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태국 총리 불신임안 부결... 의회 과반 지지 얻어 본문

Guide Ear&Bird's Eye/태국(타이)

태국 총리 불신임안 부결... 의회 과반 지지 얻어

CIA bear 허관(許灌) 2021. 9. 6. 19:18

쁘라윳 짠오차 총리가 불신임 투표 부결 뒤 기자들에게 발언하고 있다.

태국의 쁘라윳 짠오차 총리에 대한 불신임 투표가 4일 부결됐습니다.

앞서 야당은 쁘라윳 총리와 장관 5명에 대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응 부실과 부패 등을 이유로 불신임안을 발의했습니다. 

4일 의회에서 실시된 불신임 투표에서 쁘라윳 총리는 전체 의원 482명 중 과반인 246명으로부터 지지표를 얻어 재신임됐습니다. 이에 따라 불신임 대상에 오른 5명의 장관도 계속해서 직무를 수행하게 됐습니다. 

하지만 쁘라윳 총리의 퇴진을 요구하는 거리 시위는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난해부터 시작된 반정부 시위는 몇 주 전부터 더욱 강도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올해 초와 지난해에도 쁘라윳 총리에 대한 불신임안이 부결된 바 있습니다. 

태국 총리 불신임안 부결... 의회 과반 지지 얻어 | Voice of America - Korean (voakorea.com)

 

태국 총리 불신임안 부결... 의회 과반 지지 얻어

태국의 쁘라윳 짠오차 총리에 대한 불신임 투표가 4일 부결됐습니다.  앞서 야당은 쁘라윳 총리와 장관 5명에 대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대응 부실과 부패 등을 이유로 불신임안을 발의

www.voakorea.com

태국 반정부 시위 "총리 퇴진" 요구

2일 태국 방콕에서 대규모 반정부 집회가 열렸다.

태국에서는 신종 코로나 대유행 사태에 대한 정부의 무능함에 분노한 반정부 시위가 다시 시작됐습니다.

수천 명의 시위대들은 2일 수도 방콕 거리로 나와 쁘라윳 짠오차 총리의 사퇴를 촉구했습니다.

앞서 1년 전 태국 시위대는 군주제 개혁을 포함한 정치적 변화 모색을 요구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사태와 태국 당국이 반정부 인사들에게 왕실 모독죄를 적용하는 등 시위가 더디게 진행됐습니다.

이후 소강상태가 됐지만 시위는 최근 몇 주 동안 다시 활기를 띄었습니다.

방콕에서는 거의 매일 시위가 발생했습니다. 시위대 중 일부는 경찰 시설과 차량에 불을 질렀습니다.

이에 경찰은 고무탄과 최루탄을 발사하는 것으로 대응했으며 많은 부상자가 발생했습니다. 

한편 태국 의회는 이번 주 총리 불신임 투표에 대한 논쟁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야당은 정부의 대유행 대처와 위기로 인한 경제적 여파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VOA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