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G7 '히로시마 AI 프로세스' 첫 회의 열려 본문

Guide Ear&Bird's Eye6/4차 산업을 찾다

G7 '히로시마 AI 프로세스' 첫 회의 열려

CIA bear 허관(許灌) 2023. 5. 31. 17:41

챗GPT 등 생성형 AI의 규제와 활용 방법을 G7 차원에서 논의하는 '히로시마 AI 프로세스'의 첫 회의가 열려, 신뢰할 수 있는 AI 보급을 위한 규범 제정을 목표로 연내에 G7 차원에서 일정한 견해를 마련한다는 방침을 확인했습니다.

이달 폐막한 G7 히로시마 정상회의의 정상선언에는 급속히 보급되는 챗GPT 등의 생성형 AI에 대해 각료급이 논의하는 새로운 틀인 '히로시마 AI 프로세스'가 담겼습니다.

이에 따라 일본시간으로 30일 밤 9시쯤부터 온라인 형식으로 첫 회의가 열려, G7 국가의 실무자 논의가 시작됐습니다.

회의에서는 생성형 AI의 이용과 개발에 따른 위험과 장점을 조속히 확인해서 저작권 보호와 가짜 정보 대응에 대해 논의하기로 뜻을 모았습니다.

그리고 신뢰할 수 있는 AI 보급을 위해 G7 차원에서 규범을 제정하고 연내를 목표로 각료급 회의를 열어 일정한 견해를 종합한다는 방침을 확인했습니다.

생성형 AI와 관련해서는 법 규제를 포함한 엄격한 규범을 목표로 하는 유럽과 개발과 이용 촉진을 중시하는 일본 등과의 사이에 의견 차이도 있어, 구체적인 규범 제정을 위해 G7 차원에서 일치점을 도출할 수 있을지가 과제입니다.

G7 '히로시마 AI 프로세스' 첫 회의 열려 | NHK WORLD-JAPAN News

 

G7 '히로시마 AI 프로세스' 첫 회의 열려 | NHK WORLD-JAPAN News

챗GPT 등 생성형 AI의 규제와 활용 방법을 G7 차원에서 논의하는 '히로시마 AI 프로세스'의 첫 회의가 열려, 신뢰할 수 있는 AI 보급을 위한 규범 제정을 목표로 연내에 G7 차원에서 일정한 견해를 마

www3.nhk.or.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