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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습드러낸 자동차 지원대책 - 기대효과는 본문
이미 지난해부터 본격화된 각국의 자동차산업 지원대열에 한국이 합류함
- 부품업체를 포함해 경제활동인구의 6.7%인 160만명을 고용하고 전후방 연관효과가 가장 방대한 ‘종합산업’인 자동차산업의 부진을 내버려두면 경기회복은 물론, 무엇보다 고용에 심각한 상황이 발생할 수밖에 없다는 점이 고려된 것으로 분석
- 자동차 관련 감세정책 시행으로 업계의 갈증 해소 역할이 될 것이며 5만~10만대의 추가 내수가 발생될 것으로 분석
- 다만 특정 산업 지원에 대한 비판적 여론에 부담을 느끼고 있는 정부가 지원대책의 전제조건을 자동차업계에 상응하는 자구노력을 요구하고 있어 업계가 이에 얼마나 부응할지가 정책 집행속도의 관건이 될 것으로 보여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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