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Recent Posts
Recent Comments
Link
관리 메뉴

Asia-Pacific Region Intelligence Center

BTS 새 앨범 '프루프', 발매 첫날 더블 밀리언셀러 등극 본문

Guide Ear&Bird's Eye/영국 BBC

BTS 새 앨범 '프루프', 발매 첫날 더블 밀리언셀러 등극

CIA Bear 허관(許灌) 2022. 6. 12. 07:36

방탄소년단이 국제음반산업협회(IFPI)가 뽑은 올해의 글로벌 레코딩 아티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발표한 새 앨범 '프루프'(Proof)가 발매 첫날 200만 장 넘게 팔리며 더블 밀리언셀러에 올랐다.

11일 BTS의 소속사 빅히트뮤직은 "전날 공개된 해당 음반은 한터차트 기준 발매 당일 215만5363장(10일 오후 11시 기준)이 판매됐다"고 밝혔다.

이로써 BTS는 지난 2020년 2월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 : 7'(MAP OF THE SOUL : 7)에 이어 또다시 발매 첫날 200만 판매고를 올리게 됐다.

소속사 측은 "새 앨범 발매 당일 200만 장을 판매한 기록은 지금까지 방탄소년단이 유일하게 보유하고 있다"고 전했다.

특히 타이틀곡 '옛 투 컴'(Yet To Come)은 음원 사이트 멜론이 지난해 8월 '톱 100' 차트를 도입한 이래 처음으로 공개 한 시간 만에 1위에 오르는 기록을 썼다.

'옛 투 컴'은 이날 오전 8시 현재 미국, 캐나다, 호주 등 세계 97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프루프'는 미국, 스웨덴, 일본 등 65개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또한 '옛 투 컴' 뮤직비디오는 공개 20시간 만인 11일 오전 9시 현재 유튜브 조회 수 4500만 건을 돌파했다.

앞서 BTS는 지난달 31일(힌지시간) 미국 백악관을 방문해 조 바이든 대통령과 만나는 등 그들만의 영향력을 확인하기도 했다.

BTS 새 앨범 '프루프', 발매 첫날 더블 밀리언셀러 등극 - BBC News 코리아

 

BTS 새 앨범 '프루프', 발매 첫날 더블 밀리언셀러 등극 - BBC News 코리아

타이틀곡 '옛 투 컴'은 97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올랐다.

www.bbc.com