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중국 내 탈북자 인신매매 미국이 주시할 것 본문

Guide Ear&Bird's Eye/국제범죄(밀수.인신매매. 마약등)

중국 내 탈북자 인신매매 미국이 주시할 것

CIA Bear 허관(許灌) 2007. 12. 18. 23:22

중국 내 탈북자 인신매매 미국이 주시할 것

2007.11.02

워싱턴-노정민 nohj@rfa.org

미 국무부는 인신매매를 비롯해 중국의 열악한 인권상황을 비난했습니다. 특히 탈북여성에 대한 인신매매는 계속 주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한 중국인 소녀가 열차를 기다리는 모습 - CHINA OUT GETTY OUT AFP PHOTO

마크 레건 미 국무부 산하 인신매매 담당 국장은 북한의 인권상황과 중국 내 탈북자의 인권은 개선되지 않았고 끔찍한 상태라고 말했습니다.

산아제한정책으로 남아선호 사상이 강한 중국에서 신부감을 구하기 위해 북한 여성을 납치하는데 특히 탈북 여성들은 강제 북송시키겠다는 협박과 함께 고작 수십에서 수백 달러에 거래되고 있지만 중국 당국이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고 있다고 레건 국장은 지적했습니다.

그러면서 레건 국장은 미국은 이같은 인신매매의 근절을 위해서 결코 침묵하지 않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내년에 열리는 베이징 올림픽을 국제사회에 중국의 인신매매 실태를 알리는 기회로 삼겠다는 것입니다.

Mark Lagon: (Clearly 2008 olympics is an opportunity to world community and United States to raise Human Rights, questions to china. one is Human Trafficking...N. Korean, Uyghur to sex slaves...)

내년 2008년 베이징 올림픽은 미국은 물론 국제사회에 중국의 인권문제를 개선할 수 있는 너무나도 좋은 기회죠. 그 중 하나가 중국에서 북한 여성 등을 성적 노예로 사고 파는 인신매매 실태인데요, 국제 사회 뿐만 아니라 중국 내부에도 인신매매 근절의 노력을 알려야 할 겁니다.

레건 국장은 미 국무부가 탈북자를 대상으로 한 인신매매 실태를 주시하고 있으며 이를 근절시킬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을 찾고 있다고도 강조했습니다.

Mark Lagon: (we are, in my office, discussing over-roll comprehensive approaches and look at how N. Koreans in N. Korea and when they flee in china.)

레건 국장은 북한 내 인권 개선을 위한 국제사회의 노력이 아직도 만족한 만한 수준이 아니라며 유엔 차원의 해결방안을 찾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도 전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