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   2025/0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Archives
Today
Total
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미국, 왕이 중국 외교부장 공식 초청 본문

Guide Ear&Bird's Eye/미합중국[美合衆國]

미국, 왕이 중국 외교부장 공식 초청

CIA Bear 허관(許灌) 2023. 8. 2. 21:25

왕이 중국 외교부장

미국이 왕이 중국 외교부장을 미국으로 공식 초청했습니다.

매튜 밀러 국무부 대변인은 1일 왕 부장을 워싱턴에 공식 초청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왕 부장 초청 문제는 전날인 31일 있었던 미국과 중국의 외교 당국자 회의에서 논의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앞서 대니얼 크리튼브링크 국무부 동아시아태평양 담당 차관보와 새라 베란 백악관 국가안보회의(NSC) 중국·타이완 담당 수석 국장은 양타오 중국 외교부 미대양주 국장을 만나 주요 현안을 논의했습니다.

밀러 대변인은 친강 전 외교부장에 대한 미국 공식 초청을 왕 부장에게 이전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밀러 대변인은 중국 측이 이번 초청을 수락했는지 여부는 밝히지 않았으나 미국은 중국이 이 초청을 받아들일 것으로 확신한다고 밝혔습니다.

그러면서 아직 방문 일자는 정하지 않았다고 덧붙였습니다.

앞서 토니 블링컨 미 국무장관은 지난 6월 베이징을 방문해 친 전 부장의 워싱턴 방문에 합의한 바 있습니다.

그러나 친 전 부장은 6월 말 이후 공식 석상에 모습을 드러내지 않다가, 취임 약 7개월 만인 지난 25일 면직됐습니다.

VOA 뉴스

 

미 국무부 중국 왕이 외교부장 정식 초대 표명, 대화 계속을 강조

미국 국무부의 밀러 대변인은 1일 기자회견에서 지난 달 31일 수도 워싱턴에서 열린 미중 외교당국간 고위급 회담에서 중국의 왕이 외교부장을 정식으로 미국에 초청했다고 밝혔습니다.

중국 외교부장의 미국 방문에 관해서는, 올해 6월 블링컨 국무장관이 베이징을 방문했을 때 당시의 친강 외교부장이 워싱턴을 방문하기로 합의했었습니다.
그러나 친강 외교부장은 7월에 해임됐고 왕이 외교부장이 임명됨에 따라 미국은 후임인 왕이 외교부장을 다시 정식으로 초대한 모양새입니다.

밀러 대변인은 방문 시기와 관련해 조정 중이라고 밝힌 뒤 “중국 정부가 초대를 받아들이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밀러 대변인은 “중국과 협력해야 하는 과제는 현안 급으로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있기에 계속해서 함께 노력해 가기로 한 상태”라고 말해, 중국과 대화를 계속할 생각을 강조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시진핑 국가주석과의 정상회담 실현에 의욕적이며 미국 정부는 왕이 외교부장의 미국 방문을 통해 정상회담과 관련한 조정도 진행해 갈 생각입니다.

미 국무부 중국 왕이 외교부장 정식 초대 표명, 대화 계속을 강조 | NHK WORLD-JAPAN News

 

미 국무부 중국 왕이 외교부장 정식 초대 표명, 대화 계속을 강조 | NHK WORLD-JAPAN News

미국 국무부의 밀러 대변인은 1일 기자회견에서 지난 달 31일 수도 워싱턴에서 열린 미중 외교당국간 고위급 회담에서 중국의 왕이 외교부장을 정식으로 미국에 초청했다고 밝혔습니다.

www3.nhk.or.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