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러시아 메드베데프 대통령 중국 방문 주요 자료(중국정부) 본문

同一介中華(中國)/북경정부-中華人民共和國(中國)

러시아 메드베데프 대통령 중국 방문 주요 자료(중국정부)

CIA Bear 허관(許灌) 2010. 9. 30. 22:20

 

 호금도 중국 국가주석은 27일 베이징에서 중국 방문 중인 메드베데프 러시아 대통령과 회담을 가졌습니다. 이것은 메드베데프 대통령이 임기내 두번째로 중국을 국가방문하는 것이며 중러 양국 정상이 올해 가진 5번재 회담입니다.

메드베데프 대통령은 26일 중국 대련에 도착해 소련군열사능원을 배알한 한편 소련군 열사기념비에 헌화했습니다. 그후 중러 노전사 20여명과 좌담했습니다. 베이징은 그의 이번 중국방문에서 두번째 방문지입니다. 베이징을 방문한 후 그는 상해에 가서 엑스포 러시아국가관의 날 행사에 참석하게 됩니다

 

 

 

Chinese Vice President Xi Jinping (L, Front) and Russian President Dmitry Medvedev (R, Front) attend a flag-raising ceremony in the World Expo Park in Shanghai, east China, Sept. 28, 2010. Medvedev attended activities marking Russia's National Pavilion Day at the Shanghai World Expo on Tuesday.

 

 호금도주석, 중러 전략동반자관계 발전 언급

호금도 중국국가주석은 27일 베이징에서 러시아 메드베데프 대통령과 회담을 가졌습니다. 회담시 호금도주석은 중러 전략협력동반자관계를 계속 공고, 발전시켜 나가는 것은 중국정부의 확고부동한 방침이며 중국과 러시아는 자국의 핵심 이익과 관계되는 문제에서 상호 계속 지지하면서 세계 전략 균형과 안정을 수호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호금도주석은 중국과 러시아 쌍방은 개방, 협력, 호혜, 윈윈의 원칙에 따라 두 나라간 경제 전략 협력을 강화하고 경제무역, 에너지, 첨단기술, 혁신 등 분야에서 실무 협력을 더 높은 차원에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지적했습니다.

호금도주석은 중국측은 러시아측과 함께 교육, 문화, 관광 등 분야에서 교류를 늘리고 두 나라 국민들이 환영하는 교류를 경상적으로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표시했습니다.

메드베데프 러시아 대통령은 러중 전략협력동반자관계는 러시아의 선차적이고 드팀없는 방향이라고 지적하면서 러시아측은 중국측과의 전방위적인 호혜 협력을 고도로 중요시하고 있으며 두 나라간 전략협력과 국제와 지역 문제에서 소통과 협력을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중, 러 수뇌자 원유 수송 공사 준공식 참석

27일 중국 - 러시아 최대 쌍무 프로젝트인 원유 수송 공사 준공식이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있었습니다. 호금도 중국국가주석과 메드베데프 러시아 대통령이 준공식에 참석했습니다.

호금도주석은 축사에서 중러 원유수송 공사의 순조로운 준공은 두 나라가 호혜, 윈윈을 실현한 본보기일 뿐만아니라 에너지 협력에서의 새로운 이정표라고 지적하면서 두 나라 해당 부문들이 계속 노력을 경주해 새로운 업적을 쌓고 중러 두 나라 전략협력동반자관계의 발전을 위해 더 큰 기여를 할것을 바랐습니다.

메드베데프 대통령은 축사에서 공사 준공은 러시아와 중국 두 나라 관계에서 큰 사변으로서 이 공사는 미래를 지향한 공사이며 호혜, 윈윈을 실현한 공사라고 강조했습니다.

러시아 극동지역의 스꼬보로지노에서 중국의 대련시까지 이어진 원유 수송관 총 길이는 999킬로미터인데 중국 경내의 수송관 길이는 927킬로미터, 러시아 경내 수송관 길이는 72킬로미터로서 년 원유수송량은 1500만톤에 달합니다.

