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이재명, 49만명 1차 슈퍼위크도 과반... 51% 득표 본문

-미국 언론-/한국 언론

이재명, 49만명 1차 슈퍼위크도 과반... 51% 득표

CIA Bear 허관(許灌) 2021. 9. 12. 19:36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가 12일 강원 원주시 오크밸리리조트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강원권역 순회경선 합동연설회에서 정견을 밝히고 있다. /연합뉴스

64만명의 선거인단이 참여한 더불어민주당 ‘1차 수퍼위크’에서 이재명 경기지사가 25만3762표(득표율 51.09%)로 과반 확보에 성공했다.

이 지사가 일반 국민과 당원이 참여한 경선에서도 압승을 거두며 본선 직행을 위한 유리한 고지에 올라선 것으로 분석된다. 2위인 이낙연 전 대표는 15만6203표(31.45%)로 추격의 불씨를 살렸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후보가 12일 강원 원주시 오크밸리 리조트 컨벤션홀에서 열린 합동연설회에서 고개를 숙여 손을 모은 채 자신의 연설 순서를 기다리고 있다. /뉴시스

이 지사는 결과 발표 후 기자들과 만나 “과반의 지지를 보내주신 선거인단, 당원, 국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했다. 오는 25~26일 호남 경선에 대해선 “진심을 다해서 우리 국민들께 저의 장점과 성과를 설명드리고 제가 거기에 부합하다는 점 읍소하겠다”고 했다.

이 전 대표는 “희망을 갖고 더욱더 세심하게 노력하도록 하겠다”며 “민심이 변화하기 시작했다고 생각한다”고 했다.

이어 추미애 전 법무장관 5만7977표(11.67%), 정세균 전 총리 2만14표(4.03%), 박용진 의원 5742표(1.16%), 김두관 의원 2974표(0.6%)였다.

1차 선거인단 64만1922명은 전체 선거인단 200만여명의 3분의 1 규모다. 투표율은 77.37%를 기록하면서 투표에는 49만6672명이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민주당은 이날 오후 강원 원주 오크밸리 리조트에서 후보 합동연설회를 개최한 이후 이 같은 투표 결과를 발표했다.

큰절 한 이재명 "지지 감사"

12일 오후 강원 원주시 오크밸리리조트 컨벤션홀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제20대 대통령선거 후보자 선출을 위한 강원 합동연설회(1차 슈퍼위크)에서 이재명 후보가 지지자들에게 큰절을 하고 있다

더불어민주당의 대선주자인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12일 경선레이스 ‘1차 슈퍼위크’와 강원도 순회 경선에서 각각 50% 넘는 득표를 한 것에 대해 “기대보다 많이 과반의 지지를 보내주신 것에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 지사는 투표 결과 발표 후 기자들과 만나 ‘기대보다 적게 나온 것 아니냐’는 질문에 “기대보다 적게 나왔다는 말씀을 저는 드리지 않았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이 지사는 ‘호남 경선을 앞두고 있는데 어떤 전략인가’라는 질문에 “진심을 다해서 국민께 대한민국에 필요한 일들을 설명드리고 제가 거기에 부합한다는 것을 열심히 읍소하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이어 “지금 대한민국은 여러 어려움에 처해 있다”며 “코로나19 유행, 디지털 전환, 에너지 전환 등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해야 성장사회로 갈 수 있다”고 말했다.

이 지사는 또 “공정한 룰이 작동하는 합리적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과거부터 주어진 일을 성실하게 하고 (도지사 등 직무를 수행하며) 작지만 성과를 만들어왔다는 점을 열심히 설명드리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특별 전략은 없다. 성심을 다해 국민께 호소드리고 저의 장점과 과거 성과들을 설명드리겠다”고 덧붙였다.

이 지사는 자신의 아들이 경기 성남시의 개발 수혜업체에서 일하고 있다는 장기표 국민의힘 김해을 당협위원장의 주장에 대해 “제 아들은 그 회사에 다니지 않는다”면서 “너무 터무니없다. 4대 보험 가입한 것이 있으니 확인해보면 아실 것”이라고 말했다.

12일 오후 강원 원주시 오크밸리리조트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강원권역 순회경선 합동연설회에서 과반 득표로 1위를 차지한 이재명 후보가 차량에서 지지자들에게 감사를 표하고 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