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기시 방위상, 北 발사체 EEZ 바깥쪽 낙하 추정 본문

Guide Ear&Bird's Eye/일본

기시 방위상, 北 발사체 EEZ 바깥쪽 낙하 추정

CIA Bear 허관(許灌) 2022. 1. 12. 03:56

기시 방위상은 11일 각료회의 후의 기자회견에서 북한에서 발사된 탄도미사일인 것으로 보이는 발사체는 적어도 한 발이며 통상궤도일 경우 약 700킬로미터에 미치지 않는 범위에서 비행해 일본의 EEZ, 배타적경제수역 바깥쪽에 낙하한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습니다.

기시 방위상은 기자회견에서 북한이 11일 오전 7시 25분 경, 북한 내륙부에서 탄도미사일로 보이는 발사체를 적어도 한 발 동쪽 방향으로 발사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기시 방위상은 또, 북한이 2019년 5월 이후 지금까지 약 40발 이상 발사를 반복하고 있으며 그 목적이 미사일 기술 향상에 있는 것이 명백하다고 말하고 “북한의 이러한 탄도미사일 등의 거듭된 발사는 일본을 포함한 국제사회 전체에 있어 심각한 과제”라고 지적했습니다.

이번 발사에 대해 기시 방위상은 기시다 수상의 지시를 바탕으로 미국 등과 긴밀히 연대하면서 정보수집과 분석에 전력을 기울이며 예측치 못한 사태 발생에 대비해 경계감시에 만전을 기하도록 방위성과 자위대에 지시했습니다.

한편 기시 방위상은 “미국과 한국을 비롯한 관계국과 긴밀히 연대하면서 국민의 생명과 평화로운 생활을 반드시 지켜나가겠다는 결의”라고 말하고 이른바 ‘적기지 공격능력’의 보유도 포함한 모든 선택지를 검토해 앞으로도 방위력의 근본적인 강화에 주력하겠다고 거듭 강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