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태국 총리 후보 NHK와 인터뷰 본문

Guide Ear&Bird's Eye/태국(타이)

태국 총리 후보 NHK와 인터뷰

CIA bear 허관(許灌) 2023. 5. 28. 06:46

년 전 쿠데타 이후 군의 영향력이 강한 정권이 권력을 잡고 있는 태국에서 지난 14일 의회 하원선거에서 제1당이 된 진보계 야당 '전진당'의 피타 당수가 24일 일본 언론으로서는 처음으로 NHK의 단독인터뷰에 응했습니다.

인터뷰에서 피타 당수는 군의 영향력 배제를 내건 전진당의 승리에 대해 "태국 사람들은 지금까지 희망을 잃었었는데 과거로 돌아가는 것이 아니라 미래로 향하기를 바라는 목소리를 낸 결과"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자신이 총리로 선출되려면 선거를 통해 선출된 하원의원만이 아니라 군정하에서 임명된 상원의원의 지지가 필요하기 때문에 정권교체를 이룰 수 있을지 불투명한 상황입니다.

이에 대해 피타 당수는 자신을 좋아하든 싫어하든 상관없이 태국의 진정한 가치관이 무엇인지 생각해봐야 한다고 말하고 상원도 선거결과에 따른 판단을 밝혀야 한다고 견제했습니다.

한편, 신정권을 수립한 후의 외교정책에 대해서는 러시아와 중국의 동향을 의식해 힘에 의한 일방적인 현상변경에는 반대한다는 자세를 명확히 하는 한편 "대국 간의 대립이 계속되고 있는 지금이야말로 태국을 포함한 중견 국가들이 발언력을 가져야 하는 때가 왔다"며 이른바 "글로벌 사우스'의 일각으로서 외교를 활발히 전개하겠다는 의향을 나타냈습니다.

태국 총리 후보 NHK와 인터뷰 | NHK WORLD-JAPAN News

 

태국 총리 후보 NHK와 인터뷰 | NHK WORLD-JAPAN News

9년 전 쿠데타 이후 군의 영향력이 강한 정권이 권력을 잡고 있는 태국에서 지난 14일 의회 하원선거에서 제1당이 된 진보계 야당 '전진당'의 피타 당수가 24일 일본 언론으로서는 처음으로 NHK의

www3.nhk.or.j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