 

 

 

온가보 총리, 메드베데프 러시아 대통령 회견

온가보 중국총리가 27일 베이징에서 중국방문중인 메드베데프 러시아 대통령을 회견했습니다.

회견후 온가보 총리는 중러 양국은 양국경제발전전략수요에 따라 경제기술협력을 한층 확대하는 중장기 계획을 연구제정할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중국측 통계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중러쌍무무역은 동기대비 약 50% 성장한 307억달러에 달해 올해 전년 금융위기전의 수준을 회복할 가망이 있습니다

 

 

 

 

러시아 메드베데프 대통령, 이번 중국국빈방문 성공적이라고 표시

중국방문중인 메드베데프 러시아 대통령은 27일 베이징 방문일정을 마치면서 이번 중국 국빈방문은 아주 성공적이라고 표시했습니다.

메드베데프 대통령은 이날 전국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 오방국 위원장을 만난자리에서 이번 방문기간 자신은 중국지도자들과 정치, 경제, 문화, 과학기술, 의회내왕 등 영역의 협력에 대해 심층적으로 의견을 교환하고 일련의 중요한 문건을 체결했다고 하면서 방문이 아주 성공적이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러시아측은 중국측과 공동으로 노력해 양국 의회와 대중들간의 교류를 확대하고 중대한 국제지역문제에서 중국과의 조율과 배합을 유지함으로써 양국관계가 부단히 심도있게 발전하도록 추동할 용의가 있다고 표시했습니다.

오방국 위원장은 중국전인대는 러시아측과 함께 입법기구간 교류와 협력을 강화해 양국 각 영역 협력을 위한 더 훌륭한 법률환경을 마련할 용의가 있다고 표시했습니다.

 

 

러시아 메드베데프 대통령, 베이징 러시아문화센터 위해 제막

중국국빈방문중인 메드베데프 러시아 대통령은 27일 오후 베이징에 자리잡은 러시아문화센터를 참관하고 러시아문화센터를 위해 제막했습니다.

28일 정식대외개방하게 되는 베이징러시아문화센터는 현재 러시아관변측이 중국국내에 개설한 첫 문화센터입니다. 러시아문화센터내에는 전자도서관, 소형영화방영청,소형강당 등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러시아문화센터는 정식 개방 후 도서전, 사진전, 영화전, 공연 등 문화행사를 정기적으로 개최해 중국인민들에게 러시아를 요해할수 있는 편리한 다매체창구를 제공하게 되며 이로써 양국민간문화교류와 협력을 추진하게 됩니다.

 

 

습근평 중국 부주석, 중러간 쌍무관계 발전 추동 강조

습근평 중국국가부주석은 28일 상해에서 메드베데프 러시아 대통령을 만났습니다. 만난자리에서 그는 중러쌍방은 마땅히 양국관계의 훌륭한 국면을 공동으로 소중히 여기고 이 기회를 틀어쥐고 쌍무관계가 더 높은 수준에로 발전하도록 추동해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습근평 부주석은 현재 중러는 모두 자국의 경제건설을 다그쳐 추진하고 있으며 대방을 중요한 경제협력파트너로 간주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양국은 호혜윈윈의 원칙을 견지하고 전략적 견지에서 대형중점협력프로젝트를 대해 중러경제협력이 양국발전을 위해 더 큰 추진역할을 발휘하도록 해야 한다고 지적했습니다.

메드베데프 대통령은 러중관계는 현재 전례없던 고수준에로 도달했다고 하면서 이는 양국간 고도의 정치상호신뢰와 밀접히 연관되어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러시아측은 미래지향적인 러중전략협력을 발전시키는데 주력할것이라고 하면서 이 입장은 확고하다고 표시했습니다.

 

 

 

                       Chinese Vice President Xi Jinping (R) meets with Russian President Dmitry Medvedev in Shanghai, east China, Sept. 28, 2010. 

 

 

 

 Chinese Vice President Xi Jinping (3rd R, Front) and Russian President Dmitry Medvedev visit the Russia Pavilion in the World Expo Park in Shanghai, east China, Sept. 28, 2010. Xi and Medvedev attended activities marking Russia's National Pavilion Day at the Shanghai World Expo on Tues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