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습근평 중국 국가 부주석, 스웨덴국왕 회견 본문

同一介中華(中國)/북경정부-中華人民共和國(中國)

습근평 중국 국가 부주석, 스웨덴국왕 회견

CIA Bear 허관(許灌) 2010. 4. 4. 00:27

 

                 Chinese Vice President Xi Jinping (R) meets with Swedish King Carl XVI Gustaf in Stockholm, Sweden, March 30, 2010 

30일 습근평 중국 국가 부주석은 스웨덴 스톡홀롬에서 칼 16세 구스타프 스웨덴 국왕을 만났습니다.

습근평 부주석은 스웨덴 국왕에 대한 호금도주석의 진지한 문안과 축복을 전달했습니다. 그는 60년전 스웨덴이 서방 국가 중 맨 먼저 중화인민공화국과 수교해 중국과 스웨덴 양국 친선교류 역사에 한획을 그었다며 중국정부와 인민들은 이에 대해 높이 평가한다고 말했습니다. 습근평 부주석은 지난 반세기남짓한 동안 쌍방의 공동 노력으로 중국과 스웨덴관계가 날로 성숙해져 현재 가장 좋은 발전시기에 들어섰다고 인정했습니다. 이어 그는 중국과 스웨덴간 관계의 전면발전은 양국과 양국 국민들에게 실질적인 이익을 가져다주었으며, 중국정부는 스웨덴과의 친선협력관계 발전을 중요시하고 스웨덴이 유럽동맹과 국제사무에서 발휘하고 있는 적극적인 역할을 중요시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습근평 부주석은 스웨덴 왕실은 줄곧 중국과 스웨덴간 교류와 친선을 발전시키는데 주력해 양국관계 발전을 추진하는데 중요한 기여를 했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는 또 구스타프 스웨덴 국왕과 스웨덴 왕실이 계속해 중국의 발전을 관심하고 양국 친선의 세대 발전을 추동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구스타프 국왕은 호금도주석의 문안에 사의를 표시하고 습근평 부주석이 31년만에 재차 스웨덴을 방문한 것을 환영했습니다. 그는 스웨덴과 중국간 관계가 줄곧 밀접한 정치경제연계를 유지하고 있는데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또 최근년래 양국은 생태도시건설과 지속발전분야에서 양호한 협력을 유지해 왔다고 인정했습니다. 구스타프 국왕은 습근평 부주석의 이번 방문기간 쌍방은 일련의 협력협의를 체결했는데, 이는 양국관게의 발전을 한층 추진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그는 올해 중국을 방문해 상해엑스포에 참석할수 있기를 기대하며 방문을 통해 스웨덴과 중국간 친선협력 발전을 계속 추동하기를 바란다고 밝혔습니다.

 

 

                       Chinese Vice President Xi Jinping (R) shakes hands with Swedish Prime Minister Fredrik Reinfeldt in Stockholm on Monday 

스웨덴을 방문중인 중국 습근평 부주석인 현지시간으로 29일 오전 스톡홀롬에서 스웨덴 프레드릭 라인펠트총리와 회담했습니다.

습근평 부주석은 중국과 스웨덴의 관계가 현재 전반적으로 깊이 있게 발전하는 좋은 추세를 보이고 있다고 표했습니다.

그는 수교 60주년에 즈음해 양국은 응당 협력을 보다 늘려 호혜윈윈을 도모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습근평 부주석은 고위층대화를 강화하고 협력영역을 늘리고 경제무역관계를 돈독히 하며 인문교류를 증진하고 민간내왕을 강화하는 등에 관한 세가지 건의를 내놓았습니다.

습근평 부주석은 또 국제금융위기와 도하라운드담판, 기후변화, 인권대화 등 중대한 국제와 지역문제에서 중국의 원칙입장을 소개하고 중국과 유럽간의 관계를 한층 더 발전시킬데 관한 중국의 주장을 천명했습니다.

프레드릭 라인펠트 총리는 스웨덴은 향후 60년동안에도 중국과 전방위적으로 협력을 강화할 용의가 있으며 새로운 경제협력체제를 구축해 양국관계가 계속 발전하는 추세를 유지하기 바란다고 표했습니다.

회담후 습근평부주석과 라인펠트 총리는 함께 기자회견을 진행했으며 양 정부간의 문화와 중소기업협력 등 양해각서 체결식에 참가했습니다.

 

Chinese Vice President Xi Jinping (L) sends digital book as a gift while visiting Nordic Confucius Institute of Stockholm University in Stockholm, Sweden, March 30, 20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