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한국 외교부 장관, "사드 배치는 한미 동맹의 결정, 번복할 의도 없다" 본문

Guide Ear&Bird's Eye21/대한[Korea(KOR),大韓]

한국 외교부 장관, "사드 배치는 한미 동맹의 결정, 번복할 의도 없다"

CIA Bear 허관(許灌) 2017. 6. 27. 07:27

 

한국의 강경화 외교부 장관은 미국의 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 사드의 한국 내 배치를 계속 진행한다는 입장을 나타내면서 오는 29일부터 시작되는 한미 정상회담에 앞서 양국 동맹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미국의 고고도 미사일 방어체계, 사드는 북한의 위협에 대항하기 위해 한국 남부에 배치가 진행되고 있지만, 한국 국내에서는 '방위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등 뿌리 깊은 반대론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한국의 강경화 외교부 장관은 서울 시내 강연에서 사드 배치와 관련해 "민주적, 절차적 타당성을 확보하면서 대중의 지지를 강화할 것"이라며 국민의 이해를 구할 뜻을 내비쳤습니다.

아울러 "사드 배치는 한미 동맹의 결정"이고 "한국 정부는 기본적으로 한미 동맹의 정신에 입각한 합의를 번복할 의도가 없다"며 계속 배치를 진행한다는 입장을 나타냈습니다.

강경화 외교부 장관은 문재인 한국 대통령이 오는 29일부터 이틀간 미국 워싱턴에서 트럼프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갖기에 앞서 동맹의 중요성을 강조한 것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