행되는 가운데, 구체적인 규제로 이어질지 이목이 쏠리고 있습니다.

유엔총회 “AI무기 대응 시급하다"는 결의 채택 | NHK WORLD-JAPAN News

 

유엔총회 “AI무기 대응 시급하다"는 결의 채택 | NHK WORLD-JAPAN News

인공지능, AI를 사용해, 사람이 관여하지 않고도 무기가 공격 목표 등을 판단해 공격하는 자율형치사무기시스템 'LAWS'와 관련해, 유엔 총회는 세계 안보에 미치게 될 영향을 우려하고 대응이 시

www3.nhk.or.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