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한겨레통일문화재단--부산시 국제심포지엄 11월 연례개최 합의 본문

카테고리 없음

한겨레통일문화재단--부산시 국제심포지엄 11월 연례개최 합의

CIA Bear 허관(許灌) 2006. 4. 17. 23:48
한겨레통일문화재단 - 부산시 국제심포지엄 11월 연례개최 합의
[한겨레] 한겨레통일문화재단과 부산시가 지난해 11월 부산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아펙) 정상회의를 맞아 공동 개최한 국제 학술심포지엄을 발전시켜 해마다 계속 열기로 하고, 6일 공동합의서를 체결했다.

이날 오후 3시 부산시청에서 열린 공동합의서 체결식에는 민병석 한겨레통일문화재단 이사장, 정태기 한겨레신문사 사장, 허남식 부산시장 등이 참석했으며, 민 이사장과 허 시장과 합의서에 서명했다.

통일문화재단과 시는 합의서에서 동아시아 평화와 공동 번영을 주제로 한 ‘한겨레-부산 국제심포지엄’을 해마다 11월 부산에서 열어 한반도 평화 방안을 논의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학술행사로 육성해 나가기로 했다. 또 동북아 물류중심 등 부산시정 목표를 반영한 내용을 포함시켜 부산시의 특성화 전략에 대한 비전도 제시하기로 했다. 올해 ‘2006 한겨레-부산 국제심포지엄’은 ‘동아시아 평화연대와 글로컬리즘(도시 간 협력방안 모색)’을 주제로, 지난해 아펙 2차 정상회의 개최 장소였던 해운대 아펙 누리마루하우스에서 열 계획이다.


부산/신동명 기자 tms13@hani.co.kr


<< 온라인미디어의 새로운 시작. 인터넷한겨레가 바꿔갑니다. >>



ⓒ 한겨레(http://www.hani.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겨레는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