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베이징-런던, 올림픽 정신 널리 새겨 본문

-미국 언론-/아시아뉴스

베이징-런던, 올림픽 정신 널리 새겨

CIA Bear 허관(許灌) 2012. 7. 28. 20:54

 

       "Intelligence[Night Watch] is Bird's Eye(eye,reading) or(and) Guid(ear,language)"

4년이라는 시간이 어느새 지나 2012년7월27일 제13회 올림픽경기대회가 영국 런던에서 막을 엽니다. 전 세계가 4년에 한번씩 있는 체육성회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국제올림픽위원회의 구성원이며 지난번 올림픽의 주최국인 중국은 특별한 심경으로 런던 올림픽에 축복을 보냈습니다.

베이징은 런던 올림픽이 더 많은 체육의 기적을 창조하고 올림픽의 정신을 더욱 깊이 새기며 다양한 문화의 교류와 여러나라 인민들간의 소통과 이해를 위해 기여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세번이나 올림픽 역사에 나타난 적이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에게 런던 올림픽은 낯설지 않습니다. 그러나 과거 두 회의 런던올림픽은 런던의 모습을 충분하게 보여주지 못했습니다. 1908년의 올림픽은 런던이 중도에 인계받았으며 1948년의 올림픽은 2차 세계대전 종료의 위기가 여전히 존재할 때 개최됐습니다. 이번에 열리는 제30회 올림픽은 드디어 일상적인 상황에서 열리게 되였습니다. 때문에 이번 올림픽을 빌어 세계는 "산업혁명의 발원지"이며 역사 유명도시이고 세계 금융중심인 다원화한 런던의 모습을 다시 접할수 있게 되였습니다.

역사를 돌이켜 보면 런던올림픽은 사람들에게 많은 잊지못할 최초를 남겨줬습니다. 예를 들어 1908년 런던올림픽에는 5대륙의 대표가 최초로 한 자리에 모였으며 "올림픽은 참여에 의미가 있다"는 이념을 탄생시켰습니다. 1948년의 런던올림픽에서는 많은 훌륭한 선수들이 배출됐습니다. 예를 들어 최초로 한회의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4개 딴 여 선수인 "네데를란드의 플라이우먼 팬니 블랭켈스-코니"가 등장했습니다. 2012년의 런던올림픽에서는 여자 복싱이 최초로 경기종목이 됐으며 최초로 모든 나라와 지역에서 여자 선수를 파견했고 최초로 유튜브가 올림픽경기대회를 생방송합니다. 런던이 인류의 체육발전에 큰 기여를 하기를 기대하며 체육계의 국제교류를 보다 높은 차원에로 발전시키고 세계에 더 많은 기쁨과 경이로움을 선사하기를 기대합니다.

 

 

올림픽의 정신 중에는 "더 빨리, 더 높게, 더 강하게"만 있는 것이 아니라 "평화, 친선, 진보"도 있습니다. 국제정세가 어떻게 변화하든지를 막론하고 올림픽은 시종 평화의 취지를 견지해왔습니다. 유엔의 193개 회원국들은 2012년 런던올림픽을 위해 휴전협정 호소에 일치하게 응했습니다. 이란선수들이 이스라엘선수들과 같이 경기를 하게 되였습니다. 이는 충돌중인 나라와 지역이 올림픽 기간동안 적대시 상태를 중단하기를 원하는 염원을 현실로 만들었습니다. 지금의 복잡다변한 국제 정치와 경제정세에서 런던올림픽은 보다 많은 나라와 인민들을 단합시키고 상이한 문화의 소통과 이해를 추진하며 평화의 정신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리기를 기대합니다.

 

 

지난번 올림픽의 주최국인 베이징은 4년전 런던을 포함한 국제사회의 큰 지원을 받았습니다. 4년동안 중국은 런던 올림픽준비과정에 적극 참여하였고 큰 지지를 제공했습니다. 이번에 중국은 621명으로 구성된 체육대표단을 런던에 파견했습니다. 그들은 중국인민의 우호사절이 되여 세계에 자신심이 더욱 늘고 보다 열리고 적극적이며 향상하는 중국인민의 좋은 모습을 보여주게 됩니다.

4년전 "베이징은 여러분을 환영합니다."라는 말에서 세계가 중국인의 열정과 정을 느꼈다면 오늘의 "베이징은 여러분을 축복합니다"라는 말은 런던올림픽이 보다 훌륭한 모습을 보이고 5대륙의 선수들이 올림픽 기발아래에서 용감하게 최선을 다하여 좋은 성적을 내기를 바라는 중국인들의 마음을 보여줍니다.

또한 런던 올림픽이 행동으로 "더 빨리, 더 높게, 더 강하게"와 "평화, 친선, 진보"의 올림픽 정신을 깊이 새겨주기를 기대하는 중국인들의 마음을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